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취재현장]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선수촌 개촌식 및 시식품평회 개최
[취재현장]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선수촌 개촌식 및 시식품평회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7.05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선수들 편의·안전 위해 최선”
독일 선수단 1호 입촌…경기장 통제도 시작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5일 오전 11시 광주 광산구 우산동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선수촌에서 개촌식을 가졌다.

이날 개촌식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장), 이해찬 더불어민주당대표, 마르쿨레스쿠 FINA 사무총장,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박주선 국회의원, 김동철 국회의원, 소영민 육군31사단장, 권오석 공군제1전투비행단장, 배형수 대령, 임택 동구청장, 서대석 서구청장, 김병내 남구청장, 문인 북구청장, 김삼호 광산구청장, 이용빈 더불어민주당광산갑지역위원 장,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 이병훈 광주시경제부시장, 허정 에덴병원장, 김경태 광주은행부행장, 이상채 광주은행시청지점장, 이달주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조직위원회기획총무본부장, 허기석 시설숙박본부장, 박용철 문화체육관광부 체육협력관, 대한수영연맹 김지용 회장, 장재성 광주시의회부의장, 임미란 광주시의회부의장, 황현택 광주시의회산업건설위원장, 박미정 광주시의회환경복지위원장, 김학실 광주시의회교육문화위원장, 송형일 광주시의원, 김광란 광주시의원, 김용집 광주시의원, 신수정 광주시의원, 조석호 광주시의원, 이홍일 광주시의원, 정무창 광주시의원, 정순애 광주시의원, 장연주 광주시의원, 나현 광주시의원, 최정학 (주)가나다·통일치킨팩토리대표, 정인택 방송인, 정세윤 방송인, 최승식 남부대학교무도경호학과교수, 김광겸 광주시한의사협회장, 박윤형 한의사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선수촌 개촌식에서 “대회 개막을 앞두고 공식 개촌하는 선수촌에 각국 선수단이 속속 입촌하고 있다”며 “선수들이 최상의 컨디션에서 최고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편의와 안전등에 대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개촌식 축사를 통해 “손꼽아 기다렸던 광주수영대회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오늘 광주를 찾는 세계 수영인들의 편안한 안식처가 될 선수촌이 문을 열었다. 그동안 관심과 지원으로 함께 해 주신 모든 분들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선수촌은 선수들에게 가장 편안하고 쾌적한 쉼터가 될 것이다. 모든 선수들이 경기장에서는 한 치의 양보도 없는 치열한 승부를 펼치겠지만, 이곳 선수촌에서는 서로를 따뜻하게 격려하며 소통하고 교류하기를 기대한다. 평화의 물결이 이곳 선수촌에서부터 시작되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말했다.

5일 가장 먼저 입국한 독일과 한국 선수단 68명, 미국, 네델란드 등 100명이 입촌했다.

김경태 광주은행부행장, 마르쿨레스쿠 FINA 사무총장은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개촌식에서 "역대 대회 선수촌 중 광주세계수영대회 선수촌이 가장 훌륭하게 준비돼 있었다"며 "이곳을 찾는 선수들이 최상의 몸상태로 경기에 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기념촬영
선수촌 안에 위치한 광주은행에서는 선수들이 은행업무를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편의를 돕고 있다.

또 6일에는 일본 22명 등 12개국 186명, 7일에는 영국, 이탈리아 등 14개국 183명이 입촌한다.

특히 대한민국 선수단은 16일 나머지 41명이 입촌해 총 109명이며, 경영 경기가 열리기 전인 7월 19일까지 전 세계 대부분의 선수단이 입촌할 예정이다.

선수촌은 5일 개촌식 이후 오후 1시부터 통제가 시작된다.

