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취재현장] 광주 북구, 2019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응급상황 대비 안전교육 실시
[취재현장] 광주 북구, 2019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응급상황 대비 안전교육 실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6.20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일 시화문화마을 문화관에서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200여명 대상 안전교육 실시
- 이론・실습교육을 통한 안전의식 및 응급상황 대응능력 향상 기대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 북구(구청장 문인)가 20일 오후 1시30분 관내보육교직원들을 대상으로 안전의식과 응급상황 대응능력 강화를 위한 ‘2019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문인 북구청장, 고점례 북구의회의장, 주순일 북구의회부의장, 최경환 국회의원 축하메시지, 김경진 국회의원 축하메시지, 최무송 북구의회의원, 최기영 북구의회의원, 김건안 북구의회운영위원장, 김형수 북구의회도시보건부위원장, 전미용 북구의회경제복지위원, 이현수 북구의회의원, 양옥균 북구의회의원, 황정련 북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영유아분과장(신세계어린이집대표. 신세계유치원 원장), 곽연이 법인분과회장(양지어린이집원장), 이승자 북구청보육가족과장, 강선희 공공위원(북구청여성가족과보육계장), 박은형 북구청여성가족과직원, 박동인 지역사회협의체영유아분과팀장, 박남희 총무(코끼리영아어린이집), 이숙희 민간위원(북구민간보육시설연합회장, 청운어린이집원장), 신은주 민간위원(북구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장, 북구어린이집원장), 이명희 민간위원(북구청직장어린이집원장), 강창숙 민간위원(북구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 김순실 민간위원(천사어린이집원장), 조미경 민간위원(각화어린이집원장), 김미성 민간위원(꼬마성어린이집원장), 신혜숙 민간위원(동림북구어린이집원장), 남정미 민간위원(참빛어린이집원장), 김준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회장(송이어린이집원장), 고광미(첨단자이어린이집 원장)부회장, 박은선 민간위원(예찬어린이집원장), 김기중 민간위원(초콜릿어린이집원장), 최선미 피노키오어린이집원장, 장미혜 배화어린이집원장 등 보육교직원 200여명이 참석했다.

문인 북구청장은  2019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응급상황 대비 안전교육에 참석해 “이번 안전교육을 통해 보육교직원들이 응급상황에 대한 대응능력이 높아지길 기대한다.” 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더 좋은 보육환경에서 안전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보육지원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고점례 북구의회의장, 주순일 북구의회부의장, 최무송 북구의회의원, 최기영 북구의회의원, 김건안 북구의회운영위원장, 김형수 북구의회도시보건부위원장, 전미용 북구의회경제복지위원, 이현수 북구의회의원, 양옥균 북구의회의원, 이승자 북구청보육가족과장,이숙희 민간위원(북구민간보육시설연합회장, 청운어린이집원장),김준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회장(송이어린이집원장), 박은선 민간위원(예찬어린이집원장), 강창숙 민간위원(북구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은 광주 북구, 2019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응급상황 대비 안전교육에 참석해 "최근 사회적으로 안전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고, 보육교직원에 대한 안전교육도 어느 때 보다 필요한 시기이다”며 “아이들이 보다 안전하고 행복한 환경에서 자랄 수 있도록 함께 지혜를 모아나가자"고 말했다.

문인 북구청장은 “우리 아이들은 어린이집에서 사회와 첫 대면을 시작한다. 왕성한 호기심을 가지고 배우고 탐색하며 몸과 마음을 키워가는 과정에서 아동들의 응급사고가 70%이상 발생한다고 한다. 예고 없이 발생하는 응급사고를 막는다는 것은 매우 어렵기 때문에 사고 발생시 생활 속에서 대처 방법을 배우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특별히 이번 교육은 전문가의 현장실습 교육으로 실전 대응 능력을 키우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구에서도 아이들이 더 좋은 보육 환경에서 안전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점례 북구의회의장은 광주 북구, 2019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응급상황 대비 안전교육에 참석해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미래의 희망인 아이들을 소중히 보살피시는 보육 교직원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 광주시의회에서도 아이들이 더 좋은 보육환경에서 안전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함께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고광미(첨단자이어린이집 원장)부회장, 박은선 민간위원(예찬어린이집원장)과 원장들은 광주 북구, 2019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응급상황 대비 안전교육에 참석해 "이번 교육을 통해 어린이집 내 안전사고를 조기에 예방하고 안전의식과 안전 역량을 강화해 아동들의 건전한 성장과 육성을 돕길 원한다"고 말했다.

이번 안전교육은 생활 속 응급처치 이론교육과 심폐소생술 실습을 통해 보육교직원들의 안전의식과 안전 역량을 강화해 ‘부모가 안심할 수 있고 아이가 행복한 보육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했다.

이날 강사로는 현직 수간호사의 응급처치 이론교육과 (사)대한응급구조사협회 소속 응급처치 전문 강사의 심폐소생술 실습교육을 병행해서 진행했다.

 

[[취재현장] 광주 북구, 2019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응급상황 대비 안전교육 실시]

이승자 북구청보육가족과장은 광주 북구, 2019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응급상황 대비 안전교육에 참석한 내빈들을 소개하고 있다.
문인 북구청장, 고점례 북구의회의장, 황정련 북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영유아분과장(신세계어린이집대표. 신세계유치원 원장), 곽연이 법인분과회장(양지어린이집원장), 이숙희 민간위원(북구민간보육시설연합회장, 청운어린이집원장)은 광주 북구, 2019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응급상황 대비 안전교육에 참석해 "우리의 미래인 꿈나무들이 안전하고 씩씩하게 지혜롭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강선희 북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영유아분과 공공위원(북구청여성가족과보육계장)은 광주 북구, 2019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응급상황 대비 안전교육의 원활한 진행과 사회를 하고 있다.
강창숙 민간위원(북구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 신은주 민간위원(북구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장, 북구어린이집원장), 김준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회장(송이어린이집원장)은 광주 북구, 2019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응급상황 대비 안전교육에 참석해 "안전한 원 관리로 우리 아이들이 미래의 역군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하겠다"고 말했다.
박정선 강사는 광주 북구, 2019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응급상황 대비 안전교육에서 응급처치교육을 하고 있다.
이현수 북구의회의원, 전미용 북구의회경제복지위원, 최기영 북구의회의원,김건안 북구의회운영위원장은 광주 북구, 2019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응급상황 대비 안전교육에 참석해 "맞벌이 부부의 증가와 사회구조의 변화로 인하여 어린이집에 맡겨지는 영유아들의 연령대가 낮아져 이를 보육해야 하는 원장님과 교직원들은 영유아들에 대한 전문적인 정확한 지식과 역량을 강화해야 할 필요성을 절실히 느낀다."며 "이번 교육이 영.유아 교사들의 안전지식 함양에 큰 역할을 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옥경 강사는 광주 북구, 2019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응급상황 대비 안전교육에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장미혜 배화어린이집원장, 최선미 피노키오어린이집원장과 원장들은 광주 북구, 2019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응급상황 대비 안전교육에 참석해 "안전한 원 관리로 우리 아이들이 미래의 역군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하겠다"고 말했다.
광주 북구, 2019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응급상황 대비 안전교육에 참석한 광주시 북구 보육 교직원들이 교육 내용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