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2:02 (금)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중소기업제품 한자리에!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중소기업제품 한자리에!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6.04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중소기업 위크 행사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2019 중소기업 위크 행사가 4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6일까지 3일간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개막식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박남언 광주시일자리경제실장, 나성희 광주시경제고용진흥원장, 김보곤 (주)디케이회장, 김대수 한국산업인력공단 광주지역본부장, 천경필 광주신용보증재단팀장, 최용원 (주)링크옵틱스 대표를 대신해 직원 등 중소기업 관계자들과 광주시민들이 참석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이번 행사가 중소기업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메이드 인 광주(made in Gwangju)'로 판매 또는 수출되는 제품들이 소비자들의 신뢰와 사랑을 얻을 수 있도록 광주광역시가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2019 중소기업 위크 유공 시상식에서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자세로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 협조했을 뿐만 아니라, 특히 지역 중소기업 육성에 기여해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건설에 이바지한 공이 큰 천경필 광주신용보증재단 팀장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2019 중소기업 위크 유공 시상식에서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자세로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 협조했을 뿐만 아니라, 특히 지역 중소기업 육성에 기여해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건설에 이바지한 공이 큰 천경필 광주신용보증재단 팀장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광주시가 주최하고 (재)광주경제고용진흥원이 주관했다. 100여 개의 지역 업체가 참여해 지역 우수제품 판매전 및 체험관, 우수중소기업 전시관, 명품강소기업 CEO 포럼, 미니취업박람회, 무역실무 특강 등 중소기업임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올해에는 관내 우수중소기업 제품 사용 후기를 내용으로 한 우수중소기업 제품 영상공모전, 중소기업 바로 알기 골든벨 행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했다.

광기반 의료기기 전문업체 링크옵틱스는 2019 중소기업 위크행사에 통증완화-낙상방지-기립보조 LINK-MAMA(링크옵틱스 기립보조 로봇체어)를 전시했다.
-간편한 조작리모컨(응급상황 비상버튼), 안전한 팔걸이, 다양한 변기형태에도 탈부착용이:  개인 및 요양시설/병의원, 관절염 환자 및 고령자 기립보조기기, 편안하고 안전하며 합리적인 보조기기, 체중 150KG까지 사용가능, 관절통증완화 및 화장실 낙상 방지, 응급 알림통신기능)
광기반 의료기기 전문업체 링크옵틱스에서 생산한 링크 마마- 무릎 질병 환자의 통증 감소, 노인과 가족을 위한 보조기기, 화장실 낙상 방지.예방

또 중소기업위크 판매전 및 체험관 참가 업체 중 시민 투표를 통해 높은 점수를 받은 10∼20개 업체를 선정해 온라인 기획전과 프로모션을 추진하는 등 온라인 판로 확대를 지원할 방침이다.

 

[광주광역시, 2019 중소기업 위크 행사]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나성희 광주시경제고용진흥원장, 김보곤 (주)디케이회장과 내빈들은 광주중소기업위크 2019 개막축하의 테이프 컷팅을 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광주중소기업위크 2019 개막식에서 중소기업 발전에 공이 큰 유공자들에게 시장표창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광주중소기업위크 2019 행사장에서 직접 식혜를 구입하며 중소기업 관계자를 격려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박남언 광주시일자리경제실장은 광주중소기업위크 2019 행사장에서 중소기업 제품을 꼼꼼히 살펴보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제가 지난 4월 17일부터 한달 동안 10차례에 걸쳐 지역경제 현장을 직접 찾아가 애로사항들을 청취하고, 문제 해결에 나섰는데 기업인들 모두 하나같이 힘들다고 말씀하신다. 그럼에도 포기하지 않고 길을 찾아보기 위해 사방팔방으로 뛰어다니는 기업인들을 만나면서 광주시도 도울 방법을 찾고 있다. 광주시 만으로 해결하기 힘든 것은 중앙부처와 국회, 관계기관과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우수중소기업 제품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공동브랜드 활성화도 추진하고 있다. 일자리를 늘리기 위해서는 구인-구직 미스매칭 해결하는 것 또한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 실현을 위한 중요한 일이다 생각한다"고 말했다.
2019 중소기업 위크 행사장을 찾은 광주시 중소기업 관계자 및 광주시민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