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9-19 21:08 (목)
[취재현장] 대한민국 공군제1전투비행단에 강광민 비행기 떴다!
[취재현장] 대한민국 공군제1전투비행단에 강광민 비행기 떴다!
  • 최정학 기자
  • 승인 2019.08.21 10:3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최정학 기자] 대한민국 제1전투 비행단 권오석 단장은 20일 오후 3시 스타강사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강광민 명강사를 초청하여 장병들에게 꿈을 향한 도전정신과 희망을 전하는 특별 강연회를 가졌다.

이날 강연에는 권오석 공군 제1전투비행단장, 강광민 박사, 박부길 광주일등뉴스대표, 최용석 공군제1전투비행단 부단장, 황사현 인사처장(중령), 문현웅 정훈실장(소령), 김은옥 명강사(피아니스트), 전우진 상사, 공군제1전투비행단 장병들이 참석했다.

권오석 공군 제1전투비행단장은 '비전을 가지고 행동하라!'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칠 강광민 박사(비행기 저자)에게 모형비행기를 선물했으며, 강광민 박사는 자신의 저서 '비행기'를 선물한 후 기념촬영
권오석 공군 제1전투비행단장은 "'비전을 가지고 행동하라!'라는 주제로 제대를 앞둔 공군 제1전투비행단 장병들에게 꿈과 희망, 용기를 주실 강광민 박사의 강연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힘든 시련의 시기를 지혜롭게 이겨내시고, 자신의 꿈을 이룬 사례가 장병들에게 큰 힘과 용기가 될 것이다. "고 말했다.

“비전을 가지고 행동하라!” 주제로 강연에 나선 강광민 박사는 ‘비행기’ (비전을 가지고 행동으로 옮기면 기적이 일어난다.) 베스트셀러 작가이며, 가난한 어부의 아들에서 말단배달 사원에서 사장이 되었으며, 주경야독으로 야간대학을 졸업하고 경영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그는 현재 조선대학교 대외협력외래교수, 공무원연수원, 지자체, 기관, 기업 등에서 본인의 경험을 현장감 있게 리얼하고 재미있게 풀어 나가는 성공스토리 강연을 하고 있는 명강사 이다.

강광민 강사는 본인의 오랜 시간 실천해온 훌륭한 시간들이 만들어낸 가슴을 울리는 감동적인 강의로 청중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강광민 박사는 공군제1전투비행단에서 실시한 “비전을 가지고 행동하라!” 주제 강연에서  "수 많은 사람들은 수 없이 많은 생각을 하지만, 생각에서 생각으로 끝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생각을 굳히면 비전이 되고, 비전을 행동으로 옮겨야만 기적도 만들수 있다"고 강조했다.

강광민 강사는 재치 있는 입담으로 웃음과 감동을 전했다. 뮤지컬 배우가 연기하는 것처럼 한편의 드라마를 보는듯한 명 강의를 펼쳤다.

강광민 강사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만들어 여러 방송사에 출연하여 본인만의 독창성 있는 강의로 다양한 분야에서 강사섭외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강광민 강사는 세상의 모든 것은 본인 자신의 꿈과 실천 능력에 따라서 흑수저도 금수저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강광민 박사는 공군제1전투비행단 강연에서 "비전을 가지고 행동으로 옮기면 기적이 일어난다. 99% 절망에서도 단 1%의 희망만 있으면 무엇이든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황사현 인사처장(중령)과 장병들은 강광민 박사의 '비전을 가지고 행동하라!'라는 주제 강연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강광민 강사는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주어진 기회이지만 준비되지 않은 사람은 기회가 기회인 줄도 모른다며 준비된 사람에게는 그 기회가 주어진다며 본인 스스로 기회를 준비해야 한다고 했다.

비행기의 저자 강광민 강사는 광주공항 인근에서 비행기 카페를 직접운영하며 강사들의 행복을 찾아서 여행을 떠난다는 컨텐츠를 가지고 행복찾기센터 강사를 모집하여 강사양성교육과 무료스터디를 운영, 강사들의 행복을 찾아주는 재능기부를 2년째 진행하고 있다.

 

[[취재현장] 대한민국 공군제1전투비행단에 강광민 박사 비행기 하늘높이 떴다!]

강광민 박사는 공군제1전투비행단 초청강연에서 “세상의 모든 것은 나 자신으로부터 나 자신에 의해서 이루어진다”며, “누구에게나 위대한 기회가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준비된 사람에게만 주어진다”고 강조했다.
강광민 박사는 공군제1전투비행단 초청강연에서 자신감있게 문제를 맞춘 장병에게 저자의 책 '비행기'를 선물했다.
공군제1전투비행단 장병들은 강광민 박사의 '비전을 가지고 행동하라!'라는 주제 강연을 꼼꼼히 청취하며 자신들만의 큰 꿈을 그려보고 있다.
강광민 박사는 공군제1전투비행단 제대 장병들을 대상으로 '비전을 가지고 행동하라!'라는 주제로 명 강연을 펼쳤다.
권오석 공군 제1전투비행단장은 공군. 민.관 협력관계에 큰 역할을 감당하고 있는 박부길 광주일등뉴스대표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모형 비행기 선물을 한 후 기념촬영
권오석 공군 제1전투비행단장은 공군. 민.관 협력관계에 큰 역할을 감당하고 있는 박부길 광주일등뉴스대표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감사메달을 선물 한 후 최용석 공군제1전투비행단 부단장과 함께 기념촬영
권오석 공군 제1전투비행단장, 강광민 박사, 박부길 광주일등뉴스대표, 황사현 인사처장(중령), 문현웅 정훈실장(소령), 김은옥 명강사(피아니스트)는 "민관군이 함께 협력하여 나를 사랑하고,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일에 하나가 되자"며 기념촬영
강광민 박사, 김은옥 명강사(피아니스트), 전우진 상사, 공군제1전투비행단 장병들은 강광민 박사의 '비전을 가지고 행동하라!'라는 주제 강연을 마친 후 "나라와 민족을 위해 큰 꿈과 비전을 가지고 하나씩 성취해 나가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진태결 2019-09-01 10:29:28
스토리 있는 강의! 눈에 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