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3 14:35 (화)
송영길 국회의원, ‘민주화·평화 성지’ 광주에서 ‘문재인 정부와 북방경제협력: 남북경협을 중심으로’ 특강
송영길 국회의원, ‘민주화·평화 성지’ 광주에서 ‘문재인 정부와 북방경제협력: 남북경협을 중심으로’ 특강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7.16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은 15일 오후 2시 광주 서구청 대회의실에서 <문재인 정부와 북방경제협력: 남북경협을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동북아협력을 통한 신성장동력 마련과 평화체제 구축에 대한 비전을 제시했다.

이날 강연에는 서대석 서구청장, 서구청 공직자, 광주시민 및 대동고 동문들이 참석했다.

당내 동북아평화협력특별위원장을 맡고 있는 송 의원은 “호남은 이 땅의 민주주의와 인권을 지켜온 민주화의 성지인 동시에, 김대중 대통령의 ‘햇볕정책’을 시작으로 남북평화를 지켜온 평화의 성지이다”며, “분단의 역사가 시작된 판문점에서 문재인 대통령, 트럼프 대통령, 김정은 위원장의 3자 깜짝 회동이 이뤄지며 기적과 같이 천재일우가 찾아왔다. 이 소중한 기회를 잘 살려서 분단의 벽을 허물고 한반도 평화와 번영의 시대로 나아가기 위해 호남 시민들과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송 의원은 문재인 정부의 ‘신북방정책’을 전담하는 대통령직속 기구인 북방경제협력위원회의 초대위원장을 역임한 바 있으며, 2017년부터 매월 2-3차례 ‘문재인 정부와 북방경제협력’이라는 주제로 전국 곳곳을 순회하며 강연을 진행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