임택 동구청장, 서대석 서구청장, 김병내 남구청장, 문인 북구청장,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선수촌 입촌식에 참석해 "평화의 물결이 선수촌에서 시작되기를 간절히 바란다. 대회가 끝난 뒤에도 광주세계수영대회 선수촌이었다는 자긍심이 광주시민의 가슴속에 오래오래 기억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밖에 염주체육관은 6일 오전 9시, 여수에스포 공원과 국제방송센터는 7일 오전 9시, 조선대는 16일 오전 9시부터 일반인 출입이 전면 통제된다.

 

[[취재현장]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개촌식 및 시식품평회 개최]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장), 이해찬 더불어민주당대표,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 이용빈 더불어민주당광산갑지역위원장은 선수촌 개촌식에 참석하기 위해 입장하고 있다.
권오석 공군제1전투비행단장, 마르쿨레스쿠 FINA 사무총장은 선수촌 개촌식에서 "역대 대회 선수촌 중 광주세계수영대회 선수촌이 가장 훌륭하게 준비돼 있었다"며 "이곳을 찾는 선수들이 최상의 몸상태로 경기에 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기념촬영
권오석 공군제1전투비행단장, 김동철 국회의원은 선수촌 개촌식에 참석해 “선수촌은 가장 편안하고 쾌적한 쉼터가 될 것이다. 이곳에서 서로 따뜻하게 격려하며 소통하고 교류하는 소통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말했다.
수정 광주시의원, 권오석 공군제1전투비행단장, 최정학 (주)가나다·통일치킨팩토리대표는 “선수촌은 가장 편안하고 쾌적한 쉼터가 될 것이다. 이곳에서 서로 따뜻하게 격려하며 소통하고 교류하는 소통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말했다.
정세윤 방송인, 최정학 (주)가나다·통일치킨팩토리대표, 정인택 방송인은 “선수촌은 가장 편안하고 쾌적한 쉼터가 될 것이다. 이곳에서 서로 따뜻하게 격려하며 소통하고 교류하는 소통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말했다.
임미란 광주시의회부의장, 소영민 육군31사단장,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권오석 공군제1전투비행단장은 “선수촌은 가장 편안하고 쾌적한 쉼터가 될 것이다. 이곳에서 서로 따뜻하게 격려하며 소통하고 교류하는 소통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말했다.
배형수 대령, 소영민 육군31사단장,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권오석 공군제1전투비행단장은 “선수촌은 가장 편안하고 쾌적한 쉼터가 될 것이다. 이곳에서 서로 따뜻하게 격려하며 소통하고 교류하는 소통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말했다.
최승식 남부대학교무도경호학과교수, 마르쿨레스쿠 FINA 사무총장은 “선수촌은 가장 편안하고 쾌적한 쉼터가 될 것이다. 이곳에서 서로 따뜻하게 격려하며 소통하고 교류하는 소통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말했다.
허기석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시설숙박본부장은 선수촌 개촌식에서 “2013년 7월 19일 제18회 세계수영선수권대회의 개최지가 광주로 확정, 2016년 8월 14일 조직위원회는 송정주공아파트대표와 기존 아파트를 재건축하여 사용하기로 협약을 체결했다. 2017년 2월 송정주공아파트 재건축 공사가 시작, 2019년 3월 공사가 완료, 4월 1일자로 조직위원회에서 새 아파트를 이관 받았으며, 3개월간의 공사 끝에 편의시설 준비를 마쳤다.”며 “조직위원회는 선수들이 선수촌에 머무는 동안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여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내집처럼 편안하고 쾌적한 장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경과보고를 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장), 마르쿨레스쿠 FINA 사무총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선수촌 개촌식에 참석해 "아직까지 북한으로부터 참가 신청이 없지만 반드시 참가할 것으로 믿고 북한 선수단의 숙소를 준비해 뒀다"며 "국제수영연맹과 대회 개막전까지 참가 신청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합의했기 때문에 꼭 참가해 주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허정 에덴병원장, 신수정 광주시의원, 황현택 광주시의회산업건설위원장은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선수촌 개촌식에 참석해 "평화의 물결이 선수촌에서 시작되기를 간절히 바란다. 또한 대회가 끝난 뒤에도 광주세계수영대회 선수촌이었다는 자긍심이 광주시민의 가슴속에 오래오래 기억되길 바란다"고 축하를 전했다.
