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취재현장] 미래 자동차 한 눈에…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성황리 개막!
[취재현장] 미래 자동차 한 눈에…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성황리 개막!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9.26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전기를 동력으로 한 미래 자동차를 한눈에 볼 수 있는 e-모빌리티 엑스포가 26일 오후 4시 전남 영광 영광스포티움에서 개막식을 갖고 30일까지 ‘미래기술이 융합된 생활 속의 e-모빌리티'를 주제로 열린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전시관에서 전기 자동차 체험을 하며 “오늘 개최되는 엑스포는 영광군이 e-모빌리티 중심도시로 변모하는 큰 전기가 될 것이다. "고 말했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전시관에서 전기 자동차 체험을 하며 “오늘 개최되는 엑스포는 영광군이 e-모빌리티 중심도시로 변모하는 큰 전기가 될 것이다. "고 말했다.

이날 개막식에는 김준성 영광군수, 김영록 전남도지사, 강영구 영광군 부군수, 조억헌 KBC광주방송사장, 권오석 공군제1전투비행단장을 대신하여 신종천 공군제1전투비행단 작전지원전대장(대령), 진재천 주임원사, 박원익 육군31사단 영광대대장(중령), 김기선 조직위원장, 박민서 조직위원장, 강필구 영광군의회의장, 김근우 춘자네쪽갈비대표, 이상윤 MC, 홍은철 아나운서, 조수빈 아나운서 등이 참석했으며, 이개호 국회의원,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장석웅 전라남도교육감, 박종구 조직위원장, 허남용 자동차부품연구원원장, 박영태 한국스마트이모빌리티협회이사장, 권용범 한국전기이륜형자동차협회이사장, 최형식 담양군수, 윤두석 장성군수, 유기상 고창군수, 김병내 남구청장은 영상으로 축사를 보냈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개막식에서 “우리 영광군은 지난 해 e-모빌리티 엑스포를 6만 군민의 단합된 힘으로 성공적으로 치루어 내었으며, 올해 8월 규제자유특구로 지정되어 e-모빌리티 연구 및 사업을 체계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였다.”고 말했다.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개최 축하의 공군 블랙이글스 에어쇼가 펼쳐졌다.

이날 공군 블랙이글스 에어쇼가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의 시작을 화려하게 알렸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개회사를 통해 “오늘 개최되는 엑스포는 영광군이 e-모빌리티 중심도시로 변모하는 큰 전기가 될 것이다. 정부와 도의 적극적인 재정적· 제도적 지원을 바탕으로 초소형 전기차 실증사업, e-모빌리티 배후 단지 조성사업, e-모빌리티 월드 조성사업 등 다양한 사업들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며 “ e-모빌리티 산업은 환경을 살리고, 삶을 편리하게 해주며, 미래 이동수단의 핵심으로 새로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산업이다. 우리는 오늘 이 자리에서 e-모빌리티의 미래를 함께 꿈꾸고 있다. 대한민국 미래성장 산업의 중심에 영광군이 우뚝 설 수 있도록 많은 지지와 협조를 부탁드린다. 내년에도 더욱 알차고 발전된 행사로 다시 만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전라남도는 2022년까지 e-모빌리티는 총 5,043대를, 충전기는 7,272기를 보급해 정부의 혁신 성장에 박차를 가하겠다. 4차 산업혁명 시대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미래기술과 융합해 글로벌 e-모빌리티 산업이 발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전시관에서 전기 자동차 체험을 하며 "지난해 국내 최초로 열린 e-모빌리티 엑스포는 전남 e-모빌리티산업의 우수성과 성장 가능성을 확인한 자리였다. 이번  e-모빌리티의 더욱 진화한 모습을 보여주고 발전향향을 제시해 줄 것이다"고 말했다.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환영사를 통해 “영광 대마산업단지를 중심으로 e-모빌리티 산업에 힘껏 투자해 온 결과, 전국에서 유일하게 산업 인프라와 기업 집적화 기반이 마련되었다. 최근 영광과 목포, 신안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e-모빌리티 규제 자유특구로 지정되었다. 새로운 기술을 규제 없이 연구하고 사업화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지면 e-모빌리티 산업생태계가 더욱 빨리 완성될 것이다. 대규모 국가 연구개발 사업을 유치하고 주요부품을 국산화하는 데도 힘쓰고 있다.”며 “ 5일간 다채롭게 열리는 이번 엑스포 행사에서 생활 속 e-모빌리티가 미래 이동수단으로 어떤 의미와 가치가 있는지 직접 그 매력을 확인하시기 바란다. 전라남도는 정부와 영광군과 협력해 e-모빌리티를 대한민국 산업 블루칩으로 육성하는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이개호 국회의원은 축하 영상으로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개최를 축하했다.
이개호 국회의원, 김영록 전남도지사, 김준성 영광군수, 강필구 영광군의회의장은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에 참석해 "대한민국 미래성장 산업의 중심에 영광군과 전라남도가 우뚝 설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아 나가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이날 1부 식전행사는 MC이상윤의 사회로 레인보우치어스, 포스댄스컴퍼니 도깨비 식전공연이 펼쳐졌으며, 2부 공식행사는 홍은철. 조수빈 아나운서의 사회로 VIP입장식, 내빈소개, 블랙이글스축하비행, 시민축하영상, 국민의례, 개회사, 축사, 영상축사, 개막퍼포먼스, 영광군민퍼포머가 영상과 함께 공연하는 함께하는 영광, VIP입장 및 도열, 세그웨이 카고 키 전달 및 합동 개막 퍼포먼스, 드론공연, 플라워샤워, 빅블러스터, 폐식통고 및 전시장 투어 순으로 펼쳐졌다.,

