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8-19 22:47 (월)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일자리 혁신투어 ‘노인 및 중장년 일자리분야 현장간담회’ 개최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일자리 혁신투어 ‘노인 및 중장년 일자리분야 현장간담회’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7.17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은 17일 오후 3시 광산구 더불어락노인복지관에서 열린 일자리 혁신투어 ‘노인 및 중장년 일자리분야 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

김일태 전남대교수(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은 일자리 혁신투어 ‘노인 및 중장년 일자리분야 현장간담회’에 참석해 "이번 간담회는 노인일자리사업 수행기관 담당자를 대상으로 노인 일자리 추진현황을 공유하고 활성화하기 위해 개최됐다. 오늘 담당자들로부터 나온 애로사항을 비롯한 현장의 목소리를 시정에 적극 반영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일태 전남대교수(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 박남언 광주시일자리경제실장, 김일융 광주광역시복지건강국장, 류미수 광주광역시고령사회정책과장, 오영걸 광주광역시일자리정책관, 전성남 광주광역시 사회복지사협회장, 김인 한국노인인력개발원호남지역본부장, 김학귀(사)미래고용나눔협회이사장, 이명숙, 박지영, 정유석, 김미순, 고현덕, 윤순우, 구성본, 구경옥 노인 및 중장년 일자리 관련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류미수 광주광역시고령사회정책과장은 광주광역시, 일자리 혁신투어 ‘노인 및 중장년 일자리분야 현장간담회’에 참석해 "이번 간담회는 노인. 중장년의 현장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고 소통하기 위한 자리이다"며 간담회 개최 경과보고를 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노인. 중장년의 현장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고 소통하기 위한 일자리 혁신투어로 노인 및 중장년층 일자리사업 추진현황설명과 사업 전반에 관한 개선방안 논의, 시민.전문가 현장대화 및 제안사항 의견수렴을 위해 개최됐다.

간담회에서 김학귀(사)미래고용나눔협회이사장은 “‘미래고용나눔협회’에서는 50세 이상 퇴직근로자 30명에 대해 새로운 일자리를 제공한 신 중년 인생 3모작 ‘고용기획자’ 양성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참여하신 분들은 각 구청 행정복지센터 및 공공기관 등에서 재능을 발휘하며 하루 4시간 근무에 4대보험 가입, 일하는 기쁨으로 자부심과 자존감 회복 등 만족도가 아주 좋다는 반응이다. ‘고용기획자’양성사업이 새로운 ‘광주형 일자리’로 자리매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김학귀(사)미래고용나눔협회이사장은 “‘미래고용나눔협회’는 2018년 6월 12일 고용노동부에서 비영리 사단법인 설립 허가를 받아 운영하고 있지만, 신설법인 경영여건으로 사업추진 담당자 급여 지급 등 어려움이 많다. 보다 적극적인 사업관리를 위해 내년도 예산배정 시 담당자 인건비 항목 추가 등 관리비 인상의 적극 반영 검토가 필요하다. 또한 사업추진 시 일부 참여자가 거주지 이외 원거리 구에 배정되어 출퇴근 등 불편을 호소하고 있다. 가급적 거주지 관할 구에 배정될 수 있도록, 각 구별 일자리 발굴을 위해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 이와 더불어 현재 협회 사무실은 비교적 교통여건이 원할 치 못한 소촌동의 광주인력개발원에 위치하여 사업 참여 상담을 위해 찾아온 시민들의 불편이 많다. 여건이 허락된다면 교통 접근성이 좋은 시청사 1층 공간에‘신중년 일자리센터’를 설립해 주시길 건의 드린다”고 말했다.
광주은행&시니어인턴십 광주형일자리사업 제안서

 한편, 광주광역시 일자리위원회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광주시 일자리 정책의 컨트롤 타워로 민선7기 광역 지자체 최초로 지난 2018년 8월 발족했다.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일자리 혁신투어 ‘노인 및 중장년 일자리분야 현장간담회’ 개최]

박남언 광주시일자리경제실장은 광주광역시, 일자리 혁신투어 ‘노인 및 중장년 일자리분야 현장간담회’에 참석해 노인 및 중장년 일자리 관련 전문가들의 의견을 꼼꼼히 청취하며 "중.장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제안들이 시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 일자리 혁신투어 ‘노인 및 중장년 일자리분야 현장간담회’에 참석한 광주광역시 공직자들이 현장 관계자들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일자리 혁신투어 ‘노인 및 중장년 일자리분야 현장간담회’에 참석한 광주광역시 공직자들이 현장 관계자들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