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광주도시공사, ‘골든타임 지키는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광주도시공사, ‘골든타임 지키는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6.03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도시공사(사장 노경수)는 지난 1일 본사 13층 대회의실에서 노경수 광주도시공사사장, 유광종 도시공사 경영이사와 임직원 가족 및 시민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골든타임을 지킬 수 있는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교육을 실시했다.

노경수 광주도시공사 사장은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처 능력을 배양하는 것은 물론 안전의식 함양과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하고자 이번 교육을 실시했다. 시민과의 안전연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 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임직원 가족 및 시민과 함께하는 심폐소생술’이란 주제로 실시된 이번 교육은 심장이 멈춘 후 4분부터 뇌세포가 파괴되기 시작하고 10분이 되면 영구적 뇌 손상으로 재생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응급상황에 대한 응급처치법을 자세히 설명한 후 구조요청-심장압박-기도개방-인공호흡-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방법까지 마네킹을 이용하여 현실 상황에 맞게 실습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한 시민은(배연희 47세) “내 앞에서 죽어가는 가족을 살릴 수 있는 것이 심폐소생술인데, 이번 교육을 통해서 심폐소생술 방법 및 자동제세동기 작동법을 자세히 배울 수 있고, 직접 실습을 해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서 매우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