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이용빈 위원장 “광주형 일자리 창의경제 모델 글로벌 수범사례 만들자”
이용빈 위원장 “광주형 일자리 창의경제 모델 글로벌 수범사례 만들자”
  • 기범석 기자
  • 승인 2019.08.21 2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정임금, 적정 노동시간, 노사상생, 원하청 개선 등 혁신가치 성공 동반자 돼야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용빈 위원장(광주 광산구갑)은 21일 광주형 일자리 신설법인 (주)글로벌모터스의 성공적 정착을 위해 지역정치권과 시민사회가 한데 힘을 모으자고 호소했다.

이 위원장은 21일 성명서를 발표하고 “지역사회가 오랜 세월 심혈을 기울여 온 광주형 일자리 사업이 드디어 닻을 올렸다”고 출범을 축하하면서 “1천여 명의 정규직 일자리가 만들어지는 가슴 벅찬 청사진을 만들기 위해 그동안 수고를 아끼지 않은 관계자들과 시민사회에 무한한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용빈 위원장은 광주형 일자리의 완결을 위해서는 광주형 일자리가 내세운 고유의 가치들이 지켜져야 한다는 점도 강조하며 “적정임금, 적정 노동시간, 노사책임경영, 원하청 관계개선 등 광주형 일자리 고유의 혁신 가치들이 성공의 동반자가 돼야 한다”고 말했다.

위원장은 (주)글로벌모터스의 순항을 위한 지역정치권의 역할도 주문했는데 “초당적 당정협력을 통해 ‘광주형 일자리’라는 혁신경제가 세계가 부러워하는 글로벌 수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주시기를 간절히 부탁드린다”며 지역정치권의 연대와 협력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