UPDATE. 2020-04-09 16:44 (목)
광산구 지사협, 화합·소통 ‘한마음체육대회’ 열어… “화합과 소통으로 하나 되는 우리”
광산구 지사협, 화합·소통 ‘한마음체육대회’ 열어… “화합과 소통으로 하나 되는 우리”
  • 기범석 기자
  • 승인 2019.09.29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삼호 구청장, 홍기은 회장과 500여 지사협 위원 ‘행복공동체를 꿈꾸는 소통 공간’ 가져
광산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홍기은 회장이 위원들의 게임을 지켜보며 환하게 웃고 있다.
광산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홍기은 회장이 위원들의 게임을 지켜보며 환하게 웃고 있다.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광산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회장 홍기은)가 28일 하남동 경암근린공원에서 ‘제2회 한마음체육대회’를 개최했다.

광산구 21개 동 지사협 위원 500여명이 참가한 이날 체육대회는, ‘화합과 소통으로 하나 되는 우리’를 구호로 위원의 소통과 화합, 자긍심 고취, 나눔공동체 강화 등을 모색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한마음사다리 경기에서 함께 뛰어오르며 경기를 펼치는 모습.

1부 기념행사에서는 동 지사협 위원 21명이 나눔 공로를 인정받아 구청장 표창을 받았다.

이은 2부 체육대회에서 위원들은 ‘우리’, ‘하나’, ‘소통’, ‘화합’ 4개 팀으로 나뉘어 줄다리기, 이어달리기 등 게임으로 어울렸다.

3부 장기자랑 시간에는 각 동 별로 1개 팀씩이 나와 그동안 갈고 닦아왔던 끼를 뽐내며 축제의 즐거움을 더했다.

홍기은 회장과 광산구의회 김은단 부회장, 수완동 한현주 위원이 환하게 웃는 가운데, 임곡동 김현님 회장은 점심을 준비하고 있다.
홍기은 회장이 파안대소를 하는 가운데 광산구의회 김은단 부의장이 환하게 웃으며 함께하고 있고, 임곡동 김현님 회장, 수완동 한현주 위원이 점심을 준비하고 있다.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현장에서 발로 뛰고 있는 동 지사협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내 삶이 행복한 광산’을 위해 다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홍기은 회장은 “오늘 수상한 위원들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면서 “이 분들 뿐만 아니라 늘 지역사회를 위해 노력하시는 지사협 위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개회식이 끝난 뒤에도 광산구의회 김은단 부의장과 강장원 산업도시위원장, 김재호·이영훈 의원은 지사협 위원들과 함께하며 소통화 화합하는 모습이었다.

광산구의회 강장원 산업도시위원장과 이영훈 의원이 정찬영 동장을 비롯한 신가동 위원들과 함께하다 기자의 요청으로 포즈를 취하고 있다.

[광산구 지사협 체육대회 이모저모]

첨단1동 김선 동장과 곽상민 위원 등 지사협 회원들이 식사를 하다 밝은 표정으로 포즈를 취한다.
정재봉 더불어민주당 어룡동당원협의회장과 어룡동 주민자치회 심도섭 감사, 장석복 목사가 함께하는 어룡동 모습.
월곡1동 이성수 동장과 지사협 위원들의 점심 식사 모습.
월곡1동 윤규옥 전 통장단장(구협의회장)과 운남동 장춘규 전 통장단장이 신흥동에서 정담을 나누고 있다.
운남동 정희정 동장과 김한표 적십자 회장, 지사협 김병우 회장(바르게살기운동 광산구협의회장)과 박성만 어룡동바르게위원장. 주민자치회 양현 회장과 김지숙.김미영 위원의 모습도 보인다.
신흥동 조남현 동장과 장경옥 통장단장을 비롯한 지사협 위원들 모습.
정필남 운남동 새마을부녀회장과 유춘옥 신흥동 새마을부녀회장도 행사를 축하하러 와 서로 반갑게 인사를 나누고 있다.
도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장규 위원장과 위원들 모습.
'화합과 소통으로 하나 되는 우리' 를 배경으로 신발 던지기 게임을 하고 있다.
사랑이 솔~솔~ 송정1동 박경숙 위원의 모습도...
송정2동 송이례 적십자 회장, 주민자치위 김차순 총무와 김종선 위원 등 송정2동 위원들이 손가락하트를 펼쳐보이고 있다.
하남동 지사협은 어르신들을 모시고 와 점심을 대접하며 이 틈에도 어른 공경을 하고 있다.
우산동 엄미현 동장과 최점미 마을복지팀장이 뭔가 열심히 얘기를 하고 있다. 
왼쪽 멀리 뒤늦게 카메라를 본 엄미현 동장이 손을 흔들며 반가움을 표시하고 있는 가운데 우산동 위원들이 화합의 시간을 갖고 있다.
역시 환한 표정의 행복동네 월곡2동의 모습. 황화연 위원의 모습도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