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취재현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문인북구청장, 구슬땀 흘려가며 광주광역시를 관광도시로 만들기 위해 하나되다.
[취재현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문인북구청장, 구슬땀 흘려가며 광주광역시를 관광도시로 만들기 위해 하나되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8.05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G 기반 문화역 아시아 스마트 관광로드 현장 방문 및 체험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5일 오후 2시 광주역 셔틀열차를 이용해 극락강 역 주변 관람과 광주역 VR체험존을 체험하는 5G 기반 문화역 아시아 스마트 관광로드 현장 방문 및 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방문에는 문인 북구청장, 박향 광주시문화체육관광정책실장, 이명순 관광과장, 김요성 문화기반조성과장, 신현대 문화산업과장, 심준범 광주광역시장비서관, 배상영 사무관, 박부길 극락강역명예역장 등 관계자들이 함께 했다.

5G 기반 문화역 아시아 스마트 관광로드는 송정1913시장~광주송정역~극락강역 ~광주역~문화전당으로 이어진다.

문인 북구청장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에게 "낙후된 광주역 주변을 기차투어로 관광객들이 몰려 올 수 있도록 테마 프로그램을 많이 만들면 좋겠다."고 제안하고 있다.

셔틀열차 체험존은 무등산 등 지역소재를 활용한 콘텐츠 전시 및 체험과 AR/VR, 홀로그램, 게임활용 등 다양한 콘텐츠 제작기술 적용, 스크린 X방식 등 초몰입감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푸른길 관광으로, AR무등산, AR동물원 등 푸른길과 연계한 콘텐츠 발굴 및 광주역-푸른길-문화전당 연계 프로그램 개발과 지역 식당, 문화전당과 연계한 리워드 이벤트 프로그램 도입을 계획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문인 북구청장, 박향 광주시문화체육관광정책실장, 김요성 문화기반조성과장은 극락강역장의 안내로 극락강역을 꼼꼼히 둘러보며 현장 시찰하고 있다.

광주역(도시재생, 관광거점)활성화를 위해 경제기반형 도시재생, 스마트관광 거점 역할, 광주역을 수학여행의 중심지로 브랜드화(인권, 기술 등), 5G, VR등 최신 기술의 체험 및 쇼케이스역할을 하도록 할 방침이다.

 

[[취재현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문인북구청장, 구슬땀 흘려가며 광주광역시를 관광도시로 만들기 위해 하나되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5G 기반 문화역 아시아 스마트 관광로드 현장 방문을 위해 송정역을 방문해 셔틀열차를 탑승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광주송정역~극락강역~광주역까지 운행하는 셔틀열차 기관사와 함께 "승객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자!"며 기념촬영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광주시 시민들은 "광주 셔틀열차 타고 광주체험하세요!"라며 사랑의 인사를 전했다.
이명순 광주시관광과장은 셔틀열차를 체험하며 "셔틀열차 체험존에 무등산 등 지역소재를 활용한 콘텐츠 전시 및 체험과 AR/VR, 홀로그램, 게임활용 등 다양한 콘텐츠 제작기술 적용, 스크린 X방식 등 초몰입감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구성해 누구나 오고 싶고, 체험하고 싶은 관광 광주광역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극락강역에 도착해 기차에서 내리고 있다.
박부길 극락강역명예역장은 극락강역에 기차가 도착했다고 수신호를 하고 있다.
배상영 사무관, 김요성 문화기반조성과장은 극락강역을 방문해 "어린시절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기차여행, 새로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셔틀열차 여행에 전국민과 세계인들을 적극 초대한다. 앞으로 누구나 오고 싶어하는 관광 광주광역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추억으로의 여행을 원하신다면~ 극락강역 기차투어를 적극 추천한다.
심준범 광주광역시장비서관은 광주역사에 설치된 AR/VR 체험을 하며 "다양한 체험거리가 준비되어 있는 셔틀열차 여행을 적극 추천한다"고 말했다.
광주송정역~극락강역 ~광주역까지 운행하는 셔틀열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