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2-07 21:37 (토)
전남 영광군, 제43회 군민의 날 수상자 선정
전남 영광군, 제43회 군민의 날 수상자 선정
  • 최정학 기자
  • 승인 2019.08.08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군민의 상 김은규님, 행남효행상 임기화님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6일 군민의 상 및 행남효행상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각각 개최하여 군민의 상에는 김은규 씨를 행남효행상에는 임기화 씨를 선정했다.

영광군청 전경(사진-김준성 영광군수)

군민의 상은 평소 지역발전에 앞장서서 일해 왔거나 군민화합과 사회윤리를 준수하고 도덕 선양에 공헌한 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며, 행남효행상은 효행으로 사회 모범이 된 군민에게 수여하는 영예로운 상이다.

군민의 상 수상자로 선정된 염산면 김은규 씨(65년생)는 농한기마다 어르신 500여 명을 대상으로 무료진료 및 마을경로잔치를 실시하여 왔고 매년 100만 원씩 불우이웃돕기 성금 기부 및 장학금 전달 등 지역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아너소사이어티’에 영광군 1호, 전라남도6호, 전국 153호 회원으로 가입하여 활발한 기부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김은규, 임기화 군민의 상 수상자

행남효행상 수상자로 선정된 백수읍 임기화 씨(39년생)는 주위에 홀로 사는 노인, 다문화 가정 등 소외된 지역주민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보이고 치매를 앓고 있는 시어머니를 수십 년간 지극정성으로 봉양하는 등 타의 귀감이 되고 있다.

영광군은 오는 9월 5일 개최하는 ‘제43회 영광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군민의 상 및 행남효행상을 시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