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09 (금)
[취재현장] ‘청결. 친절. 질서’ 광주시민 참여와 실천으로 광주세계수영대회 성공 시킨다!
[취재현장] ‘청결. 친절. 질서’ 광주시민 참여와 실천으로 광주세계수영대회 성공 시킨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6.12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민 2500여명 참여 ‘D-30일 손님맞이 범시민 실천대회’ 개최
- 안전한 광주, 친절한 광주, 청결한 광주 등 10대 실천과제 선정
- 시민서포터즈·자원봉사자 중심 캠페인 지속 전개 범시민 확산 유도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2019광주FINA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30일 앞두고 대회 성공을 위해 광주시민들이 본격적인 참여와 실천에 나섰다. 광주광역시는 12일 오전 10시 시청 문화광장에서 2019광주FINA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성공개최를 위한 ‘손님맞이 범시민 10대 실천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 장재성 광주시의회부의장, 이정삼 광산구부구청장, 황인숙 남구부구청장, 이상배 북구부구청장, 박정환 서구부구청장, 구종천 동구부구청장, 박해일 한국자유총연맹광주시지부장, 박용구 (사)곰두리봉사회장, 고윤순 회장, 임형순 서구자원봉사센터소장, 강귀자 문화예술단장과 단원들, 김은미 (사)어린이안전학교연합회장, 이은옥 서부회장, 이은아 운천초등학교학부모회장, 정유정 양동초등학교학부모회장, 서화진 방송인, 박광신 방송인, 정종연 선서자대표, 주미화 선서자대표와 자원봉사자, 시민서포터즈, 각 사회단체 및 유관기관, 시민 등 2500여명이 참석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광주세계수영대회 붐업캠페인에 참석해 “30일 남은 지금, 수영대회의 성공을 위해 국제행사 때마다 빛났던 광주시민정신이 절실히 필요한 시기이다. 이번 캠페인에 대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이번 수영대회를 역사상 가장 안전하고 평화로운 대회로 만드는 밑거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30일 남은 지금, 수영대회의 성공을 위해 국제행사 때마다 빛났던 광주시민정신이 절실히 필요한 시기이다”면서 “이번 캠페인에 대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이번 수영대회를 역사상 가장 안전하고 평화로운 대회로 만드는 밑거름이 될 것이며, 시민의식의 향상이 이번 수영대회의 가장 큰 성과가 되어 광주를 성숙한 시민의식의 국제도시로 성장시켜 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광주시는 수영대회 기간 광주를 찾은 선수, 임원 등 방문객에게 광주의 도시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안전한 광주 ▲친절한 광주 ▲청결한 광주 ▲질서를 잘 지키는 광주 ▲불법주차 안하는 광주 ▲대중교통 이용하는 광주 ▲불법 현수막 없는 광주 ▲음주운전 하지 않는 광주 ▲웃으며 인사하는 광주 ▲나눔이 넘치는 광주 등 10대 실천과제를 선정했다.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은 광주세계수영대회 ‘D-30일 손님맞이 범시민 실천대회’에 참석해 "전 세계 200여 개국 1만 5천명의 선수와 임원이 광주를 찾는 세계 5대 메가 스포츠대회를 우리 손으로 치른다는 것 자체가 매우 역사적인 일이고 축복이라고 생각한다. 수영대회를 우리 손으로 반드시 성공개최하겠다는 서로의 각오를 확인하고 뜻과 의지를 한 데 모으는 소중한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정삼 광산구부구청장, 황인숙 남구부구청장, 이상배 북구부구청장, 박정환 서구부구청장, 구종천 동구부구청장은  광주세계수영대회‘D-30일 손님맞이 범시민 실천대회’에 참석해 "이번 광주가 수영대회를 성공개최하면 우리나라는 독일, ㅇ리본, 이탈리아에 이어 세계5대 메가 스포츠를 모두 개최한 4번재 국가가 된다. 대한민국이 진정한 스포츠 강축으로 자리매김할 절호의 기회니 광주시민 모두가 똘똘뭉쳐 성공적인 광주세계수영대회가 될 수 있도록 함께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각 참여단체 대표의 결의문 낭독과 함께 10대 과제 실천을 다짐하는 퍼포먼스 등을 펼치며 수영대회 성공 결의를 다졌다.

