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7-19 16:56 (금)
(재)광주평생교육진흥원, ‘빌드업! 2019 민주시민활동가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재)광주평생교육진흥원, ‘빌드업! 2019 민주시민활동가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기범석 기자
  • 승인 2019.06.25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 특강, 참여형 워크숍을 통한 시민교육 기획력 증진-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재)광주평생교육진흥원(원장 이계윤)은 7월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민주·인권 활동가 및 강사, 유관기관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빌드업! 2019 민주시민활동가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민주․인권 시민교육 프로그램 기획력을 강화하고 이들 간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분야별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광주시민대학 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으며 전액 무료로 운영된다.

워크숍은 박찬동 기관장(광주장애인권익옹호기관)의 ‘장애 인권 분야’ 특강과 서정훈 센터장(광주NGO센터)의 ‘지역민주주의 분야’ 특강을 시작으로 권복희, 권혜진 연구원(민주시민교육 프로젝트 곁)이 진행하는 ‘일상생활에서의 소통과정을 돌아보기’, ‘민주주의와 갈등관리 및 실천’ 등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진다.

이계윤 (재)광주평생교육진흥원장은 “이번 워크숍은 기존의 일방적인 강의형에서 탈피해 참여형, 체험형으로 구성하여 지역의 민주시민 교육을 담당하는 활동가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리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재)광주평생교육진흥원(☎600-5221) 기획연구실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