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1-15 16:39 (금)
광주비아농협, 고령농가 양파수확 일손돕기 실시
광주비아농협, 고령농가 양파수확 일손돕기 실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6.24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비아농협(조합장 박흥식)은 21일 농협광주지역본부(본부장 김일수)임직원과 함께 광산구 산월동 양파재배(4,800㎡)농가를 찾아 양파수확 일손돕기로 구슬땀을 흘렸다.

김일수 농협 광주지역본부장, 박흥식 광주비아농협 조합장과 직원들은 "양파가 보약! 양파많이 먹고 건강충전하시길 바란다"며 기념촬영

김일수 농협 광주지역본부장은 "양파 가격 하락으로 농업인 피해가 지속함에 따라 양파가격 지지를 위해 광주에서도 양파 소비촉진 대책을 수립하고 범농협 차원의 양파 판매 및 전사적 소비촉진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며 "농업인들의 실익 증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양파재배 농가(김모, 70세)에서는 양파 풍작으로 가격이 폭락하자 수확을 포기하고 애만 태우고 있는 상황에서 수확을 돕기 위해 찾아와준 농협 임직원들에게 깊은 고마움을 표했다.

양파수확에 참여한 범 농협 임직원 40여명은 알이 굵고 싱싱한 양파를 뽑으며, 수확의 기쁨을 느끼고 수고한 만큼 제 가격을 못 받는 농가의 고충에 공감하는 시간이 되었다.

박흥식 조합장은 “본격적인 영농철에 부족한 농촌 일손을 돕기 위해 참여한 임직원들에게 감사드리며, 고령화로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보탬이 되고, 농민과 공감하는 농협이 되겠다”고 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