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취재현장] 광주 북구 매곡동 자생단체와 더불어 함께하는 주민참여 클린공동체
[취재현장] 광주 북구 매곡동 자생단체와 더불어 함께하는 주민참여 클린공동체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9.09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 북구(청장 문인)매곡동(동장 장채익)은 9일 오수 2시 30분 매곡동 매곡로에서 자생단체와 더불어 함께하는 주민참여 클린공동체 활동을 전개했다.

장채익 매곡동 동장은 자생단체와 더불어 함께하는 주민참여 클린공동체 활동에 참여해 주민들의 안전한 생활을 위해 화단 구석 구석에 방역활동을 하고 있다.

이날 활동에는 장채익 매곡동 동장, 이정희 지역사회보장협의회위원장, 김선환 통장단통회장, 최광희 예산참여지역회위원장, 김달호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진헌 공동주택자치회장단회장, 김유임 새마을부녀회회장, 강성용 매곡동상인회회장, 황정련 신세계유치원 원장, 매곡동 매곡로 상가 및 자생단체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장채익 매곡동 동장은 “추석 명절을 맞아 클린공동체 활동을 펼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오늘 클린공동체 활동을 계기로 밝고 깨끗한 도심거리를 유지하기 위한, 주민들의 자발적인 청소 참여 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면서 “오늘 함께해주신 자생단체회원들과 주민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장채익 매곡동 동장과 자생단체 회장은 매곡로 상가를 찾아다니며 밝고 깨끗한 도심거리를 유지하기 위한 주민들의 자발적인 청소 참여 분위기 조성을 위해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달호 매곡동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은 “청소용품 상가배부와 주민스스로 상가 앞 청소하기 전단지 및 청소용품 전달 및 주차 홀짝제 전단지 홍보, 상가번영회 가입신청서 안내 및 청소활동을 하며 지역 사랑의 마음이 더욱 커지는 것을 느꼈다. ”며, “추석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으신 향우들께서 고향이 광주임을 자랑스러워 하실 수 있도록 깨끗한 마을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클린공동체에 참석한 봉사자들은 청소용품 상가배부와 주민스스로 상가 앞 청소하기 전단지 및 청소용품 전달 및 주차 홀짝제 전단지 홍보, 상가번영회 가입신청서 안내 등을 했다.

장채익 매곡동 동장, 이정희 지역사회보장협의회위원장, 김선환 통장단통회장, 최광희 예산참여지역회위원장, 강성용 매곡동상인회회장, 김달호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황정련 신세계유치원 원장은  광주 북구 매곡동 자생단체와 더불어 함께하는 주민참여 클린공동체 활동에 참여해 "밝고 깨끗한 매곡동 거리를 만들어 누구나 찾고 싶은, 다시 찾고 싶은 매곡동을 만들겠다"며 기념촬영

이와 더불어 매곡로 장흥 한우 상가앞에서부터 전남 공무원 교육원까지 청소및 방역활동을 펼쳤다.

 

[[취재현장] 광주 북구 매곡동 자생단체와 더불어 함께하는 주민참여 클린공동체]

황정련 신세계유치원 원장, 매곡동 매곡로 상가 및 자생단체 회원들은 "내가 먼저 지킵시다!" "내가 먼저 인사하기" "교통사고 zero"를 홍보하며 "누구나 살기좋고, 안전한 매곡동을 만들어 가기 위해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며 사랑의 인사를 전했다.
새마을 회원들은 "내가 먼저 지킵시다!" "내가 먼저 인사하기" "교통사고 zero"를 홍보하며 "누구나 살기좋고, 안전한 매곡동을 만들어 가기 위해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며 사랑의 인사를 전했다.
장채익 매곡동 동장, 이정희 지역사회보장협의회위원장, 김선환 통장단통회장, 최광희 예산참여지역회위원장, 김달호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진헌 공동주택자치회장단회장, 김유임 새마을부녀회회장, 강성용 매곡동상인회회장, 황정련 신세계유치원 원장, 매곡동 매곡로 상가 및 자생단체 회원들은 "누구나 살기좋고, 안전한 매곡동을 만들어 가기 위해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장채익 매곡동 동장, 이정희 지역사회보장협의회위원장, 김선환 통장단통회장, 최광희 예산참여지역회위원장, 김달호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진헌 공동주택자치회장단회장, 김유임 새마을부녀회회장, 강성용 매곡동상인회회장, 황정련 신세계유치원 원장, 매곡동 매곡로 상가 및 자생단체 회원들은 광주 북구 매곡동 자생단체와 더불어 함께하는 주민참여 클린공동체 활동을 펼치기 위해 이동하고 있다.
광주 북구 매곡동 자생단체와 더불어 함께하는 주민참여 클린공동체 활동을 위한 전단지와 청소도구를 나눠주고 있다.
매곡동 자생단체와 더불어 함께하는 주민참여 클린공동체 활동에 참여한 임원은 청소용품 상가배부와 주민스스로 상가 앞 청소하기 전단지 및 청소용품 전달 및 주차 홀짝제 전단지 홍보, 상가번영회 가입신청서 안내 등을 하고 있다.
황정련 신세계유치원 원장, 자생단체 임원들은 매곡동 자생단체와 더불어 함께하는 주민참여 클린공동체 활동에 참여해 청소용품 상가배부와 주민스스로 상가 앞 청소하기 전단지 및 청소용품 전달 및 주차 홀짝제 전단지 홍보, 상가번영회 가입신청서 안내 등을 하고 있다.
매곡동 자생단체와 더불어 함께하는 주민참여 클린공동체 활동에 참여한 통장단은 청소용품 상가배부와 주민스스로 상가 앞 청소하기 전단지 및 청소용품 전달 및 주차 홀짝제 전단지 홍보, 상가번영회 가입신청서 안내 등을 하고 있다.
장채익 매곡동 동장과 자생단체 임원들은 자생단체와 더불어 함께하는 주민참여 클린공동체 활동에 참여해 주민들의 안전한 생활을 위해 화단 구석 구석에 방역활동을 하고 있다.
매곡동 자생단체와 더불어 함께하는 주민참여 클린공동체활동에 참여한 자생단체 회원들은 거리 곳곳에 자라고 있는 풀 뽑기와 거리 청소를 하고 있다.
매곡동 자생단체와 더불어 함께하는 주민참여 클린공동체활동에 참여한 자생단체 회원들은 거리 곳곳을 깨끗이 청소하며 지역사랑의 마음을 키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