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취재현장] 신중국수립 70주년 순회사진전, 광주광역시청에서 개최
[취재현장] 신중국수립 70주년 순회사진전, 광주광역시청에서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9.19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신중국수립 70주년 순회사진전이 광주시청 1층 시민홀에서 개최됐다.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추궈홍 주한중국대사, 쑨 시엔위 광주중국총영사는 신중국수립 70주년 순회사진전에 참석해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이날 사진전에는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추궈홍 주한중국대사, 쑨 시엔위 광주중국총영사 등이 참석했다.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은 “올해는 신중국 70주년이자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이며, 양국 수교 27년을 맞는 뜻 깊은 해이다. 오늘 사진 전을 통해 중국과 한국이 상호소통하면서 문화적 이해의 폭을 높이고 좀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신중국수립 70주년 순회사진전 개최 축하 경극 공연이 펼쳐졌다.

추궈홍 주한중국대사는 “2019년 중화인민공화국은 수립 70주년을 맞았다. 역경을 딛고 고난을 극복해 온 70년이었다.”며 “이번 전시회는 생동감 넘치는 사진들을 통해 각국의 국민들이 중국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을 더욱 잘 이해하도록 돕고, 지난 70년 동안 중국 국민들이 행복한 생활을 창조하기 위해 기울여온 모든 노력과 위대한 성취, 중국 특색 사회주의의 힘든 탐색, 성공의 경험 그리고 세계적인 의미를 보여주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는 제1부 중국 인민 일어섰다. 제2부 개혁 개방의 봄바람, 제3부 새로운 시대로 나아간다라는 주제로 열렸다.

신중국수립 70주년 순회사진전이 개최됐다.
신중국수립 70주년 순회사진전이 개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