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4 14:09 (수)
문병남 제5대 대인시장 상인회장 취임 “시장과 예술이 접목된 광주 대표 예술시장으로”
문병남 제5대 대인시장 상인회장 취임 “시장과 예술이 접목된 광주 대표 예술시장으로”
  • 기범석 기자
  • 승인 2019.05.10 0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로 소통하며 토요야시장과 연계시켜 사업과 예술 두 마리 토끼 다 잡는다.”

대인시장, 6·25와 함께 탄생…시민들은 시내에서 일 보고 대인시장 들려 장을 보았다.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광주 대인시장 제5대 문병남 상인회장의 취임식이 열려 “시장과 예술이 접목된 광주 대표예술시장으로 자리 잡을 것”을 선언했다.

광주 대인시장 상인회(회장 문병남)는 5월 9일 대인시장 상인교육관에서 박주선 국회의원, 광주광역시 이병훈 문화부시장, 임택 동구청장, 동구의회 박종균 의장과 조승민 부의장, 박진원·홍기월 의원, 손중호 광주상인연합회장, 김윤기 광주문화재단 대표이사, 곰비임비 박상현 감독, 정규옥 남문장례식장 대표이사와 시장 상인회원 등 120여 명이 참석해 축하하는 가운데, 제5대 문병남 회장의 취임식을 가졌다.

기원희 사무국장의 위트와 유머로 시종 화기애애한 축하분위기에서 진행된 이 날 취임식에서 문병남 회장은 “과분하게도 4대에 이어 5대 회장을 맡게 됐다”면서 “회원들의 화합과 단합된 모습 덕분으로 이제 하나가 되었다”며 “언제나 귀를 열고 낮은 자세로 소통하겠다”고 먼저 회원 간의 소통과 단합을 강조했다.

문병남 회장은 이어 “우리 시장이 껍데기만 예술시장이 아닌 시장과 예술이 접목된 특화된 시장으로서, 문화와 예술이 한데 어우러진 광주를 대표하는 예술시장으로, 한국 관광의 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또 구체적으로 “아시아문화전당과 궁동 예술의 거리, 동명동 카페의 거리와 토요야시장을 비롯한 대인예술시장과 연계만 잘하면, 시장상권 활성화 사업과 예술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재 약 400개 점포가 들어서 있는 대인시장은 예술가와 상인들이 함께 거주하는 공간이 되었고, 매주 토요일 저녁 예술야시장 등을 개최하며 많은 사람들을 매료시키고 있다.

한편, 대인시장은 이번에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한 ‘2019년 전통시장 주차환경개선’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시비 47억 원을 확보해 총 58억 5천만 원 들여 181면 규모의 공영주차장(3층 주차타워)을 조성하게 돼 시장 활성화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문병남 회장 취임식 이모저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