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14:06 (목)
[취재현장] 광주은행,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필승코리아 펀드’ 가입
[취재현장] 광주은행,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필승코리아 펀드’ 가입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9.0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3일 광주은행 시청지점을 방문해 부품·소재·장비 분야 국내 기업을 응원하는 ‘필승 코리아 주식형 펀드’에 가입했다.

이날 가입행사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송종욱 광주은행장, 김경태 광주은행부행장, 이상채 광주은행시청지점장 등이 참석하여 수출규제로 어려워진 우리 기업들을 적극 지원하는 공익목적펀드 가입을 위한 공감대형성에 앞장서자는 다짐을 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일본의 무역보복으로 국내 부품·소재·장비 산업의 지원이 절실한 시점에서 나온 애국펀드로 광주광역시민들의 동참을 이끌고자 가입하게 됐다”며 “많은 시민이 가입해 대한민국 기업인에게 희망이 될 수 있는 씨앗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광주은행 시청지점을 방문해 부품·소재·장비 분야 국내 기업을 응원하는 '필승 코리아 주식형 펀드’에 가입하고 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필승코리아 펀드’가 전국에 확대되어 무역여건 변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기업을 응원하고 글로벌 시장에 우뚝 서는데 든든한 씨앗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NH-Amundi 자산운용하고, 광주은행이 판매하는 ‘필승코리아 펀드’는 글로벌 무역여건 변화로 경쟁력 강화가 시급한 소재·부품·장비 분야의 경쟁력과 성장성을 갖춘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로 최근 일본의 경제 도발을 슬기롭게 극복하려는 국민적 공감대를 반영해 ‘필승코리아’로 이름 지어졌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광주은행 시청점에서 '필승코리아 펀드'에 가입한 후  송종욱 광주은행장, 김경태 광주은행부행장과 함께 기념촬영

‘필승코리아 펀드’ 는 농협 계열사가 펀드의 취지에 동참해 300억원 가량의 초기 투자금액을 제공했으며, 많은 국민들이 참여하고 그 수익이 기업에 돌아갈 수 있도록 운용보수와 판매보수를 낮춰 수익률을 높였다. 또 운용 보수의 50%를 공익기금으로 적립, 기초과학 분야의 발전을 위한 장학금 등으로 기부할 계획이다.

필승코리아 펀드는 출시 이후 많은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며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해 필승코리아 펀드 취지에 공감하는 정·재계의 많은 인사가 가입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송종욱 광주은행장, 김경태 광주은행부행장, 이상채 광주은행시청지점장은 부품·소재·장비 분야 국내 기업을 응원하는 ‘필승 코리아 주식형 펀드’에 대한 담소를 나누며 "'필승코리아 펀드’가 전국적으로 확대되어 무역여건 변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기업을 응원하고 글로벌 시장에 우뚝 서는데 든든한 씨앗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