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취재현장] 광주 남구, ‘농산물 절도‧쓰레기 불법 투기’막는 대규모 CCTV 설치
[취재현장] 광주 남구, ‘농산물 절도‧쓰레기 불법 투기’막는 대규모 CCTV 설치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7.17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촌지역 주민 숙원사업에 5억원 투입…120대 설치 완료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 남구(청장 김병내)는 사업비 5억3,000여만원을 투입해 대촌동 일원에 방범 및 쓰레기 불법 투기 단속용 CCTV 120대를 설치했다. <사진: 김병내 남구청장, 전봉식 대촌농협조합장, 나각균 대촌동주민자치협의회장, 최석두 대촌동통장단협의회장, 대촌동주민>

이로 인해 수확철만 되면 농산물 절도와 사시사철 불법 쓰레기 투기로 골머리를 앓았던 대촌동 지역 주민들이 근심을 덜 수 있게 됐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대촌동 지역 주민들이 그동안 농산물 도난 등으로 인해 마음고생이 많았는데, 이번에 대규모 CCTV 설치로 마을주민들의 근심을 한시름 덜 수 있게 됐다”며 “주민들의 불편사항 해소를 통해 더 살기 좋은 남구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그동안 불법 쓰레기와 농산물 도난 사고로 어려움을 겪어온 남구 주민들의 근심을 한 시름 덜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더 살기 좋은 남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촌동 지역 방범 및 쓰레기 불법 투기 단속용 CCTV 설치 사업은 이곳 주민들의 요청에 의한 것으로, 주민들의 불편 사항 해소를 위해 최근에 설치됐다.

CCTV 설치에 소요된 비용은 양과동 광역위생매립장 내에 SRF 시설을 설치하면서 사업 대상지역 내 주민들의 요구와 불편사항 해소를 위해 광주시에서 교부한 사업비에서 지원이 이뤄졌다.

전봉식 대촌농협조합장은 “그동안 대촌동 일원 주민들은 비닐하우스 및 들녘에서 땀 흘리며 재배한 소중한 농산물이 범죄자의 표적이 돼 분실하는 사건이 잦아 망연자실한 경우가 많았다. 또 차량을 이용해 타 지역의 쓰레기를 가져와 마을 외딴 곳에 몰래 버리고 가는 등 쓰레기 불법 투기로 몸살을 앓기도 했다. ”며 “이렇게 CCTV가 설치됐으니, 농산물 절도와 쓰레기 불법 투기가 근절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봉식 대촌농협조합장은 남구 대촌동 농로길에 불법으로 버린 쓰레기 더미를 들쳐보이며 "그동안 남구 지역에 사람들의 눈을 피해 몰래 쓰레기를 버려온 양심을 버린 사람들이 있었다. 앞으로는 남구지역에 쓰레기를 버리지 못하도록 매의 눈이 되어줄 단속용 CCTV 설치를 환영한다. 이를 위해 노력해 주신 김병내 남구청장님과 공직자들에게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나각균 대촌동주민자치협의회장은 남구 대촌동 한적한 도로에 불법으로 버려진 쓰레기 더미를 가리키며 "아름다운 대촌동 일대를 쓰레기 밭으로 만들어 버린 비양심적인 사람들로 인해 농촌동인 대촌지역이 그동안 많이 아프고 힘들어 했었다. 단속용 CCTV 설치로 아름다운 원래의 모습으로 다시 회복 되고, 누구든지 다시 찾고 싶은 남구! 대촌동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석두 대촌동통장단협의회장은 남구 대촌동 관내 한적한 도로에 불법으로 버려진 쓰레기 더미를 보이며 "남구의 자랑인 대촌동이 그동안 비양심적인 사람들로 인해 고통을 많이 받아왔다. 이제는 철저한 감시로 불법투기와 농산물 절도가 일어나지 않도록 해야 할 것이다. 이번 단속용 CCTV 설치에 적극 환영과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이번에 대촌지역에 마련된 CCTV는 당초 농산물 절도와 범죄 예방 목적으로 설치됐으나, 최근에는 부쩍 늘어난 쓰레기 불법 투기로 인해 주민들의 불편 사항이 추가로 발생함에 따라 남구는 주민들의 추가 요구를 반영해 쓰레기 불법투기 감시 용도로도 활용할 방침이다.

대촌동 일원 각 마을 곳곳에 설치된 CCTV는 주변 지역에 대한 24시간 연속 촬영 기능을 갖추고 있어 농산물 절도를 비롯해 각종 범죄 및 쓰레기 불법 투기를 예방하는데 유용하게 사용될 것으로 보인다.

 

[[취재현장] 광주 남구, ‘농산물 절도‧쓰레기 불법 투기’막는 대규모 CCTV 설치]

전봉식 대촌농협조합장, 나각균 대촌동주민자치협의회장, 최석두 대촌동통장단협의회장, 대촌동주민은 "활기찬 경제도시 행복한 복지를 꿈꾸는 남구! 우리 손으로 지켜나가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남구는 방범 및 쓰레기 불법 투기 단속용 CCTV를 설치했다.
남구는 ‘농산물 절도‧쓰레기 불법 투기’막는 대규모 CCTV를 설치한다.
넉넉하고 아름다운 우리의 농촌을 잘 가꿔나가야 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