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6-19 16:42 (수)
이개호 장관 “4차 산업혁명과 미래 농업·농촌” 호남대학교 특강
이개호 장관 “4차 산업혁명과 미래 농업·농촌” 호남대학교 특강
  • 기범석 기자
  • 승인 2019.06.11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이용빈 위원장, 박상철 총장, 김성윤 총동창회장, 송광일 박사, 학생들과 함께 수강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이개호 농림수산식품부장관이 광주 호남대를 찾아 "4차 산업혁명과 미래 농업·농촌” 특강을 했다.

ㅣ
이개호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이 호남대학교에서 "4차 산업혁명과 미래 농업·농촌” 에 대한 강의를 하고 있다.

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는 6월 10일 오전 9시 30분부터 도서관 국제회의실에서 교수 및 학생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개호 농림수산식품부장관 초청강연회를 가졌다.

이날 강연은 호남대 대학혁신사업단 주관으로 광주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광주시민들과 나누고 공유하는 4차 산업혁명 지혜나눔 열린특강”으로 열렸다.

ㅏㅔ
스마트농업에 대한 소개를 시작하는 이개호 장관.

이개호 장관은 강연에서 빅 데이터와 인공지능 및 사물인터넷 기반 농업인 스마트농업 등을 통한 농업발전과 미래 농업에 대한 전망 등의 강의를 통해 호남대 교수와 학생, 시민 등 수강생을 매료시켰다.

한편, 이 자리에는 이 장관을 초청한 호남대학교 박상철 총장과 김성윤 호남대 총동창회장, 자연재배 권위자 송광일 박사가 참석해 이개호 장관의 강의를 끝까지 수강했다.

;ㅓ
강의가 시작되기 전 나란히 앉아 있는 내빈들 모습. (왼쪽부터) 박상철 호남대 총장, 이개호 장관, 김성윤 호남대 총동창회장, 더불어민주당 이용빈 위원장.

또, 호남대가 있는 지역이 지역구인 더불어민주당 광산구갑지역위 이용빈 위원장이 참석해 미래 농업·농촌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한편, 이개호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은 영광·함평·장성·담양군을 지역구로 하는 더불어민주당 현역 재선 국회의원이다.

ㅗㅜ
이개호 장관 초청강연회 모습.
;ㅓ
강의가 시작되기 전 로비에서 미래 농업 및 광산구에 대한 얘기를 나누는 송광일 박사(오른쪽)와 민주당 이용빈 위원장(왼쪽)
;ㅏㅣ
이개호 농림수산식품부 장관(가운데)이 박상철 호남대 총장(오른쪽), 민주당 광산갑 이용빈 위원장(왼쪽)과 함께 호남대 도서관으로 들어서고 있다.
ㅓ
강의를 하는 이개호 장관과 이를 경청하는 박상철 총장, 김성윤 회장, 이용빈 위원장과 학생들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