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광주 서구, 한가위 직거래 장터 운영!
광주 서구, 한가위 직거래 장터 운영!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9.05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6일 서구청 광장 및 1층 로비에서 직거래장터 개최
- 자활사업단, 지활기업, 사회적 기업, 마을기업 등이 직접 생산한 제품 판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6일 서구 청사 광장에서 추석맞이 직거래 장터를 운영한다.

서대석 서구청장은 “주민과 공직자가 함께하는 이번 직거래 장터는 지역 내 우수 상품 매출 활성화와 지속가능한 일자리 지원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고 말했다.

이번 장터는 추석 명절을 맞아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과 사회서비스 제공 등 공익사업을 펼치고 있는 자활사업단, 자활기업, 사회적 기업, 마을기업 등이 생산한 제품의 홍보와 직거래를 통한 매출 활성화를 돕기 위해서 마련된 것.

매월 및 수시로 운영해 오고 있는 직거래 장터는 금번 추석 명절을 맞아 통합 운영 형식을 통해 우수 상품을 한 자리에서 홍보한다.

장터에 참여하는 자활사업단 및 자활기업 10개소, 사회적 기업 및 마을기업 6개소 등의 추석 제수용품과 농산물 가공품, 수공예 제품, 다류, 애견 용품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이번 장터에서는 사용 가능한 생활용품이나 옷가지 등을 서로 교환하고 싼 값에 구입할 수 있는 벼룩시장 코너를 설치하여 주민참여를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자활사업의 사회적 인식 개선 및 자활생산품 홍보를 위해 올해 구성 ‧ 운영중인 자활서포터즈가 이번 장터에서 ‘1일 판매사원’으로 활동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