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3 14:35 (화)
광주 남구, 세계수영선수권 대비 식품 자동판매기 점검
광주 남구, 세계수영선수권 대비 식품 자동판매기 점검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5.29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까지 병원·마트 등지에 설치된 161대 대상

[광주일등뉴스] 광주 남구(청장 김병내)는 2019 광주 세계수영선수권 대회 개최를 앞두고 식음료 분야의 안전한 공급을 위해 관내 식품 자동판매기에 대한 점검을 실시한다.

남구는 28일 “글로벌 스포츠 행사인 세계수영선수권 대회 개최를 대비하기 위해 식품 자동판매기에 대한 특별 위생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마트와 병원, 금융기관, 학교 등 관내 곳곳에 설치돼 운영 중인 식품 자동판매기 161대이다.

이를 위해 남구는 공무원과 소비자 식품 위생 감시원 등으로 구성된 3개 점검반을 구성, 오는 31일까지 일제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점검 내용은 무허가 및 무신고 제품을 판매하거나 유통기한이 지난 제품을 사용한 행위를 비롯해 급수통과 급수 호스 등 자판기 내부 세척 등 위생관리 실태를 살필 예정이다.

또 자판기 내부 정수기 및 살균 장치 등이 정상 작동하는지의 여부와 음용에 적합한 식수 사용 여부, 영업자의 영업 신고번호 및 주소, 성명, 연락 전화번호 등을 글자크기 12포인트 이상으로 표시하였는지에 대해서도 점검할 계획이다.

위반 사항이 적발될 경우 영업주가 자진 개선하도록 유도할 방침이며, 이마저도 미이행할 경우 행정처분을 내리고, 해당 자동판매기를 운영 중인 업소에 대해서도 사후관리를 진행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