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0-19 12:28 (토)
광주은행 임직원 ‘필승코리아펀드’ 릴레이 가입
광주은행 임직원 ‘필승코리아펀드’ 릴레이 가입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9.16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위기상황을 함께 극복하고자 펀드 가입에 적극 동참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16일부터 ‘NH-Amundi 필승코리아증권투자신탁[주식] 펀드’ 가입 ‘임직원 릴레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일본 수출 규제로 피해를 입은 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필승코리아 펀드'에 가입하고 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을 필두로 시작된 ‘NH-Amundi 필승코리아증권투자신탁[주식] 펀드’ 가입은 일본 수출 규제로 피해를 입은 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응원하는 임직원들의 뜻을 모아 릴레이식으로 가입할 예정이다.

‘NH-Amundi 필승코리아증권투자신탁[주식] 펀드’는 일본의 무역보복에 대응하기 위해 국내 소재·부품·장비 기업에 집중투자하고, 운용보수의 50%를 기초과학 분야에 장학기금으로 적립하는 펀드이다.

특히 일본 수출 규제 등으로 국산화를 추진하면서 수혜를 입을 수 있는 기업에 50% 이상 투자하고, 국내외 시장에서 성장하며 경기와 무관한 우량기업에 40% 이하로 투자함으로써 국내 첨단산업 지형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동시에 자금 운용의 수익성과 안정성을 추구한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일본 수출 규제로 피해를 입은 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필승코리아 펀드'에 가입한 후 기념촬영.

이날 가입행사에 참석한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일본 수출 규제로 인한 피해 및 경기침체로 경영애로를 겪고 있는 기업에 힘을 보태고자 함께한 임직원들의 마음이 잘 전달되길 바란다. 광주·전남의 대표은행으로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고, 지역의 중소기업과 힘을 모아 어려운 상황을 함께 이겨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은행은 지난 8월 6일부터 일본 수출규제로 인해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총 1,000억원의 금융지원을 실시하고, 금융비용 부담완화를 위한 금리감면 등 특별지원을 시행하며 피해업체에 대한 지원을 위해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또한 전 영업점에 상시 지원체제를 도입하여 업체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즉각적인 지원방안을 강구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