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0-19 12:28 (토)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2019년 보육교직원 인권 및 아동학대예방교육 실시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2019년 보육교직원 인권 및 아동학대예방교육 실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9.23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 북구민간어린이집(회장 김준)은 20일 오후 6시 북구청소년수련관 공연장에서 2019년 보육교직원 인권 및 아동학대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김준 광주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송이어린이집원장), 문인 북구청장, 고점례 북구의회의장, 이숙희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청운어린이집원장), 기대서 북구의원, 김건안 북구의원, 최무송 북구의원, 김영순 북구의원, 선승연 북구의원, 정희막 북구청여성아동과장, 김경진 국회의원 부인 김경란 광주여자대학교수, 최경환 국회의원 부인, 진귀수 전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 황정련 전민간어린이집연합회북구회장(신세계어린이집원장), 최선미(피노키오어린이집원장)부회장, 고광미(첨단자이어린이집 원장)부회장, 이주희(무지개어린이집원장)총무, 유운희(쌍용지혜숲어린이집원장)서기, 손영옥(아이큰숲어린이집원장)회계, 이현정(해달별어린이집 원장)부회계, 서미례 솔로몬어린이집원장(감사), 김연화 킹덤ㅡ아이어린이집 원장, 장미혜 배화어린이집원장과 북구민간어린이집 회원 780명이 참석했다.

김준 광주시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은 광주광역시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2019년 보육교직원 인권 및 아동학대예방교육에서 “이 자리 모든 분들이 사는 북구가 한 명의 아이도 소외받지 않고, 한 명의 교사도 소외받지 않고, 한 명의 학부모님도 소외받지 않는 모두가 행복한 북구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준 광주시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보육의 질은 교사의 질을 능가할 수 없다’라는 말이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아이들의 인권에 대한 인지와 건강한 보육환경을 위해 우리 자신을 한번 더 되돌아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며 “어린이집 교사 처우를 위해 주 40시간 근로, 휴게시간, 원내 영아보조교사, 누리보조교사, 연차사용을 위해 대체교사지원제도가 생겼다. 또한 북구내 근속교사에게는 3년 4년 5년에 따라 근속수당이 지급 되는 등 교사들의 처우를 위해 많은 변화가 있었다. 내년에는 맞춤반 폐지로 보육을 기본보육과 연장보육으로 구분하고 연장반 교사가 별도록 지원되어 좀 더 수업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보육환경이 되어지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문인 북구청장은 광주광역시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2019년 보육교직원 인권 및 아동학대예방교육에 참석해 “보육현장에서 애쓰시는 보육교직원들의 기대에는 많이 부족하지만 올해 북구에서는 안전하고 보다 나은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1,007억여 원을 어린이집 관련 사업에 지원하고 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나라의 미래이자 희망인 아이들을 보살피는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북구에서도 안전하고 건강한 보육환경 조성과 교직원들의 처우개선을 위해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문인 북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보육현장에서 애쓰시는 여러분의 기대에는 많이 부족하지만, 올해 북구에서는 안전하고 보다 나은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1,007억여 원을 어린이집 관련 사업에 지원하고 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나라의 미래이자, 희망인 아이들을 보살피는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북구에서도 안전하고 건강한 보육환경 조성과 교직원 여러분의 처우 개선을 위해 힘을 보태겠다”며 “오늘 마련된 교육에 참석한 보육인들께서 소통, 화합하는 시간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은경 광주인권위원회 활짝강사의 ‘보육교직원과 인권’이라는 주제로 아동인권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짐키즈와 아이들 공연단 식전공연, 개회사 및 인사말, 보육발전에 공이 큰 유공자에 대한 표창 시상, 고은경 광주인권위원회 활짝강사의 ‘보육교직원과 인권’이라는 주제로 아동인권 교육이 실시됐다.

이어 이동건 빛고을아동보호전문기관 관장이 ‘성폭력 및 아동학대예방 교육’을 실시됐다.

광주광역시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2019년 보육교직원 인권 및 아동학대예방교육에 참석한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원장과 교직원들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2019년 보육교직원 인권 및 아동학대예방교육 실시]

