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취재현장] 한 여름의 축제! 광주세계마스터즈수영대회 대단원 막 내리다!
[취재현장] 한 여름의 축제! 광주세계마스터즈수영대회 대단원 막 내리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8.19 15:1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8일 문화전당 예술극장에서 선수단 등 1천여명 참석 폐회식 진행
- ‘다 함께 하나 되어’ 주제 전 세계 수영동호인들 마지막 축제 펼쳐
- 이용섭 조직위원장 “수영가족 머무는 곳마다 평화 기운 함께 하길”
- 그룹 부활, 박미경 등 정상급 가수들 공연 즐기며 석별의 정 나눠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화합과 친목, 감동의 환희가 물결쳤던 지구촌 수영 동호인들의 축제 2019광주세계마스터즈수영선수권대회가 18일 오후 7시 30분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예술극장 야외무대에서 폐회식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이날 폐회식에는 이용섭 대회 조직위원장 겸 광주광역시장, 모하메드 디옵 FINA 뷰로 리에종, 도린 티보즈 FINA 마스터즈위원장,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문인 북구청장, 서대석 서구청장, 김병내 남구청장, 임택 동구청장, 김삼호 광산구청장, 이병훈 광주시문화경제부시장, 장재성 광주시의회부의장, 임미란 광주시의회부의장, 황현택 광주시의회산업건설위원장, 정순애 광주시의원, 김용집 광주시의원, 조석호 광주시의원, 정무창 광주시의원, 김광란 광주시의원, 이홍일 광주시의원, 송형일 광주시의원, 김옥조 광주시대변인, 박종선 동구자원봉사자, 선수단, 시민 등 1000여 명이 함께 했으며, 공식행사와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폐회식 행사를 알리는 북소리가 울려 퍼지자 참석자들은 일제히 환호를 지르며 대회 기간의 즐거움, 감동을 다시 한 번 되새겼다.

이용섭 2019광주세계마스터즈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장(광주광역시장)은 공군 의장대가 내린 대회기를 받아들고 힘차게 흔든 후 국제수영연맹에 반납했다.

이어 거대한 문이 열리며 시민합창단 300여 명이 ‘마스터즈대회에 참여한 모두가 챔피언’이라는 의미의 대합창으로 참석자들의 시선을 모았다.

이날 폐회식 주제는 ‘다 함께 하나 되어’로, 전 세계 마스터즈 선수들과 대회를 위해 땀 흘린 모두가 빛의 도시 광주에서 하나가 되어 함께 빛난다는 의미를 담았다.

특히 광주 시민들이 모여 민주 평화의 역사를 이루어냈던 것처럼, 온 세계에서 모인 물방울들이 거대한 물줄기로 변해 미래의 바다로 함께 향하자는 메시지를 포함했다.

이어 ‘열정의 빛’이라는 소주제로 이번 대회 선수들의 아름다운 경쟁과 화합, 친목 등이 표현된 영상이 상영됐다.

김삼호 광산구청장, 문인 북구청장, 서대석 서구청장, 임택 동구청장은 광주세계마스터즈수영대회 폐회식에서 "아쉬운 이별의 시간이다. 광주시민들은 전 세계수영가족들과 부대끼며 함께했던 31일간의 여정을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추억으로 오래 오래 기억할 것이다"고 말했다.
서대석 서구청장, 임택 동구청장은 광주세계마스터즈수영대회 폐회식에 참석해 "전 세계 수영가족들의 발길이 머무는 곳마다 평화의 물결, 평화의 기운이 함께 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가운데) 김병내 남구청장은 "올 여름, 세계를 뜨겁게 달궜던 광주FINA세계수영대회의 성공적인 폐회를 축하한다"며 "아낌없는 관심과 지원을 쏟아준 국제수영연맹FINA마트저즈 위원회아 자원봉사자, 서민서포터즈, 그리고 150만 광주시민과 국민 모두가 승리한 대회였다!"며 축하를 전했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광주세계마스터즈수영대회 폐회식에 참석해 "전 세계 수영가족들의 발길이 머무는 곳마다 평화의 물결, 평화의 기운이 함께 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특히, 영상이 상영된 이후 팝페라 가수와 전 관람객이 ‘그대 행복을 주는 사람’을 합창하는 동안 이번 대회의 숨은 주역들인 자원봉사자, 시민서포터즈, 경찰, 소방관 등이 함께 등장해 전 세계 선수들과 시민들로부터 박수를 받았다.

이용섭 조직위원장과 모하메드 디옵 국제수영연맹(FINA)뷰로 리에종이 직접 무대로 나가 대회성공 주역들과 인사를 나누고, 이용섭 조직위원장은 공군 의장대가 내린 대회기를 국제수영연맹에 반납했다.

장휘국 광주시교육감은 광주세계마스터즈수영대회 폐회식에서 세계인들과 멋진 춤을 추며 피날레를 장식했다.

이용섭 조직위원장은 폐회사를 통해 “광주는 세계수영선수권대회와 마스터즈대회를 ‘저비용 고효율의 국제대회’로 성공 개최함으로써 세계 스포츠 역사를 새로 썼다. 세계수영연맹(FINA)과 각국 선수단은 광주대회를 역대 가장 성공적인 대회로 평가했다”며 “턱없이 적은 예산, 북한불참, 국내스타선수 부재’라는 3중고에도 불구하고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었던 것은 광주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숙된 시민의식 덕분이었다”고 평가했다.

