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취재현장]광주여성 ‘행동하는 여성이 세상을 바꾼다. 광주여성 75만 함께 가자!’ 대회 성황리 개최
[취재현장]광주여성 ‘행동하는 여성이 세상을 바꾼다. 광주여성 75만 함께 가자!’ 대회 성황리 개최
  • 광주일등뉴스
  • 승인 2019.09.25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사)광주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오경자)가 25일 오후 3시 광주광역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행동하는 여성이 세상을 바꾼다. 광주여성 75만 함께 가자!’ 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제27회 광주여성대회를 성황리 개최했다.

이날 대회에는 오경자 (사)광주시여성단체협의회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부인 김덕희 여사, 장재성 광주시의회부의장, 박주선 국회의원, 최경환 국회의원, 김경진 국회의원, 황인숙 남구청부구청장, 강영숙 광주시여성가족정책관, 이윤자 전광주시정무부시장, 박흥석 광주전남적십자사회회장, 한영 회장, 박영희 회장, 문진수 회장, 곽선희 수석부회장, 유순옥 광주전남재향군인회여성회장, 차미경 총무이사, 김해경 남부대학교겸임교수, 김경란 광주여자대학교수, 송선자 총동문회부회장(해달유치원원장), 전경희 광산구청과장, 전선영 광산구여성단체협의회장, 방설자 회장, 이숙희 광주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회장과 회원들, 이은아 녹색어머니회서구회장, 김민숙 하남농협이사, 김명옥 원장, 김해자 서구여성단체협의회총무, 김은옥 사회자, 여협 소속 23개 단체 및 5개 자치구 회원 600여명이 참석했다.

오경자 광주여성단체협의회장은 제27회 광주여성대회에서 “행동하는 여성이 세상을 바꾼다. 광주 75만 여성이 함께 가자. 정의롭고 차별 없는 사회를 위해 서로가 서로를 위로하고, 따뜻한 마음의 토닥임으로, 아름답고 행복한 바람이 결실을 맺는 여성단체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오경자 (사)광주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대한민국의 여성발전과 여성의 권익 향상을 위해 앞으로 광주 여성단체는 행동하는 여성으로 사회 곳곳에 여성의 힘이 닿을 수 있는 곳에 앞장서서 여성이 행복하면 세상이 아름다워 진다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여성을 넘어 사람으로 함께 가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세상의 모든 여성들이 더 크고, 높고, 많은 꿈을 꾸는 세상이 되는 행동하는 여성이 되도록 노력 하겠다.”며 “제27회 광주 여성대회에 마음 길 함께 해주신 한 분 한 분의 발걸음을 감사드리며 여성이 주가 되어 행복한 광주시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여러분께서도 항상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제27회 광주여성대회에서 “시대가 변하면서 여성의 역할과 위치도 달라지고 있다. 양성평등과 함께 일·가정 양립을 위한 제도와 시스템 구축으로 여성이 일하기 좋은 사회, 섬세하고 가슴 따뜻한 여성의 강점이 경쟁력이 되는 사회가 되고 있다. 우리시도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광주' 실현으로 여성들의 자아실현과 사회적 역할 강화에 힘을 더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양성평등과 여성발전에 공이 큰 유공자들에게 표창장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제27회 광주여성대회'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아울러 광주발전을 위해 뜨거운 열정과 수고를 아끼지 않는 오경자 광주광역시여성단체협의회 회장님을 비롯한 여성 지도자 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어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또한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하신 수상자 여러분께도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며 “오늘 행사 주제가 '행동하는 여성이 세상을 바꾼다! 광주여성 75만 함께 가자' 이다. 광주가 유례없는 변화의 시기를 맞이하고 있는 지금, 여성 여러분은 그 무엇보다 소중한 동력이다. 여성 여러분이 행복해야 광주가 행복하다. 앞으로도 여성권익 신장과 양성평등 사회실현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광주시가 되겠다. 여러분도 광주가 대한민국의 미래로 우뚝 서 가는데 힘과 지혜를 보태 주시길 바란다. 여성 지도자 여러분의 긴밀한 협력과 연대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오경자 (사)광주시여성단체협의회장, 장재성 광주시의회부의장은 제27회 광주여성대회에서 무등여성대상을 수상한 이윤자 전 광주시정무부시장에게 축하를 전하며 기념촬영
이윤자 전 광주시정무부시장은 제27회 광주여성대회에서 무등여성대상을 수상한 후 소감을 발표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25개 여성단체기 및 5개 자치구 기 입장을 시작으로, 개회선언과 함께 대회사, 시상식, 격려사, 영클럽 장학금 전달식, 강연 등이 진행됐다.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한 여성리더에게 주어지는 무등여성대상에는 이윤자(전 광주시 정무부시장)씨, 지역의 위상을 높인 여성에게 주어지는 선진상에는 김채희(광주여성영화제 대표)씨, 광주광역시 여성발전에 공이 큰 김경란 16대 광주여성단체협의회회장이 공로패를 수상했다.