임미란 광주시의회부의장, 조석호 광주시의원, 김용집 광주시의원, 나현 광주시의원, 김학실 광주시의회교육문화위원장은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선수촌 개촌식에 참석해 "평화의 물결이 선수촌에서 시작되기를 간절히 바란다. 또한 대회가 끝난 뒤에도 광주세계수영대회 선수촌이었다는 자긍심이 광주시민의 가슴속에 오래오래 기억되길 바란다"고 축하를 전했다.
박미정 광주시의회환경복지위원장, 김광란 광주시의원은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선수촌 개촌식에 참석해 "평화의 물결이 선수촌에서 시작되기를 간절히 바란다. 또한 대회가 끝난 뒤에도 광주세계수영대회 선수촌이었다는 자긍심이 광주시민의 가슴속에 오래오래 기억되길 바란다"고 축하를 전했다.
'평화의 물결 속으로(DIVE INTO PEACE)' 2019광주FINA세계수영선수권대회 개막 7일 앞둔 5일 오전 광주 광산구에서 광주세계수영대회 선수촌 개촌식이 열린 가운데 공식 깃발이 게양되고 있다
권오석 공군제1전투비행단장, 소영민 육군31사단장은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선수촌 개촌식에 참석해 기념식을 하고 있다.
서대석 서구청장, 임택 동구청장은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선수촌 개촌식에 참석해 기념식을 하고 있다.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선수촌 개촌식에 참석한 내외빈들이 기념식을 하고 있다.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선수촌 내 미용실에서 직접 체험을 하고 있다.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선수촌 내 미용실에서 직접 체험을 하고 있다.
정순애 광주시의원,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소영민 육군31사단장, 황현택 광주시의회산업건설위원장은 선수촌 편의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선수촌 내 한의과 진료실을 찾아 박윤형 한의사로부터 직접 치료를 받아보고 있다.
정인택 방송인은 박윤형 한의사로부터 치료를 받고 있는 김병내 남구청장의 치료현장을 내빈들에게 소개하고 있다.
김병내 남구청장, 박윤형 한의사와 자원봉사자들은 "성공적인 세계수영대회가 될 수 있도록 함께 힘과 지혜를 모으겠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장), 이해찬 더불어민주당대표는 세계수영대회 시식품평회에 참가해 음식을 담고 있다.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은 세계수영대회 시식품평회에 참가해 음식을 담고 있다.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 마르쿨레스쿠 FINA 사무총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장), 허기석 시설숙박본부장은 세계수영대회 시식품평회에 참가해 음식을 담고 있다.
이해찬 더불어민주당대표,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마르쿨레스쿠 FINA 사무총장은 세계수영대회 시식품평회에 참가해 시식 및 평가를 하고 있다.
권오석 공군제1전투비행단장, 소영민 육군31사단장은 세계수영대회 시식품평회에 참가해 음식을 담고 있다.
소영민 육군31사단장, 권오석 공군제1전투비행단장은 세계수영대회 시식품평회에 참가해 시식 및 평가를 하고 있다.
김삼호 광산구청장, 황현택 광주시의회산업건설위원장, 이홍일 광주시의원은 세계수영대회 시식품평회에 참가해 음식을 담고 있다.
김삼호 광산구청장, 임택 동구청장은 세계수영대회 시식품평회에 참가해 시식 및 평가를 하고 있다.
서대석 서구청장은 세계수영대회 시식품평회에 참가해 음식을 담고 있다.
장휘국 광주시교육감은 세계수영대회 시식품평회에 참가해 음식을 담고 있다.
세계수영대회 시식품평회에 참가한 내빈들이 시식 및 평가를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