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취재현장] 박종광 (주)휴덴스 대표이사 "세계적인 글로벌 의료기기 전문회사로 발전시키겠다!"
[취재현장] 박종광 (주)휴덴스 대표이사 "세계적인 글로벌 의료기기 전문회사로 발전시키겠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8.12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종광 (주)휴덴스 대표이사 취임식 개최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박종광 전 광주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이 12일 오전 11시 광주과학기술진흥원 2층 대회의실에서 (주)휴덴스 대표이사로 취임식을 갖고 정상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이날 취임식에는 이날 취임식에는 노학 (주)휴덴스회장, 송기진 전광주은행장, 박종광 (주)휴덴스 대표이사, 딸 박정은, 임훈택 (사)한국치과기재산업협회장,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이병훈 광주시문화경제부시장, 박성수 광주전남발전연구원장, 김성진 광주테크노파크원장, 광주시의원, 내빈, (주)휴덴스 직원들이 참석했다.

박종광 (주)휴덴스 대표이사는 취임사를 통해 “저는 지난 2019년 8월 9일 광주신용보증재단을 퇴임하고 2019년 8월 12일부터 (주)휴덴스 대표이사로 취임하게 됐다.”며 “사람을 존중하고, 인간의 삶의 질을 높이는 일에 헌신하려는 마음으로 치과 3대 소재사업 확대와 골이식재 개발을 통한 성장동력을 창출하여 (주)휴덴스를 글로벌 의료기기 전문기업으로 성장시킬것을 다짐한다. ”고 말했다.
노학 (주)휴덴스회장은 (주)휴텐스 회사 기를 박종광 (주)휴덴스 대표이사에게 전달하고 있다.
박종광 (주)휴덴스 대표이사는 회사 기를 흔들며 "휴덴스를 세계적인 글로벌 의료기기 전문회사로 발전시키겠다"며 포부를 다졌다.

박종광 (주)휴덴스 대표이사는 취임사를 통해 “휴덴스 2대 사장으로 취임하면서 휴덴스가 100년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 ▲변화를 탐색하고, 변화에 대응하고, 변화를 기회로 활용할 것 ▲사업의 관점과 사람의 관점을 적절히 조화하여 발전시키겠다. ▲연구활동에 집중 할 것 ▲팀플레이, 조직에 긍정의 에너지를 불어 넣도록 할 것 ▲창의적 경영시스템을 구축할 것 ▲현장에서 열심히 뛰고 원칙을 지키며, 가치창출, 사업기회 포착, 혁신, 외부자원활용, 틈새시장, 빠른 경영, 신속한 실행을 통해 휴덴스를 세계적 글로벌 의료기기 전문회사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임훈택 (사)한국치과기재산업협회장은 "(주)휴덴스를 훌륭하게 이끌어 오신 노학 회장님이 대표이사를 퇴임하시고 회장님의 뜻을 이어 회사의 발전과 혁신을 주도하기 위해 새롭게 취임하시는 박종광 대표이사님께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노학 (주)휴덴스회장, 박종광 (주)휴덴스 대표이사는 (주)휴덴스 대표이사 취임식에서 축사를 꼼꼼히 청취하며 "함께 협력하여 대한민국을 뛰어넘어 글로벌 일류 치과의료기기 기업으로 성장시켜 나가자"고 말했다.

임훈택 (사)한국치과기재산업협회장은 축사를 통해 "새롭게 취임하신 박종광 대표이사는 광주은행 부행장을 비롯한 여러 기업의 대표이사를 역임하신 전문경영인으로 평소 소탈한 성격으로 부하직원들을 격 없이 편안하게 대하고 배려하지만 목표 달성과 혁신을 위해서는 강한 결단력과 추진력으로 업무를 수행하시는 분으로 알고 있다"며 "신임 박종광 대표이사의 뛰어난 리더십을 발휘하시어 휴덴스가 진행하고 있는 골이식재 사업 등 새로운 사업이 성공하고 대한민국을 뛰어넘어 글로벌 일류 치과의료기기 기업으로 성장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치과의료기기를 생산·공급하기 위하여 설립한 ㈜휴덴스는 치과용 카바이드버의 사업화 후 꾸준한 기술개발을 통하여 글로벌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품질경쟁력으로 세계로 수출하는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주)휴덴스 직원은 전 직원들의 환영의 마음을 담아 박종광 (주)휴덴스 대표이사에게 꽃다발을 전달했다.
박종광 (주)휴덴스 대표이사의 딸 박정은씨는 아버지의 취임을 축하하며 꽃다발을 전달한 후 기념촬영

㈜휴덴스는 World Class의 글로벌 기업으로 새롭게 도약하기 위하여 연구중심기업의 면모를 갖추고 치과용 절삭기구, 폴리머, 세라믹 및 금속 등 다양한 치과의료 핵심 제품군을 개발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을 개척하고 있다.

 

[[취재현장] 박종광 (주)휴덴스 대표이사 "세계적인 글로벌 의료기기 전문회사로 발전시키겠다!"]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은 "(주)휴덴스는 지난 5년 동안 짧은 기간에 급속도로 발전한 기업으로 작년 산학 협력을 통해 2300만불 수출계약을 이끌어 냈다"며 "오늘 (주)휴덴스의 대표이사로 취임하는 박종광 대표이사는 광주신용보증재단 이사장으로 근무하면서 경영능력, 직원과 소통, 리더십 등을 인정받았다. 아직은 우리의 의료산업 기술이 미약하지만, 꾸준히 연구하고 성장 발전시켜 독일과 일본의 치과 관련 기술 및 소재 부품 등을 따라잡아 세계적인 기업으로 우뚝 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축사를 전했다.
이병훈 광주시문화경제부시장은 박종광 (주)휴덴스 대표이사 취임식에 참석해 "휴덴스가 신소재를 개발하고 차별화된 전략으로 수출시장을 개척하고 선도해 간다면 광주시의 2030글로벌 MEDI-CITY의 꿈은 더욱 빠르게 실현될 것이다. 산. 학.병.연 관계자분들께서도 광주기 의료산업도시로 혁신 성장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주시고 이끌어주시길 바란다. 다시 한 번 휴덴스의 새로운 도약을 이끌어 갈 박종광 대표이사의 취임을 축하하면서 세계적인 기업으로 우뚝 서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휴덴스 홍보영상이 상영됐다.
(주)휴덴스 홍보영상이 상영됐다.
박종광 (주)휴덴스 대표이사 취임식에 참석한 내빈과 직원들은 (주)휴덴스 홍보영상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박종광 (주)휴덴스 대표이사의 취임식을 축하하는 공연이 펼쳐졌다.
박종광 (주)휴덴스 대표이사의 취임식에 참석한 내빈과 직원들은 함께 박수로 축하를 나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