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농협중앙회-전라남도 업무협약 체결 “농업·농촌 발전 및 농업인 행복시대 실현에 적극 협력 ”
농협중앙회-전라남도 업무협약 체결 “농업·농촌 발전 및 농업인 행복시대 실현에 적극 협력 ”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8.23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농협전남지역본부(본부장 김석기)는 23일 서울 중앙본부에서 농협중앙회(회장 김병원)와 전라남도(도지사 김영록)간 농업·농촌 발전 및 농업인 행복시대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김병원 농협중앙회 회장, 이흥묵 농협경제지주 경제기획본부장(상무), 박태선 HR업무지원부문 부행장, 김석기 농협전남지역본부장과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김석기 농협전남지역본부장은 "내 삶이 바뀌는 전남 행복시대를 만들고 있는 전라남도와 농업인이 행복한 국민의 농협을 비전으로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노력하는 농협이 함께 협력할 수 있는 사업이 많다"며, "다양한 협력과제를 발굴하고 지속적인 상호협력을 이어감으로써 농업·농촌의 발전과 농업인 행복시대 실현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도시민에 대한 전남 귀농·귀촌 지원을 위해 ▲『전남 귀농어·귀촌 종합지원 서울센터』업무를 위·수탁 운영하고, 나주 산포에 위치한 ▲호남권친환경농산물류센터 활성화와 ▲2019 국제농업박람회 성공개최 등을 위해 양 기관이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특히, 전남 농축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수도권 등 소비지에 대한 홍보와 공동 마케팅을 적극 전개하고, 안전 축산물 공급 공동 대응과 산지특성을 반영한 로컬푸드 직매장 확대 등 농업인의 소득증대를 위해 양 기관의 물적·인적 네크워크를 활용한 시너지 창출에 노력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