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8 10:43 (목)
전국 금융권,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입장권 구매 등 총 20억원 상당 지원
전국 금융권,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입장권 구매 등 총 20억원 상당 지원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6.25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은행연합회(회장 김태영)는 25일 오전 금융권을 대표하여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조직위원회(위원장 이용섭)에 20억원 상당의 입장권 구매증서를 전달함으로 수영대회 성공개최에 힘을 보탰다.

25일 오전 시청3층 접견식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태영 전국은행연합회장, 송종욱 광주은행장 등이 참석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은행연합회와 여러 금융협회에서 이렇게 큰 성원을 보내주셔서 감사하고, 수영대회를 치르는데 큰 보탬이 됐다”며 “큰 성원에 힘입어 대회를 꼭 성공적으로 개최하겠다”고 말했다.

김태영 전국은행연합회 회장은 “국제적인 스포츠 축제에 금융권이 동참할 수 있어서 기쁘며, 광주세계수영대회를 금융권에서 적극적으로 홍보해 붐 조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금융권은 7월 12일부터 28일까지 광주·여수 등지에서 개최되는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가 성공적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입장권 구매 등 총 25.8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은행권은 10억원 규모의 입장권을 공동 구매할 예정이며, 일부 은행차원의 후원금, 입장권 구입 등을 포함하면 총 15.8억원을 지원하게됐다.

아울러 금융투자·보험·여신금융·저축은행업권에서도 총 10억원 규모의 입장권을 구매하여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지원에 동참하기로 결정했다.

금융권에서 구입한 입장권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을 통해 아동·청소년·장애인·다문화 가정 등에 제공하여 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하계·동계 올림픽, 국제축구연맹(FIFA) 주관 월드컵, 세계육상선수권 대회와 함께 5대 세계 스포츠 축제로 손꼽히는 세계수영선수권대회가 우리나라에서 처음 열리는 만큼 동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금융권이 선제적으로 지원하게 된 것이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앞으로 광주은행은 전국은행연합회와 함께 국내외 스포츠 행사 지원에 동참하여 금융산업의 공공적 기능과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이행해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