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5-20 16:53 (금)
광주 서구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로 풀어가는 마음건강문제 해결
광주 서구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로 풀어가는 마음건강문제 해결
  • 정향숙
  • 승인 2019.08.30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9일 광주도시철도공사와‘마음 똑똑! 안전 지구대 활동’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9월부터 매월2회 서구관내 지하철 역사에서 청소년, 성인 대상 마음건강 활동 실시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서구자원봉사센터(소장 임형순)와 광주도시철도공사(사장 윤진보)는 지난 29일 서구자원봉사센터에서 ‘마음 똑.똑. 안전 지구대’ 활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임형순 광주서구자원봉사센터소장은 지하철 역사 내 '마을똑똑 안전지구대'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한 후 기념촬영

임형순 광주서구자원봉사센터소장은 “안전 지구대 활동을 통해 사회적 이슈인 정신건강 문제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마음이 안전하고 안녕한 공동체를 만들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활동이 사회의 다양한 문제해결을 위한 자원봉사 영역확대의 출발점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마음 똑.똑. 안전 지구대’는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 이웃주민이 서로의 마음건강 문제를 살펴보고 소통하며 지역사회 자원과 연계해 문제를 해결하는 자원봉사 활동 프로그램이다.

이번 협약에서 광주도시철도공사는 시민이 주체가 되는 지역공동체의 소통과 상생의 장 마련을 위해 지하철역사 공간사용 및 자원봉사활동과 지역사회를 위한 활동에 적극적인 협조를 약속했다.

안전 지구대는 서구자원봉사자를 주축으로 9월부터 매월 2회(첫째, 마지막 주 목요일) 화정역 등 서구관내 지하철 역사에서 청소년, 성인을 대상으로 마음건강 관련 안전점검 및 소통 캠페인, 마음 안전 인지간이검사(청소년, 성인 우울증. 치매 등), 마음상담소통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 지역사회 자원의 연계해 관련 정보제공, 휴대폰 청소, 안부 전하기, 안전관련 어플리케이션 제공 등의 서비스도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