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취재현장] 더불어민주당광주시당서구을지역위원회, “우리 어머님! 행복한 추석 명절 되세요!”
[취재현장] 더불어민주당광주시당서구을지역위원회, “우리 어머님! 행복한 추석 명절 되세요!”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9.03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명절 앞두고 평강의 집 어르신들 위로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더불어민주당광주시당서구을지역위원회(위원장 양창렬)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3일 오후 2시 30분 광주 서구 노인전문요양시설인 ‘평강의 집’을 찾아 시설 현황 청취 및 어르신들과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이날 평강의 집 방문에는 양창렬 더불어민주당광주시당서구을지역위원회위원장, 황현택 광주시의원, 송형일 광주시의원, 박영숙 서구의회의원, 최윤배 더불어민주당서구을고문, 전자광 조직강화특별위원장, 이광예 평강의집 시설장, 박건영 사무국장, 김영숙 서구청희망복지팀장 등이 함께 했다.

황현택 광주시의원은 “짧은 시간이나마 요양원을 방문해 어르신들과 소통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며 “추석을 앞두고 어르신들께서 고향생각이 많이 나시겠지만 이곳에서 건강하고 즐거운 추석을 맞이했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전했다.

황현택 광주시의원은 추석명절 앞두고 평강의 집을 찾아  "과거 우리의 어머님들의 수고와 땀으로 저희들이 이렇게 평온한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 항상 그 은혜를 잊지 않고 우리의 어머님들의 편안한 노후를 만들어 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다가오는 추석명절 풍성한 한가위 되시길 기원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의원들은 생활용품과 과일 등을 전달하고 어르신들과 함께 즐거운 레크레이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일부 직원들은 시설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의 어깨를 주물러주고 말동무가 돼주는가 하면, 또 다른 직원들은 어르신과 함께 박수를 치며 노래를 부르는 등 흥겨운 시간을 가져 의미를 더했다.

박영숙 서구의회의원은 평강의 집을 찾아 "친정 어머님과 같은 어머님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어 너무 감사하다"며 "우리 어머님들이 편안하고 행복한 노년의 시간을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평강의 집 어르신들이 더불어민주당광주시당서구을지역위원회 위원들과 함께하며 아름다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한편 광주 '평강의 집'은 지난 1999년에 설립돼 2006년에 노인의료복지시설 설치신고를 받은 뒤, 물리치료실 등을 갖춘 2개 동에 장기요양보험 수급대상자 및 일반 어르신 등 39명의 할머니들이 거주하면서 생활하고 있다.

 

[[취재현장] 더불어민주당광주시당서구을지역위원회, “어머님, 아버님 행복한 추석 명절 되세요!”]

양창렬 더불어민주당광주시당서구을지역위원회위원장, 황현택 광주시의원, 송형일 광주시의원, 박영숙 서구의회의원, 전자광 조직강화특별위원장은 평강의 집 어르신들께 인사를 드리고 있다.
송형일 광주시의원은 평강의 집 어르신의 손을 따뜻하게 잡아드리며 "어머님, 항상 건강하시게 장수하시길 기원드립니다.!"라고 인사를 전했다.
황현택 광주시의원은 평강의집 어르신과 함께 예술단의 공연을 관람하며 하나됨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
박영숙 서구의회의원은 평강의 집을 찾아 "친정 어머님과 같은 어머님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어 너무 감사하다"며 "우리 어머님들이 편안하고 행복한 노년의 시간을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예향종합문화예술단 단원들은 평강의집 어르신들을 격려하는 멋진 공연을 펼치고 있다.
이광예 평강의집 시설장은 양창렬 더불어민주당광주시당서구을지역위원회위원장, 황현택 광주시의원, 송형일 광주시의원, 박영숙 서구의회의원, 전자광 조직강화특별위원장에게 시설 현황을 설명하고 있다.
박영숙 서구의회의원, 이광예 평강의집 시설장, 김영숙 서구청희망복지팀장, 최윤배 더불어민주당서구을고문은 "어르신들의 평안하고 행복한 노년을 위해 사명감을 가지고 일하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