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2:02 (금)
광주은행, 지역 어린이들과 따뜻한 추석명절 함께해요!
광주은행, 지역 어린이들과 따뜻한 추석명절 함께해요!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9.10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의 소외계층가정에 명절선물 전달 및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함께해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 어린이들과 다양한 행사를 함께하며 나눔문화를 실천하고 있다.

송종욱 광주은행은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사회의 소외된 계층에 따뜻한 나눔을 전달함으로써 모두에게 풍성한 추석이 되었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과 상생발전하며 동행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지난 9일 오후 4시 30분 말바우시장에서는 광주은행과 지역 어린이들이 함께하는 ‘힘내요! 전통시장! 어린이 시장투어 4기’ 행사가 펼쳐졌다.

작년 2월, 전통시장을 살리자는 취지로 시작한 이 행사는 명절 때마다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으며, 지역사랑봉사단 임직원과 어린이 50명이 팀별로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해 직접 물건을 구입 후 스탬프 도장을 받는 체험학습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어린이 시장투어는 대형마트에 익숙해진 어린이들에게 전통시장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와 재밌게 경제공부를 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함으로써 매번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어린이들과 함께 장보기 행사에 직접 참여한 송종욱 은행장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결손가정과 아동시설, 미혼모시설, 장애인복지시설 등에 온누리 상품권 총 1천만원을 선물하고, 경기침체와 고객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장 상인들을 만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또한 광주은행은 10일, 기초생활수급비로만 생활하며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동구 소태동의 다자녀가정과 북구 두암동에 위치한 미혼모가정을 방문해 의류와 신발, 기저귀, 장난감, 학습용 PC, 교육방송 시청을 위한 TV 등 선물을 전달하고, 광주은행 임직원과 대학생 홍보대사들이 직접 방청소와 집안 정리 등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