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8-21 22:06 (수)
광주평생교육진흥원 하반기 공모사업 실시
광주평생교육진흥원 하반기 공모사업 실시
  • 기범석 기자
  • 승인 2019.07.06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행․학(시민이 행복한 평생학습) 공모사업 설명회 개최 -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재)광주평생교육진흥원(이하 진흥원, 원장 이계윤)은 하반기 시․행․학(시민이 행복한 평생학습) 공모사업 접수를 7월 4일(목)부터 19일(금)까지 실시한다.

7월 3일 진행된 설명회에서 참석자들이 자료집을 살펴보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지난 7월 3일(수)에 광주시 소재 평생교육기관 관계자, 시민 등 약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7월 3일 진흥원 대강의실에서 ‘2019년 시‧행‧학(시민이 행복한 평생학습)’ 공모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지역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발굴‧지원하여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평생학습 공동체를 형성하기 위한 이번 공모사업 설명회에서는 총 4개 분야 - ▲민주·인권 시민대학, ▲시민교육 특화 프로그램 ▲대학 거점 시민교육 활성화 사업, ▲장애인 평생학습 - 사업에 대한 지원 계획 등을 발표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하반기 민주·인권 시민대학 지원 사업은 민주․인권 교육의 대중화 및 확산을 통해 ‘정의로운 광주’를 만들고 광주시민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자 4개 기관 내외, 지원할 계획을 하고 있다.

시민교육 특화 프로그램은 시민교육 대중화 및 확산을 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발굴 및 지원하고 이를 통해 시민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자 8개 기관 내외를 지원할 예정이다.

하반기 대학 거점 시민교육 활성화 사업은 지역 대학 자원을 활용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성인학습자의 평생교육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3개 기관 내외를 지원하고자 한다.

하반기 민주·인권 시민대학 지원 사업, 시민교육 특화 프로그램, 하반기 대학 거점 시민교육 활성화 사업은 기관별 약 8,000천원 이내 금액을 지원할 계획이다.

하반기 장애인 평생학습은 우수한 프로그램 발굴과 장애를 갖고 있는 광주시민들의 사회통합 및 평생교육 기회 확산을 위해 단기과정 6개 기관 내외기관별 약 6,400천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날 설명회에서 이계윤 원장은 “하반기 시․행․학(시민이 행복한 평생학습) 공모사업 설명회를 통해 광주 평생교육이 활성화 되고 시민이 행복한 평생학습이 실현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주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http://www.gie.kr) 공지사항 또는 기획연구실(☎ 600-5223~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