광주광역시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회원들은 2019년 보육교직원 인권 및 아동학대예방교육에 참여한 보육인들을 격려하기 위해 참석해 준 문인 북구청장, 고점례 북구의회의장에게 감사의 꽃다발을 전달한 후 기념촬영
이숙희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청운어린이집원장), 김준 광주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송이어린이집원장)은 광주광역시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2019년 보육교직원 인권 및 아동학대예방교육에 참석해 "매년 의례적으로 실시하는 교육이 아니라 부모님들이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보육현장이 될 수 있도록 우리 스스로 다짐하는 시간이 될 수 있기를 바래본다"며 축하를 전했다.
고점례 북구의회의장은 광주광역시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2019년 보육교직원 인권 및 아동학대예방교육에 참석해 보육교직원들의 수고가 있기에 부모님들이 안심하고 직장생활을 할 수 있다.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북구의회에서도 안전하고 건강한 보육환경조성과 교직원들의 처우 개선을 위해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연화 킹덤ㅡ아이어린이집 원장, 김준 광주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송이어린이집원장), 이숙희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청운어린이집원장)은 광주광역시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2019년 보육교직원 인권 및 아동학대예방교육에 참석해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고 밝게 자랄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은 어른들의 당연한 의무이다. 우리 아리들의 밝은 미소를 지켜주기 위해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고 말했다.
고점례 북구의회의장은 보육발전에 공이 큰 박경희, 노순화 교직원에게 북구의회의장표창을 수여하고 기념촬영
광주광역시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2019년 보육교직원 인권 및 아동학대예방교육에 참석한 보육교직원들이 축하를 전했다.
보육발전에 공이 큰 박민교사, 김미진 교사, 김미연 교사에게 김경진 국회의원 표창을 전수한 후 기념촬영
(오른쪽)장미혜 배화어린이집원장과 북구민간어린이집 원장은 보육발전에 공이 큰 유공자의 수상을 축하하며 "한 명의 아이도 소외받지 않고, 한 명의 교사도 소외받지 않으며, 한 명의 학부모님도 소외받지 않는 모두가 행복한 북구민간어린이집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육발전에 공이 큰 박순란교사, 임미진 교사, 민은미 교사에게 최경환 국회의원표창을 전수한 후 기념촬영
고점례 북구의회의장, 김준 광주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송이어린이집원장), 문인 북구청장은 광주광역시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2019년 보육교직원 인권 및 아동학대예방교육에서 보육교직원 영유아 권리 선서를 받고 있다.
조화영 무등어린이집 교사, 윤지영 배화어린이집 교사는 광주광역시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2019년 보육교직원 인권 및 아동학대예방교육에 참석해 "우리는 영유아가 차별없이 평등하고 행복하게 자라도록 돕는다"라며 보육교직원을 대표해 선서하고 있다.
(오른쪽) 진귀수 전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은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2019년 보육교직원 인권 및 아동학대예방교육에 참석해 "우리는 영유아에게 충분한 영양과 위생적인 급식을 제공하여 영유아가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돕느다"며 선서하고 있다.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교직원들은 2019년 보육교직원 인권 및 아동학대예방교육에 참석해 "우리는 영유아가 자신의 욕구와 의사를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도록 격려한다"며 선선하고 있다.
고점례 북구의회의장, 김준 광주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송이어린이집원장), 문인 북구청장은 보육교직원 영유아 권리 선서를 마친 후 조화영 무등어린이집 교사, 윤지영 배화어린이집 교사와 함께 기념촬영
광주광역시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2019년 보육교직원 인권 및 아동학대예방교육을 축하하는 공연이 펼쳐졌다.
축하공연에 함께 하나된 광주광역시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교직원들
광주광역시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2019년 보육교직원 인권 및 아동학대예방교육을 축하하는 짐키즈와 아이들 공연이 펼쳐졌다.
축하공연에 함께 하나된 광주광역시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교직원들
김준 광주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송이어린이집원장), 문인 북구청장, 고점례 북구의회의장, 이숙희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청운어린이집원장), 기대서 북구의원, 김건안 북구의원, 최무송 북구의원, 김영순 북구의원, 선승연 북구의원, 정희막 북구청여성아동과장, 진귀수 전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 황정련 전민간어린이집연합회북구회장(신세계어린이집원장), 최선미(피노키오어린이집원장)부회장, 고광미(첨단자이어린이집 원장)부회장, 이주희(무지개어린이집원장)총무, 유운희(쌍용지혜숲어린이집원장)서기, 손영옥(아이큰숲어린이집원장)회계, 이현정(해달별어린이집 원장)부회계는 "영.유아를 안전하게 믿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김준 광주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송이어린이집원장),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임원들은 "영.유아를 안전하게 믿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사랑의 인사를 전했다.
이숙희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청운어린이집원장), 황정련 전민간어린이집연합회북구회장(신세계어린이집원장), 최선미(피노키오어린이집원장)부회장, 고광미(첨단자이어린이집 원장)부회장, 김연화 킹덤ㅡ아이어린이집 원장은 "영.유아를 안전하게 믿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자"며 기념촬영
김준 광주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송이어린이집원장), 이숙희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청운어린이집원장), 황정련 전민간어린이집연합회북구회장(신세계어린이집원장), 최선미(피노키오어린이집원장)부회장, 고광미(첨단자이어린이집 원장)부회장, 이주희(무지개어린이집원장)총무, 유운희(쌍용지혜숲어린이집원장)서기, 손영옥(아이큰숲어린이집원장)회계, 이현정(해달별어린이집 원장)부회계는 "영.유아를 안전하게 믿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자"며 사랑의 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