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6 16:56 (화)
전남 영광읍사무소 및 영광읍 주민자치센터 신청사 개소식
전남 영광읍사무소 및 영광읍 주민자치센터 신청사 개소식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6.27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커뮤니티를 위한 열린 청사로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26일 영광읍사무소 3층 회의실에서 주민들의 행정편의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해 신축 이전된 영광읍사무소 및 영광읍 주민자치센터 신청사 개소식을 가졌다.

개소식에는 김준성 영광군수, 강필구 영광군의회 의장, 장세일, 이장석 전남도의회 의원과 김수강 영광읍장, 김용식 영광읍 주민자치위원장을 비롯한 영광읍 기관·사회단체장 및 지역주민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로 한국음악공연과 색소폰 연주 그리고 홍우리 농악대의 농악놀이를 통해 신명나는 개소식 분위기를 달구었다.

이어 본행사로 신청사 신축이전 경과보고, 주민자치센터 운영계획보고, 기념사, 내빈 축사 및 테이프 커팅식, 마지막으로 시설 관람과 다과회 순으로 진행됐다.

김수강 영광읍장은 “영광읍사무소 및 영광읍주민자치센터의 신축이전으로 넓은 주차장과 쾌적한 환경이 조성되었기에 앞으로 주민 밀착형 행정서비스 제공은 물론 마을, 복지, 문화가 어우러지는 주민들의 거점공간으로 더욱 거듭날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새로운 시대의 문을 여는 영광읍사무소의 신청사에서 앞으로도 지역주민 상호 간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영광읍민의 복지증진과 지역발전의 중심역할을 잘할 수 있는 행정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며 변함없는 협조와 지지를 당부했다.

한편 지난 2018년 하반기부터 시작하여 이날 개청한 신청사는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2,766.3㎡의 규모로 지상 1층은 영광읍사무소 사무실, 2층은 자치위원실과 다목적실, 체력단련실, 3층은 취미교실과 소회의실, 대회의실 등으로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