오경자 (사)광주시여성단체협의회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덕희 여사, 장재성 광주시의회부의장, 황인숙 남구청부구청장, 이윤자 전광주시정무부시장, 박흥석 광주전남적십자사회회장, 한영 회장, 박영희 회장, 문진수 회장, 곽선희 수석부회장, 유순옥 광주전남재향군인회여성회장, 김해경 남부대학교겸임교수, 김경란 광주여자대학교수 등 회원들은   "행동하는 여성이 세상을 바꾼다. 광주여성 75만 함께 가자!"며 기념촬영

또한 젊은 여성의 봉사단체인 ‘영 클럽’ 회원 20여명에게 여성리더로서 사회의 훌륭한 구성원이 돼 줄 것을 기대하며 격려와 희망을 담은 장학금 전달도 진행됐다.

2부에는 양국진 스피치대표의 ‘여성의 소리가 세상을 바꾼다’를 주제로 강연을 실시했다.

 

[[취재현장]  ‘행동하는 여성이 세상을 바꾼다. 광주여성 75만 함께 가자!’ 광주여성대회 성황리 개최]

이숙희 광주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회장과 금화회원들은 제27회 광주여성대회에 참석한 내빈들과 참석자들의 안내를 돕았다.
유순옥 광주전남재향군인회여성회장, 차미경 총무이사와 임원들은 기수단 입장을 준비하고 있다.
(사)광주시여성단체협의회임원들은 기수단 입장을 준비하고 있다.
(사)광주시여성단체협의회임원들이 기수단 입장을 하고 있다.
황인숙 남구청부구청장은 제27회 광주여성대회에 참석해 "광주는 여성의 사회참여가 다양한 분야로 확대되고 활발해 지고 있다. 이는 광주광역시여성단체협의회가 모든 여성들이 쉽게 함께 할 수 있도록 활동의 폭을 넓혀준 덕분이다. 특히 이웃을 돕는 일에 빠지지 않고 힘을 보태주고 있기에 더욱 따뜻한 광주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더욱 발전하는 광주광역시여성단체협의회가 되길 기대한다"며 축하를 전했다.
한영 회장은 제27회 광주여성대회에 참석해 "밝은 미래를 함께 누리기 위해 부단한 노력과 자기 계발을 통한 21세기 문화창출에 앞장 서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장휘국 광주시교육감은 제27회 광주여성대회에 참석해 “광주시여성단체협의회는 여성뿐만 아니라 광주시민 모두의 행복을 지켜 왔다. 여성의 섬세함과 지혜를 모아 적극적인 시정 참여를 이끌었고, 활발한 사회활동으로 양성평등의식을 확산시켰다. 그 결과 광주가 행복해졌다. 행복한 여성이 행복한 가정을 이끌었고, 행복한 직장을 만들었으며, 행복한 사회를 가져왔다. 특히 이웃을 돕는 일에 빠지지 않고 힘을 보태주신 광주광역시 여성단체협의회의 활동이 있었기에 광주가 따뜻해 졌다. 세상이 4차산업혁명의 시대에 접어들고 있다. 새로운 시대는 여성들의 강점인 감성과 섬세함, 창의적인 생각을 더욱 필요로 한다. 새로운 시대에 발맞춰 광주광역시 여성단체협의회가 여성들의 능력과 지혜를 끌어 모아 주실것을 소망한다"고 축사를 전했다.
오경자 (사)광주시여성단체협의회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제27회 광주여성대회에 참석해 "여성이 행복해야 가정이 평화롭고 우리사회가 행복해진다. 행복한 도시 광주를 위해 광주광역시여성단체협의회가 여성들의 능력과 지혜를 모아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덕희 여사는 제27회 광주여성대회에 참석해 "앞으로도 더욱 양성평등, 여성인권 신장 및 대한민국의 평화통일 등을 위해 더욱 힘찬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재성 광주시의회부의장은 제27회 광주여성대회에서 "사회 전반의 문화와 의식이 근본적으로 변화함으로써 성별을 바탕으로 한 영역의 장벽이 없어지고, 여성들이 모든 분야에서 남성들과 공정한 기회를 갖고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을 때, 실질적인 남녀가 평등한 공동체가 이뤄졌다 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가운데, 이 자리에 함께해 주신 75만 광주공동체 여성들을 대표하는 여성지도자 여러분의 힘찬 목소리와 연대의 움직임에서 희망을 본다."고 말했다.