광주세계마스터즈수영대회 폐회식에에 참석한 세계 각국 선수와 관계자들은 농악소리에 맞춰 함께 춤을 추며 하나됨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

이어 “광주는 ‘수영도시 광주’라는 이름을 얻었으며, 대한민국은 세계 5대 메가 스포츠대회를 모두 개최함으로써 스포츠 강국으로 발돋움하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또한 이 조직위원장은 “지난 7월12일 이곳에 모아졌던 세계 각국의 물은 민주·인권·평화의 광주정신과 만나 빛이 되고 희망이 되어 다시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다”면서 “세계 수영가족들의 발길이 머무는 곳마다 평화의 물결, 평화의 기운이 함께 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용섭 조직위원장이 제18회 2019광주FINA세계마스터즈수영선수권대회 폐회를 선언했다.

이용섭 대회 조직위원장 겸 광주광역시장, 모하메드 디옵 FINA 뷰로 리에종은 광주세계마스터즈수영대회의 성공개최에 공이 큰 자원봉사자들과 시민서포터즈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광주세계마스터즈수영대회 폐막식에 참석한 선수단과 관계자들이 기념식을 하고 있다.

폐회가 선언된 이후에는 마스터즈대회 참가자와 시민들이 함께 40여 분간 축하공연을 이어갔다. 축하공연은 박미경과 그룹 부활 등 국내 정상급 가수들이 출연해 신나고 즐거운 피날레를 장식했다.

이로써 지난 7월12일부터 31일(세계수영선수권대회 17일, 세계마스터즈수영대회 14일) 동안 전 세계인들을 뜨겁게 열광시켰던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와 마스터즈수영선수권대회는 다음 후쿠오카 대회에서 다시 만날 것을 약속하며 모든 일정을 마무리했다.

 

 

[[취재현장] 한 여름의 축제! 광주세계마스터즈수영대회 대단원 막 내리다!]

이용섭 조직위원장은 폐회사를 통해 "2019년 여름, 광주는 그 어느 곳보다 뜨거웠고, 우리는 지구촌 최고의 축제를 치뤘다. 광주는 '수영도시 광주'라는 새로운 이름을 얻었고, 대한민국은 세계 5대 메가 스포츠대회를 성공개최하여 스포츠강국으로 발돋움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앞으로 우리는 레거시 사업을 통해 대회의 성과를 지속 가능한 광주의 경쟁력으로 만들어 갈 것이다"고 말했다.
임택 동구청장은 광주세계마스터즈수영대회 폐막식에 참석해 "전 세계 수영가족들의 발길이 머무는 곳마다 평화의 물결, 평화의 기운이 함께 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임미란 광주시의회부의장, 정순애 광주시의원은 광주세계마스터즈수영대회 폐막식에 참석해 "2019년 여름, 광주는 그 어느 곳보다 뜨거웠고, 우리는 지구촌 최고의 축제를 치렀다"며 축하를 나눴다.
김옥조 광주시대변인은 광주세계마스터즈수영대회 폐막식에 참석해 "역대 가장 성공적인 대회가 될 수 있도록 함께 해 주신 자원봉사자들과 시민서포터즈, 그리고 150만 광주시민과 국민들께 감사드린다"며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2019광주세계마스터즈수영선수권대회 폐회식을 마친 후 축하공연이 뜨겁게 펼쳐졌다.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이용섭 대회 조직위원장 겸 광주광역시장은 광주세계마스터즈수영대회 폐회식 축하공연을 관람하며 함께 하나됨의 시간을 갖고 있다. 
이용섭 대회 조직위원장 겸 광주광역시장, 모하메드 디옵 FINA 뷰로 리에종, 장재성 광주시의회부의장, 황현택 광주시의회산업건설위원장, 김용집 광주시의원, 김광란 광주시의원은 광주세계마스터즈수영대회 폐회식 축하공연을 관람하며 함께 하나됨의 시간을 갖고 있다. 
광주세계마스터즈수영대회 폐회식 축하공연이 펼쳐졌다.
광주세계마스터즈수영대회 폐회식 축하공연 불쇼가 펼쳐졌다.
이용섭 대회 조직위원장 겸 광주광역시장, 모하메드 디옵 FINA 뷰로 리에종은 광주세계마스터즈수영대회 폐회식 축하공연을 관람하며 하나됨의 시간을 갖고 있다.
이병훈 광주시문화경제부시장, 김삼호 광산구청장, 문인 북구청장, 서대석 서구청장, 임택 동구청장은 광주세계마스터즈수영대회 폐회식 축하공연을 관람하며 하나됨의 시간을 갖고 있다.
박종선 동구자원봉사자는 광주세계마스터즈수영대회 폐회식에 참석한 세계인들과 함께 하나됨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
광주세계마스터즈수영대회 폐회식 축하공연에 참석한 세계 선수들은 하나됨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
광주세계마스터즈수영대회 폐회식 축하공연에 참석한 세계 선수들은 하나됨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진태결 2019-08-19 18:20:40
역쉬 대표님의 뉴스는 생동감이 넘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