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전남농협, '애플망고 아카데미클럽' 선진지견학
전남농협, '애플망고 아카데미클럽' 선진지견학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5.10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 애플망고 우수재배농가와의 만남의 장 마련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농협전남지역본부(본부장 김석기)는 지난 9일 영광 망고야농장(영광 염산면소재)에서 전남관내 애플망고 재배농가 및 재배희망자, 지자체 및 시군기술 센터 담당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남 애플망고 아카데미클럽' 선진지 견학을 실시하였다고 10일 밝혔다.

김석기 농협전남지역본부장은 “아열대작물이 기후변화에 대응한 신소득작목으로서 향후 농가소득 증대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품목별 아카데미클럽을 육성하고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하면서 “오늘 행사를 계기로 아열대작물 재배농가들이 정보공유를 통해서 기술향상과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프로그램 개발과 농가별 조직화 교육을 실시 하겠다 ”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1만여평의 시설하우스에서 애플망고를 재배하고 있는 영광 망고야 농장에서 농장견학 및 회원간 토론이 진행되었다.

이번 선진지견학은 지난 2월 애플망고 아카데미클럽 발대식 이후 2번째 오프라인 모임으로 그동안 밴드를 통한 온라인상으로 소통을 지속적으로 해왔으며, 요즘 애플망고 재배에서 중요한 시기인 출뢰기로 회원간 선진화된 재배기술을 벤치마킹하고 상호토론을 통한 정보공유 및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아카데미클럽 활동을 더욱더 활성화하기 위해 실시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