박영희 회장, 문진수 회장은 제27회 광주여성대회에 참석해 "앞으로 세상의 모든 딸들이 더 크고 높은 꿈을 꾸는 세상을 만들어 갈수 있도록 후배들과 함께 힘을 합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해경 남부대학교겸임교수는 제27회 광주여성대회에 참석해 "여성이 행복해야 가정이 평화롭고 우리사회가 행복해진다. 행복한 도시 광주를 위해 광주광역시여성단체협의회가 여성들의 능력과 지혜를 모아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주선 국회의원은 제27회 광주여성대회에 참석해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방설자 회장과 회원들은 제27회 광주여성대회에 참석해 "앞으로도 더욱 양성평등, 여성인권 신장 및 대한민국의 평화통일 등을 위해 더욱 힘찬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해자 서구여성단체협의회총무와 회원들은 제27회 광주여성대회에 참석해 "앞으로도 더욱 양성평등, 여성인권 신장 및 대한민국의 평화통일 등을 위해 더욱 힘찬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최경환 국회의원은 제27회 광주여성대회에 참석해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유순옥 광주전남재향군인회여성회장, 차미경 총무이사는 제27회 광주여성대회에 참석해 "앞으로도 더욱 양성평등, 여성인권 신장 및 대한민국의 평화통일 등을 위해 더욱 힘찬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경희 광산구청과장, 전선영 광산구여성단체협의회장, 광산구여성단체임원들은 제27회 광주여성대회에 참석해 "앞으로도 더욱 양성평등, 여성인권 신장 및 대한민국의 평화통일 등을 위해 더욱 힘찬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경란 광주여자대학교수는 무등여성대상 심사보고를 하고 있다.
(사)광주여성단체협의회 제27회 광주여성대회에 참석한 내빈과 회원들이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곽선희 수석부회장은 무등여성대상을 수상한 이윤자 전 광주광역시 정무부시장의 약력보고를 하고 있다.
오경자 (사)광주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희생적 봉사자로서 지역 사회 발전에 현저한 공이 크며, 탁월한 창의성을 발휘하여 사회 발전에 모범이 된 여성에게 수여하는 무등여성대상을 이윤자 전 광주시정무부시장에게 수여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오경자 (사)광주시여성단체협의회장, 장재성 광주시의회부의장과 축하객들은 제27회 광주여성대회에서 무등여성대상을 수상한 이윤자 전 광주시정무부시장에게 축하를 전하며 기념촬영
오경자 (사)광주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광주시여성발전에 공이 큰 김채희 광주여성영화제 대표에게 선진여성상을 수여하고 있다.
오경자 (사)광주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광주시여성발전에 공이 큰 유공자에게 공로패를 수여하고 있다.
박흥석 대한적십자사광주.전남지사회장은 영클럽회원에게 장학금을 전달한 후 기념촬영
이은아 녹색어머니회서구회장과 회원들은 제27회 광주여성대회에 참석해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어머니자 여성은 위대하고 용감했다. 오늘날 많은 여성이 사회에 당당하게 자신의 빛깔을 드러내고 있다. 광주여성 모두가 행복해지는 날까지 여성권익 신장 및 역량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왼쪽) 김명옥 원장은 제27회 광주여성대회에 참석해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어머니자 여성은 위대하고 용감했다. 오늘날 많은 여성이 사회에 당당하게 자신의 빛깔을 드러내고 있다. 광주여성 모두가 행복해지는 날까지 여성권익 신장 및 역량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경자 광주여성단체협의회장은 23개 단체 회원 및 5개구 협의회 회원들로부터 "제27회 광주여성대회에 참가한 지도자 모두는 나라경제를 위한 합리적인 소비문화가 우리 사회에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가정의 민주화와 여성 정책이 실현될 수 있도록 촉구하고 그 실천에 앞장 설 것"을 다짐받고 있다.
유순옥 광주전남재향군인회여성회장은 제27회 광주여성대회에서 "우리는 가정과 국가경제의 주체자로서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통해 경제발전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김민숙 하남농협이사와 회원들은 제27회 광주여성대회에서 "우리는 가정과 국가경제의 주체자로서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통해 경제발전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광주시 여성단체합창단은 제27회 광주여성대회 축하공연을 펼쳤다.
제27회 광주여성대회에 참석한 내빈과 회원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