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7-22 16:29 (월)
최형식 담양군수, 국제슬로시티연맹 총회서 ‘담양학과 슬로 에듀케이션’ 주제발표
최형식 담양군수, 국제슬로시티연맹 총회서 ‘담양학과 슬로 에듀케이션’ 주제발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6.25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최형식 담양군수가 국제슬로시티연맹 본부가 있는 이탈리아 오르비에또에서 열린 연맹 총회에 참석해 ‘담양학과 슬로 에듀케이션’을 주제로 담양학에 담겨있는 느림의 미학, 이념과 정신의 연계성에 대해 발표했다.

최형식 담양군수는 국제슬로시티연맹 총회서 ‘담양학과 슬로 에듀케이션’ 주제발표를 하고 있다.

 

지난 22일(현지시간) 국제슬로시티 공동체 출범 20주년을 맞아 스테파노 파시노 국제슬로시티연맹 회장, 손대현 한국슬로시티본부 이사장 등 30개국 252개 도시의 시장‧군수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9국제슬로시티연맹 총회가 열렸다.

전 세계의 슬로시티 관계자가 함께는 이번 총회에서 최 군수는 누정, 정원, 대나무 등 자연자원과 사람중심의 인문학 교육을 통해 인문학 생태도시로서의 비전을 실천해가며, 지역민이 행복한 슬로시티의 가치를 목표로 하는 담양학을 소개해 참가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최형식 군수는 “슬로시티 전역화를 통해 사람을 중시하는 슬로시티 가치 이념을 군 정책에 반영해 담양군 브랜드 가치가 높아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담양군은 지난 2007년 창평 삼지내마을이 아시아 최초 슬로시티로 지정되었으며, 2013년 재인증에 이어 2019년 3월 담양군 전역이 슬로시티로 재인증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