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포럼 광주의 빛 , ‘ 광주다운 주민자치 ’모색 토론회 개최
포럼 광주의 빛 , ‘ 광주다운 주민자치 ’모색 토론회 개최
  • 기범석 기자
  • 승인 2019.05.08 18:1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빈 원장 “ 마을 과제 민주적 소통 거쳐 합의되는 광주형 자치 모델 만들어야 ”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광주 다운 주민공동체’를 함께 모색해보는 토론회가 열린다.

지난 3월 10일 창립한‘포럼 광주의 빛’이 창립 후 첫 공식 행사로 ‘광주다운 주민자치회 활성화 방안 토론회를 개최한다.

5월 9일(목) 오후 4시, 광주광역시의회 4층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이번 토론회는 광주광역시의회, 더불어민주당 광산구갑지역위원회, 광산구공인활동지원센터, 광주마을공동체네트워크, 광주사회혁신가네트워크, 광주도시재생공동체센터, 광주광역시주민자치협의회가 공동으로 참여하며, 광주시민단체협의회가 후원한다.

이날 토론회는 정보연 행정안전부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추진단장과 김재철 광주전남선임연구원이 발제를 하고, 진귀수(광주광역시주민자치협의회사무국장), 배철진(광주마을공동체네트워크정책위원장), 공병철(광산구의원), 주경미(광산구공익활동지원센터장), 김광란(광주광역시의원)이 토론에 나선다.

진행은 광주광역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부위원장인 이정환 시의원이 맡는다.

이날 축사에 나설 이용빈 위원장(더불어 민주당 광산갑)은 “주민활동이 공공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마을과제가 표출되고 민주적인 의사소통의 과정을 통해서 논의되고 합의를 이끌어 내는 절차들이 갖춰져야 한다”며 “이번 토론회가 광주다운 주민자치회 활성화를 이끌어 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포럼 광주의 빛’은 이번 토론회를 시작으로 시민사회와 함께‘광주다운 민주 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대안들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석원 2019-05-08 19:16:36
이용빈 위원장님 멋진광산을 만들어가는모습 정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