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8 15:05 (목)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간부정책워크숍 성황리 개최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간부정책워크숍 성황리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9.16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16일 오후 2시 광주과학기술교류진흥원에서 간부정책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간부정책워크숍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 정민곤 시민안전실장, 박병규 광주시일자리특보, 김이강 정무특보, 김옥조 대변인, 이정식 광주시혁신정책관, 김준영 자치행정국장, 김경미 광주시안전정책관(국장), 구종천 일자리정책관, 이평형 문화도시정책관, 박찬대 장애인복지과장, 윤창옥 혁신도시담당관, 김영선 문화산업과장, 김요성 문화기반조성과장, 오영걸 기획정책관, 남택송 서부농수산물도매시장관리사무소장(서기관), 오동교 에너지산업과장, 류미수 고령사회정책과장, 전인근 상수도사업본부경영부장 등 광주시 간부들이 참석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간부정책워크숍에서 "혁신, 소통, 청렴을 생활화하고, 도전하고 창의성을 가지고 혁신의 길을 걸어나가자"며 "정의로운 번영, 함께 나누는 풍요를 통해 청년이 돌아오고, 기업이 찾아오는 광주를 만드는데 어떤 풍랑이 몰아쳐와도 함께 힘을 내어 이용섭 호의 완성된 항해를 이뤄나가자"고 말했다.

이날 간부 정책워크숍에서는 시정혁신가치를 공유, 내년도 예산편성 방향, 보조금 불법. 부당사용 근절 방안, 실국별 2020년 주요사업 및 예산안 보고, 현안안건 토론 등의 시간을 가졌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첫 순서로 진행된 ‘시정혁신 가치 공유 특강’에서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 건설에 있어 무엇보다 간부공무원들의 역할을 강조했다. 특히 실무를 책임지는 과장급 이상 간부들이 시정방향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토대로 절실함을 가지고 현안해결을 위한 지혜와 역량을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시민의 소중한 세금으로 운영되는 시정이 투명하게 흔들림 없이 나아갈 수 있도록 내년도 예산편성 방향과 보조금 불법‧부당사용 근절 방안을 공유함으로써 간부들의 적극적 역할과 관심을 환기시켰다.

오영걸 기획정책관,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 윤창옥 혁신도시담당관은 광주광역시, 간부정책워크숍에 참석해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의 시정혁신가치를 꼼꼼히 경청하며 비전을 공유하고 있다.
김경미 광주시안전정책관(국장)은 광주광역시, 간부정책워크숍에 참석해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의 시정혁신가치를 꼼꼼히 경청하며 비전을 공유하고 있다.

또한 실·국간 소통과 협업을 위해 각 실국별로 2020년 주요 현안사업과 예산 요구안을 밝히고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특히 광주형일자리 성공 및 노사상생도시 실현, 인공지능 대표도시 광주 만들기, 민간공원 특례사업 차질없는 추진, 전남과 상생문제 해결, 5‧18 40주년 세계적 행사로 개최 등에 대한 집중 토론을 통해 참석자들과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이 날 워크숍에서 논의된 내용은 내년도 주요 업무계획과 예산안 편성에 반영될 예정이다.

이용섭 시장은 “광주시청은 망망대해를 항해하는 선박과 같다”라며 “이용섭호가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 건설이라는 목적지를 향해 쉼없이 전진하고 있지만 때로는 폭풍을 만나고, 때로는 거친 파도와 맞서 싸워야 하는 것이 항해하는 선박의 숙명이다”며 “광주시는 강한 태풍과 거친 파도에 흔들리지 않고 전진하는 튼튼한 무적함대가 되어 시민의 안전을 지키고 광주를 발전시켜야 한다”고 주문했다.

정민곤 시민안전실장, 김옥조 대변인, 이정식 광주시혁신정책관은 광주광역시, 간부정책워크숍에 참석해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의 시정혁신가치를 꼼꼼히 경청하며 비전을 공유하고 있다.

이어 “광주시청의 힘은 혁신, 소통, 청렴에서 나온다”라며 “3000여 공직자 모두가 자기 자리에서 청렴과 소통을 바탕으로 혁신을 일상화하면 어떤 장애물도 우리 항해를 막을 수 없다”며 “‘산을 만나면 길을 내고, 물을 만나면 다리를 놓겠다는 봉산개도 우수가교(逢山開道 遇水架橋)의 정신으로 도전하고 혁신해 선공후사를 실천해 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해묵은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쉼 없이 달려온 간부들과 격려의 시간을 갖고 소통할 수 있어 의미 있었다”며 “간부들이 일의 경중·선후·완급을 따져 선택과 집중의 리더십을 발휘해 시민이 바라는 성과를 창출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예산 담당관은 내년도 예산편성 방향(보조금 편성 포함)을, 감사위원회는 보조금 불법. 부당사용 근절 방안, 실국장들은 2020년 주요사업 및 예산안을 보고했다.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간부정책워크숍 성황리 개최]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시 간부정책워크숍에서 시정혁신가치를 광주시 간부 공직자들과 함께 공유하고 있다.
구종천 일자리정책관은 광주광역시, 간부정책워크숍에 참석해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의 시정혁신가치를 꼼꼼히 경청하며 비전을 공유하고 있다.
김이강 정무특보, 박병규 광주시일자리특보는 광주광역시, 간부정책워크숍에 참석해 내년도 예산편성 방향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김영선 문화산업과장, 김요성 문화기반조성과장, 이평형 문화도시정책관은 광주광역시, 간부정책워크숍에 참석해 기획조정실(▲적극재정 운용을 통한 광주형 재정 혁신 ▲2020년 시청 성과창출을 위한 평가체계 강화 ▲제21대 총선 대비 광주지역공약 및 정책 발굴)의 주요사업보고를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박찬대 장애인복지과장, 류미수 고령사회정책과장은 광주광역시, 간부정책워크숍에 참석해 자치행정국(▲주민주도의 광주다운 자치공동체 활성화 ▲청년도시 광주 실현을 위한 청년정책 확대. 강화)의 주요사업보고를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남택송 서부농수산물도매시장관리사무소장(서기관)은 광주광역시, 간부정책워크숍에 참석해 민주인권평화국(▲5.18 제40주년, 세계와 연대하는 민주인권평화 도시 광주 추진 ▲광주평화통일네트워크 구축)의 주요사업보고를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간부 공직자들은 2020년도 재정여건과 예산편성 방향을 공유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간부 공직자들은 간부정책워크숍에서 ▲일하는 방식 개선 및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불의.불법. 부도덕 등 생활적폐 일소 '의향 광주'추진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광주 만들기 추진 관련 현안안건 토론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