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6 16:22 (화)
[취재현장] 제19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주서구협의회 출범식 개최
[취재현장] 제19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주서구협의회 출범식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9.20 16:0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임 양호철 제19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주서구협의회장 취임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주서구협의회가 20일 오후 2시 서구청 2층 대회의실에서 제19기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출범식에는 양호철 제19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주서구협의회장, 서대석 서구청장, 양향자 전 더불어민주당최고위원, 장재성 광주시의회부의장, 박영숙 서구의회의원(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주서구협의회 간사), 박형권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주서구협의회 교육분과위원장과 전지연 결혼정보회사 바로연대표(민주평통서구협의회위원)과 위원들이 참석했다.

양호철 제19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주서구협의회장은 취임식에서 협회기를 흔들며 포부를 다졌다.
양향자 전 더불어민주당최고위원은 신임 양호철 제19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주서구협의회장 취임을 축하하며 박수로 격려를 전했다.

양호철 제19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주서구협의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국민들의 통일정책에 대한 의견이 다양하고 하나로 통일되지 못하는 등 통일정첵에 대한 남남갈등이 존재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런 상황에서 민주평통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평화통일에 관한 시민사회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시민사회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통일정책에 대한 공감대를 확신하며, 미래 주역인 청년들에 대한 참여확대 등 변화와 혁신이 필요한 시대이다”며 “▲조국의 평화적 통일을 달성하기 위해 서구협의회가 앞장서서 노력 ▲지역 주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일상에서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작지만 쉬운 생활실천형 평화통일운동 추진 ▲위원들간에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협의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서대석 서구청장은  제19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주서구협의회 출범식에 참석해 “그동안 사회 각 분야에서 쌓으신 위원님들의 경륜과 능력을 국가안보와 통일역량 기초를 다지는데 힘써 주시길 바란다”고 축사를 전했다.

서대석 서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지난 1981년 출범한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가 창설 38주년을 맞았다. 그동안 민주평통은 국민통합과 평화통일 기반 조성에 큰 역할을 해왔으며, 한반도의 평화와 안정을 위해 알찬 내용을 건의하고 국민의 뜻을 모으는 데도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그 결과 남북관계에 화해와 협력의 새 전환이 마련되었지만, 앞으로 헤쳐 나가야 할 난관이 만만치 않다. 그러한 점에서 민주평통의 앞으로의 역할이 더욱 더 중요할 것이다. 새로 출범하는 제19기 협의회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축사를 전했다.

서대석 서구청장은 박형권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주서구협의회 교육분과위원장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
박형권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주서구협의회 교육분과위원장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 ▲민주당 서구갑 지역위원회 부위원장 ▲더불어 민주당 동북아평화협력특별위원회 분과위원 ▲서울 남북정상회담 광주시민위원회 실행위원 등 다양한 경험을 인정받아 교육분과 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서대석 서구청장은 박형권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주서구협의회 교육분과위원장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

1부 출범식에서는 국민의례 및 내빈소개, 제19기 구성현황보고, 위촉장 수여, 자문위원 선서, 전임 협의회장 이임사, 신임 협의회장 취임사, 서대석 서구청장 축사 순으로 펼쳐졌다.

2부 정기회의에서는 제19기 활동방향 영상 상영, 제19기 협의회 임원진 인준, 공지사항 안내, 우리의 소원 합창, 기념촬영 순으로 펼쳐졌다.

 

[[취재현장] 제19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주서구협의회 출범식 개최]

양호철 제19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주서구협의회장은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양호철 제19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주서구협의회장은 취임식에서 "이 자리를 빌어 온 겨례의 소망인 한반도의 평화적 통일이 이루어지는 그 날의 미래 모습을 상상해 본다. 그러한 희망이 이루어지는 날이 하루속히 찾아오길 간절히 기원한다"고 말했다.
양호철 제19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주서구협의회장은 박영숙 서구의회의원(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주서구협의회 간사)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장재성 광주시의회부의장은 제19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주서구협의회 출범식에 참석해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양향자 전 더불어민주당최고위원, 장재성 광주시의회부의장은 제19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주서구협의회 출범식에 참석해 "지역사회 통일의지 확산과 평화통일 기반조성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박영숙 서구의회의원(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주서구협의회 간사)는 제19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주서구협의회 출범식의 원활한 진행과 사회를 하고 있다.
양향자 전 더불어민주당최고위원, 박형권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주서구협의회 교육분과위원장은 제19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주서구협의회 출범식에 참석해 "지역사회 통일의지 확산과 평화통일 기반조성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자"며 기념촬영
서대석 서구청장, 양향자 전 더불어민주당최고위원은 박형권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주서구협의회 교육분과위원장 위촉을 축하하며 "지역사회 통일의지 확산과 평화통일 기반조성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서대석 서구청장은 제19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주서구협의회 위원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전지연 결혼정보회사 바로연대표(민주평통서구협의회위원은 제19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주서구협의회 출범식에 참석해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양호철 제19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주서구협의회장, 서대석 서구청장, 양향자 전 더불어민주당최고위원 등 내빈들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 선서'를 받고 있다.
제19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주서구협의회 자문위원일동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으로서 국법을 준수하고 조국의 민주적 평화통일을 지향하는 민족의 염원을 받들어 맡은 바 사명을 성실히 수행할 것을 엄숙히 선서한다"고 선서하고 있다.
제19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주서구협의회 출범식에 참석한 내빈과 위원들이 축하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화이팅 2019-09-20 20:34:01
양호철 회장님 항상 화이팅입니다^^ 멋지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