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4 16:48 (수)
하남동 새마을, 「2019 한가위 한마당 민속놀이」 잔치…산정동 지실마을에서
하남동 새마을, 「2019 한가위 한마당 민속놀이」 잔치…산정동 지실마을에서
  • 기범석 기자
  • 승인 2019.09.15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호놀이, 제기차기, 윷놀이 등 즐기며 한가위 기분 만끽해

민주당 광산구갑 이용빈 위원장 부부, 광산구의회 김재호 의원도 함께 어우러져 흥겨운 한마당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광산구 하남동 새마을회(회장 오희종)와 새마을부녀회(회장 강미화)가 지난 11일, 산정동 지실마을에서 「2019 한가위 한마당 민속놀이」 잔치를 열었다.

이날 민속놀이 잔치는 투호놀이, 제기차기, 윷놀이 등 남녀노소 누구나 할 수 있는 옛 민속놀이에 하남동 새마을이 마련한 술과 음식을 함께 들며 서로 정담을 나누며 화합과 우애를 다지는 자리로 진행됐다.

하남동새마을회 김성국 총무(지실마을 통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민속놀이에는 투호놀이와 제기차기에 하남동 남녀주민들은 물론 더불어민주당 광산구갑지역위 이용빈 위원장과 부인 김미령 여사도 함께 출전해 주민들과 한데 어우러지며 웃음꽃을 피우기도 했다.

투호놀이에서는 김창윤 회원이 우승을 거머쥔 가운데, 김미령 여사가 준우승을 차지하며 기염을 토했고, 3위는 선두콩나물영농조합 박성만 대표가 차지했다. 제기차기 남자부에서 김창윤 회원이 월등한 실력으로 우승을 차지했고, 여자부에서는 하남동행정복지센터 김정남 마을자치팀장이 우승을 차지했다.

윷놀이에서는 하남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장호 위원장과 민주당 광산갑 하석주 조직국장이 짝을 이루어 지실마을 어르신들과 한판 승부를 겨뤘고, 하남동새마을회원들과 주민들이 한데 어우러져 이기든 지든 즐거운 자리로 진행됐다.

하남동새마을회 오희종 회장은 “도시 속의 농촌이며 도시와 농촌이 공존하는 하남동에서 지실마을 주민들의 우애와 화합을 다지기 위해 잊혀져가는 민속놀이 잔치를 마련했다”면서 “힘을 모아주신 여러 독지가들께 감사드리며, 광산구와 하남동 행정복지센터에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지역구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이날 잔치에 참석에 주민과 함께했던 이용빈 위원장은 “주치의로서 제가 건강을 살피던 어르신들도 계시고 지실마을에서 농산물도 구입한다”고 인연을 말하고 “하남동 새마을에서 이런 좋은 자리를 마련해 감사한 마음으로 함께했다”면서 “앞으로도 주민 여러분의 건강과 환경을 잘 살피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잔치가 열린 지실마을 마을회관 앞은 추석 전날이고 조그만 행사라 흔히 말하는 내빈들이 오지 않는 행사에 부부가 함께 참여한 김미령 여사·이용빈 위원장 부부와 선출직 공직자로서 유일하게 참석해 주민들과 함께한 광산구의회 김재호 의원에 대한 주민들의 정이 듬뿍 느껴지는 현장이었다.

[하남동 새마을 민속놀이 잔치 이모저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