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6-19 16:42 (수)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남구 새마을회장 이.취임식 성황리 개최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남구 새마을회장 이.취임식 성황리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6.12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1.12대 김선필 회장 이임. 제13대 김진호 회장 취임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 남구 새마을회장 이.취임식이 12일 오후 3시 남구청 8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이.취임식에는 제11.12대 김선필 이임회장(새마을문고중앙회광주광역시지부회장), 제13대 김진호 광주광역시 남구새마을회장((주)무경G&C대표), 김병내 남구청장, 조기주 남구의회의장, 최용석 공군제1전투비행단부단장(대령), 남호현 남구의회의원, 김은화 남구새마을부녀회장, 강석구 새마을지도자광주남구협의회장, 정경주 광주광역시새마을회장, 김병열 남구통합방위협의회장, 장인자 남구새마을회사무국장과 회원, 홍성윤 대촌농협전무와 축하객들이 참석했다.

제13대 김진호 광주광역시 남구새마을회장은 남구새마을회 기를 받아들고 힘차게 흔들며 결의를 다졌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6월을 여름의 시작이라고 한다. 남구청도 얼마 전에 조직개편을 대대적으로 해서 새로운 분위기로 여름을 맞았다. 오늘 남구 새마을회도 새로운 시작을 하시게 된 것을 축하드린다”며 “오늘은 다음달 12일에 열리는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D-30'일이 되는 날이다. 광주시민 모두가 2015년에 열렸던 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에 이어서 또 한 번 광주를 세계에 알릴 기회이다. 이렇게 뜻 깊은 날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하는 남구 새마을회의 번창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광주광역시 남구 새마을회장 이.취임식에 참석해 “오랜 기간 헌신적으로 남구 새마을회를 이끌어 주셨던 김선필 전 회장님께 고생하셨다는 말씀을 드린다. 또한 새로 위촉된 김진호 회장님께도 진심으로 축하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제13대 김진호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오늘 이 자리에 서기까지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신 단체회장님들을 비롯한 관계직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오늘 새로운 회장으로 무엇을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해 생각해 보면서 당부와 함께 지도편달을 부탁드린다”며 “새마을 운동의 남다른 특성과 강점은 50년의 전통 속에서 쌓아진 ‘생활 속의 실천운동’이다. 우리는 새마을운동이 내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해서 필요한 존재가 되고, 국가사회 발전에 기여한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임해야 할 것이다. 오늘 이 취임의 자리가 저의 마지막 봉사의 길이라 생각하고 한 단계 더 높고 한 발짝 더 나아가는 남구새마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용석 공군제1전투비행단부단장(대령)은 제13대 김진호 광주광역시 남구새마을회장의 취임식을 축하하며 "광주시민과 함께 소통하며 동행하는 공군제1전투비행단이 되도록 하겠다"며 인사를 전했다.
최용석 공군제1전투비행단부단장(대령)은 제13대 김진호 광주광역시 남구새마을회장의 취임식을 축하하며 기념촬영

이날 행사는 내빈소개, 개회, 국민의례, 공로패, 감사패 수여, 이임회장 공적소개, 이임사, 신임회장 약력소개, 취임사, 신임회장 꽃다발전달, 지회기이양, 격려사, 축사, 새마을노래 합창 순으로 펼쳐졌다.

한편, 이날 취임한 대촌출신 김진호 신임회장은 현재 (주)무경G&C대표이사를 맡고 있으며, 대촌동 주민자치위원 역임, 전 민주평화통일 자문위원 역임, 전 광주전남실업축구연맹 집행위원장 역임, 전 환경보호국민운동 남구지부 환경감시단장 역임, 전 민주강 남구지역위원회협의회장 역임했다.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남구 새마을회장 이.취임식 성황리 개최]

장인자 남구새마을회 사무국장은 광주광역시 남구 새마을회장 이.취임식의 원활한 진행과 사회를 하고 있다.
제13대 김진호 광주광역시 남구새마을회장((주)무경G&C대표)는 취임사를 통해 "오늘 새로이 남구새마을운동을 이끌어 가야 하는 자리에 취임하면서 그 책임이 막중함을 통감한다. 아울러 진솔하고 겸허한 마음으로 저에게 보내주신 성원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많은 생각과 고뇌 속에 망설이고 주저하다가 경건하고 조심스런 마음으로 그러나 또 한편으로는 용기와 신념을 가지고 새마을가족 앞에 섰다. 막중한 책임감이 저를 짖누르지만, 여러분이 저에게 지혜와 힘을 나누어 주실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최용석 공군제1전투비행단부단장(대령)은 제13대 김진호 광주광역시 남구새마을회장((주)무경G&C대표)의 취임식에 참석해 축하와 격려의 박수를 전했다.
조기주 남구의회의장은 제13대 김진호 회장의 취임식에서 "광주-남구의 행복은 남구새마을회원들에게서 나온다는 확신이 든다. 오늘 행사가 새마을회와 남구발전으로 이어지는 발판이 되기를 소망한다"며 축하를 전했다.
제13대 김진호 광주광역시 남구새마을회장((주)무경G&C대표)는 축사를 전해 준 조기주 남구의회의장, 최용석 공군제1전투비행단부단장(대령)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박수로 화답하고 있다.
제13대 김진호 광주광역시 남구새마을회장((주)무경G&C대표)는 남구 새마을회의 발전에 공을 세운 제11.12대 김선필 이임회장(새마을문고중앙회광주광역시지부회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고 있다.
제13대 김진호 광주광역시 남구새마을회장((주)무경G&C대표)는 남구 새마을회의 발전에 공을 세운 경주 광주광역시새마을회장에게 공로패를 수여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남구 새마을회장 이.취임식에 참석한 내빈과 축하객들은 박수로 축하를 전했다.
광주광역시 남구새마을 회원들의 축하의 마음이 담긴 꽃다발을 제13대 김진호 광주광역시 남구새마을회장((주)무경G&C대표)에게 전달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남구새마을 회원들의 축하의 마음이 담긴 꽃다발을 제13대 김진호 광주광역시 남구새마을회장((주)무경G&C대표)에게 전달한 후 기념촬영
제13대 김진호 광주광역시 남구새마을회장((주)무경G&C대표)의 취임을 축하하며 최용석 공군제1전투비행단부단장(대령)과 축하객들이 기념촬영
제13대 김진호 광주광역시 남구새마을회장((주)무경G&C대표)의 취임을 축하하며 축하객들과 기념촬영
김병내 남구청장과 최용석 공군제1전투비행단부단장(대령)은 함께 손을 꼭 잡고 "2019년 광주세계수영대회의 성공과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 민관군경이 함께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기념촬영
최용석 공군제1전투비행단부단장(대령)은 홍성윤 대촌농협전무와 함께 손을 꼭 잡고 "2019년 광주세계수영대회의 성공과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 민관군경이 함께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기념촬영
제13대 김진호 광주광역시 남구새마을회장((주)무경G&C대표)의 취임을 축하하며 축하객들이 큰 박수로 격려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