e-모빌리티는 초소형 전기차, 전기 이륜차, 농업용전기운반차, 전통킥보드 등 전기를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는 1~2인용 이동수단을 말한다.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김준성 영광군수는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전시관에서 전기 자동차 체험을 하며 “오늘 개최되는 엑스포는 전남과 영광군이 e-모빌리티 중심도시로 변모하는 큰 전기가 될 것이다. "고 말했다.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김준성 영광군수는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전시관을 꼼꼼히 관람하며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번 엑스포에서는 일상 속 e-모빌리티와 인공지능(AI), 정보통신기술(ICT), 빅데이터 등 첨단기술이 융합된 미래상을 조명하고 산업화를 위한 장이 되도록 기획됐다.

엑스포가 열리는 영광스포티움에는 e-모빌리티 관련 제품 및 파생 사업(충전기, 부속품 등) 153개의 업체와 기관에서 부스를 설치했다. 관람객이 직접 시승하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종합 마케팅장으로 운영된다.

또한, 국내․외 전문가 초청 컨퍼런스 세미나, 포럼, 정책설명회 등 세계 e-모빌리티 자작 경진대회, VR체험, 드론체험 등이 마련됐다.

 

[[취재현장] 미래 자동차 한 눈에…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성황리 개막!]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개막식에 앞서 행사장 점검을  마친 강영구 영광군 부군수는 김준성 영광군수에게 현장 상황에 대해 보고하고 있다.
김준성 영광군수, 김영록 전남도지사, 강영구 영광군 부군수는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개막식장으로 이동하고 있다.
김준성 영광군수, 김근우 춘자네쪽갈비대표는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개막식 현장에서 "영광군이 e-모빌리티 중심도시로 변모하는 큰 전기가 될 것이다"며 기념촬영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김준성 영광군수는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전시관에서 공군 부대를 홍보하는 군인들을 찾아 격려하고 있다.
(가운데) 김준성 영광군수는 "우리 영광군은 지난해 e-모빌리티 엑스포를 6만 군민의 단합된 힘으로 성공적으로 치루어 내었으며, 올해 8월 규제 자유특구로 지정되어 e-모빌리티 연구 및 사업을 체계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개최 축하의 공군 블랙이글스 에어쇼가 펼쳐졌다.
권오석 공군제1전투비행단장은 “세계 최고 공군 블랙이글스가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를 축하하는 비행을 영광군에서 펼치게 되었다. 환경을 살리고, 삶을 편리하게 해주며, 미래 이동수단의 핵심으로 새로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e-모빌리티 엑스포에 전 세계 관광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축하 인사를 전했다.
박원익 육군31사단 영광대대장(중령), 신종천 공군제1전투비행단 작전지원전대장(대령), 진재천 주임원사는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에 참석해 기념식을 하고 있다.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장관은 축하 영상으로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개최를 축하했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축하 영상으로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개최를 축하했다.
조억헌 KBC광주방송사장은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개막식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최형식 담양군수는 축하 영상으로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개최를 축하했다.
장석웅 전라남도교육감은 축하 영상으로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개최를 축하했다.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개최를 축하하는 드론공연이 펼쳐졌다.
김준성 영광군수,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내빈들은 2019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개최 축하의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영광군민과 관광객들이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개최를 축하하고 있다.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김준성 영광군수는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전시관을 꼼꼼히 관람하며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신종천 공군제1전투비행단 작전지원전대장(대령)은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전시관을 관람하며 "앞으로 인구와 기후변화로 인해 인간의 삶에 큰 변화가 있을 것이다. 전남 영광의 e-모빌리티 산업이 인간의 삶에 커다란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념촬영
박원익 육군31사단 영광대대장(중령), 김근우 춘자네쪽갈비대표는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전시관을 관람하며 "앞으로 인구와 기후변화로 인해 인간의 삶에 큰 변화가 있을 것이다. 전남 영광의 e-모빌리티 산업이 인간의 삶에 커다란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념촬영
공군과 함께하는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에서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다.
다양한 체험거리를 즐기고 있는 김근우 춘자네쪽갈비대표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에 참석한 세계 바이어들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전시장에 전시된 전기 자동차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전시장에 전시된 다양한 전기 이륜차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전시장에 전시된 초소형 전기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