특히 시민들은 ‘2019 광주FINA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맞아 ▲광주세계수영대회가 역사상 제일 안전한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한다 ▲손님맞이 환경정화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깨끗한 국제도시로서의 이미지를 제고하는데 이바지 한다 ▲모든 외국인들에게 안전하고 친절한 모습과 청결하고 질서있는 깨끗한 모습으로 기억될 수 있도록 10대 실천과제에 적극 동참한다 등을 담은 결의문을 낭독하고 이를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장재성 시의회 부의장에게 전달했다.

정종연 선서자대표, 주미화 선서자대표는 광주시민은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맞아 안전하고 깨끗한 광주, 찾아오고 싶은 광주를 만들 것을 다짐한다'고 결의를 다졌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 장재성 광주시의회부의장, 이정삼 광산구부구청장, 황인숙 남구부구청장, 이상배 북구부구청장, 박정환 서구부구청장, 구종천 동구부구청장, 정종연 선서자대표, 주미화 선서자대표는 결의를 다진 후 기념촬영

또한 참가 시민들은 실천대회 참여기관 및 단체를 중심으로 10대 과제 실천 캠페인을 지속 전개해 범시민운동으로 확산시켜 나가기로 했다.

이어 시민들은 상무지구 일원을 6개 구역으로 나눠 참여 기관별로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했다.

 

[[취재현장] ‘청결. 친절. 질서’ 광주시민 참여와 실천으로 광주세계수영대회 성공 시킨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 장재성 광주시의회부의장, 이정삼 광산구부구청장, 황인숙 남구부구청장, 이상배 북구부구청장, 박정환 서구부구청장, 구종천 동구부구청장, 박해일 한국자유총연맹광주시지부장, 박용구 (사)곰두리봉사회장, 고윤순 회장과 자원봉사자, 시민서포터즈, 각 사회단체 및 유관기관, 시민 등 2500여명은 2019광주FINA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성공개최를 위한 퍼포먼스를 하며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서화진 방송인, 박광신 방송인은 광주세계수영대회 ‘D-30일 손님맞이 범시민 실천대회’의 원활한 진행과 사회를 하고 있다.
장재성 광주시의회부의장은 2019광주FINA세계수영선수권대회 ‘D-30일 손님맞이 범시민 실천대회’에 참석해 "올 여름 광주를 찾는 200여 개국 1만 5천여 명의 선수와 임원들이 평생 잊지 못할 최고의 수영대회로, 전 세계 10억 명이 TV를 통해 광주를 재발견하고, 다시 찾아볼 수 있도록 광주시민 모두가 하나되어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할 것이다"고 말했다.
2019광주FINA세계수영선수권대회 ‘D-30일 손님맞이 범시민 실천대회’에 참석한 내빈과 자원봉사자, 시민서포터즈, 각 사회단체 및 유관기관, 시민 등 2500여명이 기념식을 하고 있다.
이은아 운천초등학교학부모회장, 정유정 양동초등학교학부모회장은 광주세계수영대회 ‘D-30일 손님맞이 범시민 실천대회’에 참석해 "우리는 광주를 방문하는 모든 외국인들에게 안전하고 친절한 모습과 청결하고 질서 있는 깨끗한 모습으로 기억될 수 있도록 적극 동참하겠다"며 기념촬영
김은미 (사)어린이안전학교연합회장과 회원들은 광주세계수영대회 ‘D-30일 손님맞이 범시민 실천대회’에 참석해 "우리는 광주세계수영대회가 역사상 가장 안전한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모두가 힘을 합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귀자 문화예술단장과 단원들은 광주세계수영대회 ‘D-30일 손님맞이 범시민 실천대회’에 참석해 "우리는 손님맞이 환경정화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깨끗한 국제도시로서의 이미지를 제고하는데 이바지하겠다"며 기념촬영
광주세계수영대회 ‘D-30일 손님맞이 범시민 실천대회’에 참석한 광주시 자원봉사자, 시민서포터즈, 각 사회단체 및 유관기관, 시민 등 2500여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