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4 16:48 (수)
[취재현장] 이낙연 국무총리.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성공적인 광주세계수영대회를 만들어 주셔서 고맙다!”
[취재현장] 이낙연 국무총리.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성공적인 광주세계수영대회를 만들어 주셔서 고맙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7.29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세계수영대회 문화행사. 마지막 경기관람 및 폐막식 성황리 개최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이낙연 국무총리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마지막 날인 28일 오후 5시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개최된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폐회식 문화행사와 마지막 경기 및 오후 10시 40분 남부대 주경기장에서 열린 폐막식에 참석해 "성공적인 대회를 만들어 주셔서 고맙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훌리오 마글리오네(Julio C. Maglione) 국제수영연맹(FINA) 회장,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소영민 육군31사단장,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 이병훈 광주시경제문화부시장, 임택 동구청장, 서대석 서구청장, 김병내 남구청장, 김삼호 광산구청장, 박해일 한국자유총연맹광주시지부장, 김보곤 광주국제우호친선협회회장((주)디케이회장), 김선남 전남매일대표, 김경태 광주은행부행장, 장재성 광주시의회부의장, 임미란 광주시의회부의장, 황현택 광주시의회산업건설위원장, 박미정 광주시의회환경복지위원장, 송형일 광주시의원, 김용집 광주시의원, 조석호 광주시의원, 이홍일 광주시의원, 김광란 광주시의원, 김나윤 광주시의원, 최영환 광주시의원, 허기석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시설숙박본부장, 권세정 육군31사단503여단1대대장(중령), 김홍빈 산악인, 오범렬 남구청자치행정과장, 권윤중 남구청비서실장, FINA(국제수영연맹) 관계자, 최여진 소비자위생감시원, 광주시민과 조직위원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낙연 국무총리는 대회 조직위 관계자, 참가 선수, 자원봉사자들에게 “성공적인 대회를 만들어 주셔서 고맙다. 멋진 축제를 만들어주신 여러분을 세계인과 국민이 오래 기억할 것이다”고 격려했다.

이낙연 국무총리는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폐회식 문화행사 축사를 통해 "여러분이 함께 만드신 광주세계수영대회가 마지막 경기를 앞두고 있다"며 "지금 우리는 함께 즐기며 석별의 정을 나누려 한다. 여러분 모두께 평생 기억될 아름다운 밤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선수들을 향해 "멋진 승부를 펼쳐주신 선수 여러분 덕분에 우리 국민도, 세계인들도 행복했다"며 "여러분의 뜨거운 열정에 세계가 환호하고 감동했다"고 밝혔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조직위원장이 28일 오후 남부대 주경기장에서 열린 2019 광주 세계수영선수권대회 폐막식에서 대회기를 흔들고 있다.

이 총리는 광주시민들과 자원봉사자들을 향해선 "여러분의 정성과 협조로 선수들은 안전한 환경에서 기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었다"며 "국내외 관광객들은 광주·전남의 매력에 감동했다"며 "멋진 축제를 만들어주신 여러분을 세계인과 국민이 오래 기억할 것이다. 2년 뒤에 (차기 세계수영대회 개최지인) 일본 후쿠오카에서 다시 만나자"며 축사를 마무리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가 17일 간의 대장정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오늘 폐막한다. 역대 가장 성공적인 대회를 만들기 위해 아낌없이 지원해주신 국제수영연맹 훌리오 마글리오네 회장님과 관계자, 대한민국 문재인 대통령님을 비롯한 정부 관계자, 정치권과 후원기업, 유관기관들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또한, 자기 자신과의 싸움에서 승리하며 수영 역사를 다시 쓴 194개국 선수와 임원들,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성공에 한마음 한뜻으로 힘 모아주신 국민여러분, 150만 광주시민 여러분 모두가 이 대회의 진정한 주인공이고 우승자이다”고 인사를 전했다.

이낙연 국무총리.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2019광주세계수영대회 마지막 경기를 관람하며 선수들을 격려했다.

문화공연 행사에서는 오는 2021년 차기 개최지인 일본 후쿠오카시가 준비한 홍보영상과 전통춤 공연이 펼쳐지고 아름다운 남도 정취가 물씬 풍기는 폐회 공연이 시작됐다.

남도의 가사문학인 ‘성산별곡’ 속 사계절의 정취와 풍류를 모티브 삼아 남도의 봄, 여름, 가을, 겨울 그리고 새봄으로 이어지는 풍경 속에 삶의 순환을 보여주었다.

이어 10시 40분에 열린 폐막식은 대회기간 하이라이트 영상, 애국가 제창, 참가국 국기입장, 대회기 하강 및 전달, 차기 개최도시 인사말, 차기 개최도시 소개, 폐회사, 폐회선언, 기수단 퇴장 및 환송 순으로 펼쳐졌다.

