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전남농협 "농가소득 5천만원 달성을 위해 힘과 지혜를 모으다!"
전남농협 "농가소득 5천만원 달성을 위해 힘과 지혜를 모으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5.23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지유통 강화를 위한 연합조직 워크숍 실시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농협전남지역본부(본부장 김석기)는 지난 22일(수)~23일(목) 이틀간의 일정으로 장성 백양관광호텔에서 양상대 농협전남지역본부 유통사업단장과 연합사업조직 담당자 50여명을 대상으로‘산지유통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실시했다.

김석기 농협전남지역본부장은 “농가소득 5천만원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판매사업이 활성화 되어야 하고, 이를 위해서는 농협의 산지유통 능력이 강화되어야 한다.”며 “조직화 및 마케팅 기법에 대한 교육 강화로 소비지에 대한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여 전남농산물 판매가 확대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남의 연합사업은 소규모 농가 조직화를 통한 규모화로 산지의 경쟁력을 높여 농가소득을 확대하기 위해 2009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현재 18개 조직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에는 충남 금산 만인산농협APC 박기범 센터장의 ‘생산자 조직화 및 마케팅 기법’, 농협경제지주 대외마케팅부 문병돈 과장의 ‘식자재 시장의 이해와 마케팅 전략’에 대한 특강과, 광양시연합사업단의 연합마케팅 추진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사업추진 기법을 공유하였으며, 분과별 토론회를 통해 전남 연합사업 발전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