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4 16:48 (수)
[취재현장]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서포터즈 해단식 성황리 개최
[취재현장]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서포터즈 해단식 성황리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8.27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서포터즈 해단식이 27일 오전 10시 30분 광주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단 해단식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김보곤 광주국제우호친선협회회장((주)디케이회장)을 대신해 김예숙 수석부회장((주)오손도손대표), 장재성 광주시의회부의장, 임미란 광주시의회부의장, 황현택 광주시의회산업건설위원장, 김학실 광주시의회교육문화위원장, 조석호 의원, 김용집 의원, 정순애 의원, 이정재 전광주교육대학교총장, 김준영 광주시자치행정국장, 최용석 공군제1전투비행단부단장, 정재정 육군31사단부사단장, 박해일 한국자유총연맹광주시지부장, 박용구 곰두리봉사회장, 유순옥 광주전남재향군인회여성회장, 김해수 회장, 김금림 시민서포터즈, 고윤순 안전모니터봉사단회장, 나찬주 한국자유총연맹광산구회장, 방설자 회장, 탁근자 회장, 김현승 전 송정1동 동장, 김인호 전 송정1동 동장과 시민서포터즈 700여명이 참석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서포터즈 해단식에서 "무엇보다도 우리 손으로 이처럼 큰 국제대회를 치러냈다는 것 자체가 큰 축복이다. 광주세계수영대회 성공개최가 우리 시민들의 큰 자긍심이 되었으면 좋겠다. 오늘 해단식은 끝이 아니라 또 다른 시작이다.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시대를 열어가고, 4차 산업혁명 선도도시로 우뚝 서 가는 길에도 시민 서포터즈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힘찬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성공개최에 공이 큰 박해일 한국자유총연맹광주시지부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시민서포터즈 한 분 한 분의 힘이 모아져 광주세계수영대회의 성공동력이 되었고, 광주는 ‘수영도시 광주’라는 새로운 이름을 얻었다. 아울러 대한민국은 세계 5대 메가 스포츠대회를 성공개최함으로써 ‘스포츠 강국’으로 발돋움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광주시는 앞으로 수영 인프라 확충 등 레거시사업을 통해 대회의 경험과 효과를 지속시켜 나갈 것이다. 앞으로 한국 수영진흥센터를 건립해 수영 지도자 양성, 수영 선수 육성, 수영의 대중화, 조기 생존 수영 실시 등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내녀부터는 광주 이름으로 수영대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성공개최에 공이 큰 최용석 공군제1전투비행단부단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성공개최에 공이 큰 김예숙 광주국제우호친선협회수석부회장((주)오손도손대표)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성공개최에 공이 큰  박용구 곰두리봉사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성공개최에 공이 큰  정재정 육군31사단부사단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이날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성공개최에 공이 큰 박해일 한국자유총연맹광주시지부장, 최용석 공군제1전투비행단부단장, 김보곤 광주국제우호친선협회회장((주)디케이회장)을 대신해 김예숙 수석부회장((주)오손도손대표), 박용구 곰두리봉사회장, 정재정 육군31사단부사단장 등 개인, 기관, 단체에 감사패를 수여했으며, 김금림 시민서포터즈 등 시민과 공무원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2019광주FINA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성공 개최에 기여한 시민서포터즈 활동 노고에 대한 격려로 열린 이날 행사에서는 식전공연, 개회 및 국민의례, 내빈소개, 수영대회 서포터즈 활동영상 상영, 김예숙 광주국제우호친선협회 부회장의 국가별 단장활동시 우호친선활동 소감 발표 등이 있었다.

 

[취재현장]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서포터즈 해단식 성황리 개최

김예숙 광주국제우호친선협회수석부회장((주)오손도손대표)는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서포터즈 해단식에서 "전세계를 뜨겁게 달구었던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가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대회로 끝났다. 무더운 날씨에 때로는 심신이 지치기도 했지만, 인생에서 지난 31일간이 너무 행복하고 아름다운 추억이 되었다. 돈을 쓰면서도 행복한 봉사를 하실려면 광주국제우호친선협회를 노크하세요. 외국인과 관광투어를 나가서 뱃꼽잡고 웃는 일이 늘 벌어진다. 참으로 기쁜 일들이 많았다. 그들이 저를 광주국제우호친선협회를 기억하는 것보다 광주를 기억하고 또 찾아오기를 원한다. 우리는 그 역할을 꾸준히 할 것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정재 전광주교육대학교총장, 김준영 광주시자치행정국장은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서포터즈 해단식에 참석해 "다시 한 번 열정과 수고를 아끼지 않으신 시민 서포터즈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축하를 전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성공개최에 공이 큰 김금림 시민서포터즈에게 표창패를 전달하고 있다.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장재성 광주시의회부의장, 임미란 광주시의회부의장, 황현택 광주시의회산업건설위원장, 김학실 광주시의회교육위원장은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서포터즈 해단식에 참석해 "다시 한 번 열정과 수고를 아끼지 않으신 시민 서포터즈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축하를 전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성공개최에 공이 큰 고윤순 안전모니터봉사단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고윤순 안전모니터봉사단회장, 최용석 공군제1전투비행단부단장, 정재정 육군31사단부사단장, 박해일 한국자유총연맹광주시지부장은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서포터즈 해단식에 참석해 봉사자들을 격려했다.
유순옥 광주전남재향군인회여성회장은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서포터즈 해단식에 참석해 "시민 서포터즈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시고 아낌없이 응원해주신 이용섭 광주광역시장님과 광주시 관계자, 모든 시민서포터즈께도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과 유공자들은 시상식을 마치고 기념촬영
김해수 회장은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서포터즈 해단식에 참석해 "시민 서포터즈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시고 아낌없이 응원해주신 이용섭 광주광역시장님과 광주시 관계자, 모든 시민서포터즈께도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서포터즈 활동영상이 상영됐다.
(가운데) 방설자 회장은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서포터즈 해단식에 참석해 "시민 서포터즈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시고 아낌없이 응원해주신 이용섭 광주광역시장님과 광주시 관계자, 모든 시민서포터즈께도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서포터즈 해단식 축하공연이 펼쳐졌다.
방설자 회장, 탁근자 회장, 김현승 전 송정1동 동장, 김인호 전 송정1동 동장은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서포터즈 해단식에 참석해 서로 격려의 시간을 가졌다.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서포터즈 해단식에 참석한 내빈과 서포터즈가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서포터즈 해단식이 성황리 개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