이낙연 국무총리,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훌리오 마글리오네(Julio C. Maglione) 국제수영연맹(FINA) 회장,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소영민 육군31사단장, 임택 동구청장, 서대석 서구청장, 김병내 남구청장, 김삼호 광산구청장, 박해일 한국자유총연맹광주시지부장, 장재성 광주시의회부의장, 임미란 광주시의회부의장, 황현택 광주시의회산업건설위원장, 박미정 광주시의회환경복지위원장, 송형일 광주시의원, 김용집 광주시의원, 조석호 광주시의원, 이홍일 광주시의원, 김광란 광주시의원, 김나윤 광주시의원, 최영환 광주시의원 등 관계자들은 2019 광주세계수영대회 성공적 폐막을 축하하며 기념촬영
박해일 한국자유총연맹광주시지부장은 2019 광주세계수영대회 성공적 폐막을 축하하며 기념촬영

17일간 뜨거운 열정과 환호, 그리고 신기록들이 쏟아져 나온 세계 수영인의 축제,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는 폐회선언과 함께 2021년 일본 후쿠오카에서 다시보기를 약속하며 폐막했다.

 

[[취재현장] 이낙연 국무총리.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성공적인 광주세계수영대회를 만들어 주셔서 고맙다!”]

이낙연 국무총리는 2019광주세계수영대회의 열띤 취재에 참여한 외신 기자들에게 감사와 격려의 인사를 전했다.
2019광주세계수영대회의 열띤 취재에 참여한 외신 기자들
이낙연 국무총리는 2019광주세계수영대회의 안전한 식품관리를 위해 수고한 최여진 소비자위생감시원에게 격려의 인사를 전하고 있다.
이낙연 국무총리,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은 2019광주세계수영대회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있다.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 김병내 남구청장, 김홍빈 산악인은 2019광주세계수영대회 폐막 행사에 참석해 "이번 2019광주세계수영대회는 의향 광주의 정의로움, 예향 광주의 전통문화예술, 미향 광주의 맛깔스러운 음식을 세계인들에게 알리는 기회가 됐다. 앞으로도 광주의 맛, 멋, 스포츠를 세계에 널리 알리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보곤 광주국제우호친선협회회장((주)디케이회장)은 광주세계수영대회에 참석하기 위해 무안공항을 통해 입국한 스페인선수들에게 환영의 꽃다발을 전달한 후 기념촬영
김경태 광주은행부행장, 마르쿨레스쿠 FINA 사무총장은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개촌식에서 "역대 대회 선수촌 중 광주세계수영대회 선수촌이 가장 훌륭하게 준비돼 있었다"며 "이곳을 찾는 선수들이 최상의 몸상태로 경기에 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기념촬영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 광주세계수영대회 임원들은 "이번 대회의 성공개최는 3000여명 자원봉사자와 1만2000여명 시민서포터즈, 150만 광주시민의 결집된 힘으로 이루어냈다”며 “친절한 대회, 깨끗하고 질서 있는 대회를 위해 광주시민 모두가 힘과 지혜를 모아 주셨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광주 국립 아시아문화전당에서 열린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폐막 문화행사가 성황리 개최됐다.
이낙연 국무총리,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임택 동구청장, 서대석 서구청장,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광주 국립 아시아문화전당에서 열린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폐막 문화공연을 관람하고 있다.
광주 국립 아시아문화전당에서 열린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폐막 문화행사가 성황리 개최됐다.
김선남 전남매일대표, 소영민 육군31사단장은 광주 국립 아시아문화전당에서 열린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폐막 문화공연을 관람하고 있다.
김병내 남구청장(가운데)은 광주 국립 아시아문화전당에서 열린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폐막 문화공연을 관람하고 있다.
이낙연 국무총리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광주 국립 아시아문화전당에서 열린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폐막 문화공연을 관람한 후 멋진 공연을 펼쳐준 문화예술인들에게 격려의 인사를 전했다..
이낙연 국무총리는 2019광주세계수영대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함께 협력해 준 임택 동구청장에게 감사와 격려의 인사를 전했다.
이낙연 국무총리는 2019광주세계수영대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함께 협력해 준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소영민 육군31사단장, 임택 동구청장, 서대석 서구청장,에게 감사와 격려의 인사를 전했다.
권세정 육군31사단503여단1대대장(중령), 허기석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시설숙박본부장은 2019 광주세계수영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친 후 "2019 광주세계수영대회가 안전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어 기쁘고 감사하다. 이번 대회경험을 바탕으로 마스터즈대회도 성공적으로 치룰 수 있도록 하겠다"며 기념촬영
28일 오후 5시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개최된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폐회식 문화행사에 참여한 광주시민, 자원봉사자 및 관계자들
이낙연 국무총리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서포터즈들은 2019광주세계수영대회 마지막 경기를 관람하며 선수들을 격려했다.
장휘국 광주시교육감은 2019광주세계수영대회 마지막 경기를 관람하며 선수들을 격려했다.
소영민 육군31사단장, 장재성 광주시의회부의장, 김용집 광주시의원, 서대석 서구청장, 박미정 광주시의회환경복지위원장, 김광란 광주시의원, 김나윤 광주시의원은 2019광주세계수영대회 마지막 경기를 관람하며 선수들을 격려했다.
오범렬 남구청자치행정과장, 김병내 남구청장, 권윤중 남구청비서실장은 2019광주세계수영대회 마지막 경기를 관람하며 선수들을 격려했다.
조석호 광주시의원은 2019광주세계수영대회 마지막 경기를 관람하며 선수들을 격려했다.
2019광주세계수영대회 마지막 경기가 펼쳐졌다.
2019광주세계수영대회 마지막 경기를 응원하고 있는 서포터즈 및 광주시민과 관람객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