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제20회 광산구청장배 족구대회 총 91팀 자웅 겨뤄…초청일반부 광주드림(영관) 팀 우승 
제20회 광산구청장배 족구대회 총 91팀 자웅 겨뤄…초청일반부 광주드림(영관) 팀 우승 
  • 기범석 기자
  • 승인 2019.05.21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2부 빛고을·초급부 패밀리(광채)·한마음부 피터(승권) 우승… 최우수선수 김수황, 우수선수 김창용·정광채, 페어플레이상 최승일, 감독상 김수한, 최우수심판 추정옥, 우수심판 강승훈

김삼호 광산구청장, 이용빈 민주당 광산갑위원장, 김용주 광주시 족구협회장 등 참석해 격려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제20회 광산구청장배 생활체육족구대회가 5월 19일 91개 팀이 출전해 자웅을 겨룬 가운데 광주드림족구단 영관 팀이 초청일반부에서 우승을 차지하면서 막을 내렸다.

광산구 운남동 풍영체육시설단지 축구장에서 열린 이날 족구대회는 비가 오락가락한 날씨 속에서도 철저한 준비로 별 무리 없이 잘 진행돼 91개 팀 약 800여명의 선수단이 각자의 기량을 맘껏 뽐내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갔다.

이날 대회에서는 그동안 광산구 족구발전에 헌신해온 공로를 인정받아 광산구족구협회 김인곤 상임부회장과 광주앗싸족구단 소속 서영석 선수가 공로패를 받았다.

선수대표 강권희 선수와 심판대표 한갑수 심판의 선서에 이어 진행된 대회사에서 대회장인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대회사에서 “족구는 우리나라가 창안한 유일한 구기운동으로, 언제어디서나 남녀노소 구분 없이 즐기는 운동이다”며 “금년에도 광산구가 족구장 확충에 나서고 있지만, 전용구장 건설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대회를 주관한 광산구족구협회 김경태 회장은 “족구는 해를 거듭할수록 건전한 체육문화를 선도하면서 우정과 사랑을 나누며 건강과 함께 감동을 주는 스포츠로 우뚝 서고 있다”면서 “오늘 대회에 참가하신 모든 선수단이 행복한 시간이 되시기 바란다”고 환영사를 했다.

이번 제20회 광산구청장배 족구대회는 경기장이 넉넉하지 못해 91팀으로 제한했는데, 호남최우수클럽 및 동호인 팀 12개 팀이 출전한 초청일반부 광주드림(영관) 팀이 준결승에서 강력한 우승후보인 광주앗싸(권희) 팀을 따돌리고 결승에 올라, 준결승에 같은 광주드림(근홍) 팀에 대역전승을 거두고 결승에 오른 여수JC족구단이 선수부상으로 기권함에 따라 경기 없이 광산구청장배를 안았다. 광주드림족구단의 김수한 감독은 감독상을 수상했고, 김수황 선수가 MVP에 선정됐다.

총 27개 팀이 참가한 일반2부에서는 빛고을 팀이 우승과 함께 김창용 선수가 우수선수상을 수상했으며, 영암월출 팀이 준우승을 차지했으며, 영암기찬랜드와 광주파워가 공동 3위를 차지했다. 목포하나와 서구에이스, 광주앗싸, 영암대불(종구) 팀은 8강에 오르는데 그쳤다. 일반2부는 광주/전남 협회에 2부로 등록된 단일팀이 출전했다.

2019년 현재 광주/전남 협회에 초급부로 등록된 단일팀 42개 팀이 출전한 초급부에서는 패밀리(광채)가 영암대불을 물리치고 우승을 차지했으며, 영암대불이 준우승, 여수다모와 트윈(유찬)이 공동3위에 올랐고, 나주(창호)·트윈(창호)·무안군청·블랙홀 팀이 8강에 올라 공동5위를 기록했다. 패밀리 팀의 정광채 선수가 우수선수상을 수상했다.

한마음부에서는 피터(승권) 팀이 장원 팀을 제치고 우승을 차지했으며, 월남프렌즈와 질러 팀이 공동3위를 차지했다. 한마음부에는 10개 팀이 출전했다.

한편, 이날 개회식에는 족구에 대한 인기와 관심을 반영하듯이 대회장인 김삼호 광산구청장과 이계두 복지행정국장, 이공선 생활체육지원단장이 대회장을 찾았고, 더불어민주당 광산구갑지역위원회 이용빈 위원장과 당원협의회장단장, 광산구의회 강장원·박경신·박현석·윤혜영·조영임 의원 등이 함께했고, 광산구체육회 김재규 사무국장, 광주광역시족구협회 김용주 회장과 이석주 부회장, 박영민 전무이사 등 족구관계자들이 참석해 대회를 축하했다.

[광산구청장배 족구대회 이모저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