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광주 남구 ‘사직통기타 거리’ 2019 지자체 생산성 우수사례 선정
광주 남구 ‘사직통기타 거리’ 2019 지자체 생산성 우수사례 선정
  • 정찬기
  • 승인 2019.09.25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 주관 생산성 우수사례 지역경제 분야 공모에 선정
-골목경제 활성화, 상권재구조화, 상인과 주민역량 강화 등 호평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25일 행정안전부 주관 ‘2019년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우수사례’ 평가에서 ‘사직통기타 거리’가 지역경제분야 우수사례 상위 지자체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생산성 우수사례 선정은 우리 구청이 지역발전과 주민들의 삶의 질 개선 등을 위해 업무를 효율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는 사실이 입증된 것이다”며 “우리 구가 지닌 역량을 최대한 결집해 더 살기 좋은 남구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남구는 2017년부터 2년간 주민주도형 골목경제 활성화 공모사업을 통해 ‘통기타 선율로 리뉴얼(Re-New-All), 사직통기타 거리’ 사업을 진행해 왔으며, 시대 변화에 부합하는 골목경제 활성화 구상으로 테마성을 강화하고 상권재구조화, 상인과 주민역량을 강화하는 등 사직통기타 거리를 지역을 대표하는 ‘광주음악의 거리’로 거듭나도록 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행안부는 지방자치단체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11년부터 생산성 관점에서 지방자치단체(시·군·구)의 종합적인 내부 행정역량을 측정하는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을 개최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지역경제 △행정관리 △문화복지 △정주환경 등 4개 분야에 대한 생산성 우수사례를 공모했다.

우수사례 선정은 생산성 측면의 성과, 다른 정책/사업과의 구별되는 창의성, 타 지역으로의 확산 가능성, 목표 달성의 난이도, 절차적 합리성 등 5가지 항목을 중심으로 평가했으며, 1차 서류심사,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확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