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NH농협은행 광주본부, 어린이 잡지 초등학교 기증
NH농협은행 광주본부, 어린이 잡지 초등학교 기증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6.19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주 모든 초등학교에 1년간 총 7,200부 기증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NH농협은행 광주본부(본부장 최영)는 지난 19일 오전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을 방문하여 초등학생들의 독서활동 장려를 위해 어린이 잡지 연간 구독권 600매를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김일수 농협광주지역본부장, 최영 NH농협은행 광주본부장이 참석했다.

이번에 전달된 어린이 잡지는 농민신문사에서 발간하는 ‘어린이 동산’으로 역사, 인물, 직업, 과학, 자연 등 다양한 주제를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구성하여 매월 발행하는 교양잡지이다.

교육청 관계자에 따르면 이 날 기증받은 어린이 잡지는 연간 총 7,200부로 광주 관내 모든 초등학교에 7월부터 1년간 제공할 예정이고 각 학교는 학생들이 언제든지 읽으면서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도서실, 교실, 학생회실 등에 비치할 예정이다.

장휘국 광주시교육감은 "우리 아이들에게 좋은 선물을 전해 주셔서 감사하다. 스마트폰보다 책을 더 사랑하는 아이들, 책을 통해 꿈과 희망을 키워갈 수 있도록 끊임없이 지도하겠다"고 말했다.

김일수 농협광주지역본부장은 "대한민국의 꿈나무이며, 광주광역시의 미래인 우리의 소중한 아이들이 어린 시절부터 책을 통해 꿈과 희망을 키워 갈 수 있도록 농협에서도 함께 마음을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영 NH농협은행 광주본부 본부장은 “요즘 현대인들이 스마트폰으로 인해 갈수록 책 읽는 문화가 사라져가고 있어 아쉽게 생각한다.“면서 ”어린이 잡지를 통해 초등학생들이 독서의 즐거움과 소중함을 알고 독서 습관을 기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