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8-23 15:00 (금)
[취재현장] 육군31사단, 즐기며 임무완수! 'GOOD31 행복사단 페스티벌'성대히 개최
[취재현장] 육군31사단, 즐기며 임무완수! 'GOOD31 행복사단 페스티벌'성대히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5.07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군31사단, 소통과 어울림의 군 문화행사 열어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육군 제31보병사단(사단장 소영민)은 7일부터 오는 10일까지 지역주민. 학생. 유관기관 관계자들을 초청해 행복사단 페스티벌을 펼친다.

첫날 개막식에는 소영민 육군31사단장, 박균택 광주고등검찰청장, 문인북구청장, 이계영 금호고속전무, 최재영 (주)케이티앤지전남본부장, 이정권 광주지점장, 전영삼 전남본부상상팀장, 한종철 육군31사단부사단장, 박재호 육군31사단503여단장, 보훈단체 관계자, 내빈과 장병 및 지역 학생들이 참석했다.

소영민 육군31사단장은 “우리 장병들이 그간 ‘즐기며 임무를 완수하는 행복사단’을 스스로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다. 이번 나흘간의 페스티벌을 통해 스트레스도 풀고, 전우애들 더욱 돈독히 하는 기회가 돼 사단 전투력이 더욱 공고해 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강하고 자랑스런 사단을 육성하여 지역사회와 시민들에게 믿음직한 모습을 지속적으로 보여드리겠다”고 밝혔다.

소영민 육군31사단장, 박균택 광주고등검찰청장에게 군 장비 및 군인들이 사용하는 물건들을 소개하며 소통의 시간을 갖고 있다.

이번 GOOD31 행복사단 페스티벌은 그동안 각종 훈련과 상급부대 평가 수검 등 임무완수를 위해 쉼 없이 달려온 사단 장병들을 격려하고, 소통과 어울림 한마당을 통해 전우애와 부대 전투력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또한 군인가족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간부들의 워라벨을 향상시키고, 지역주민과 학생, 유관기관은 병영문화를 이해하고 군에 대한 신뢰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첫 날에는 등이 육군31사단을 방문해 군악.의장대공연, 태권도 시범, 서바이벌 체험 등을 통해 5월의 푸르름을 만끽하며 신난 군 문화축제를 즐겼다.

소영민 육군31사단장, 박균택 광주고등검찰청장, 이계영 금호고속전무는 GOOD31 행복사단 페스티벌에 참석해 "민관군이 함께 협력하고 소통함으로 광주시민들이 평안하게 일상생활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고 말했다.

이번 페스티벌 기간에 180여명의 숭일중학교 학생, 인근 유치원 생 320여명의 방문이 예정돼 있다.

육군31사단에서 마련한 일자별 세부 프로그램으로, 1일차에는 ▲군악.의장대 공연 ▲태권도 시범 ▲전투장비. 부채전시회 관람 ▲서버이벌체험 ▲드론 레이스. 전투경영대회 관람 ▲헌병 MC탑승 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2일차에는 ▲취.창업 동아리 발표대회 및 전문가 특강 ▲농협중앙회 장병희망도서 기증식 및 모범장병 제주도여행 ▲장병 체육대회 ▲사단에 도움을 주는 기관과의 이색 족구대회 등이 열렸다.

육군 31사단 장병들은 'GOOD31 행복사단 페스티벌'에서 태권도 격파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3일차에는 축구, 줄다리기, 도론 전투경영 등 총 6개 종목별 결승전이 펼쳐지고, 저녁에는 인근 영화관에서 전우. 가족들과 함께 인기영화를 관람하며 ‘저녁이 있는 삶’을 실천할 계획이다.

마지막 날에는 ▲군인가족 행복지원 프로그램(행복한 가정만들기, 올바른 경제, 보안교육 등) ▲사진 콘테스트 등이 계획돼 있고, 오후에는 경계작전태세를 유지한 가운데 전 장병 휴식시간을 부여할 방침이다.

행복사단 페스티벌에 참여한 000 상병은 “그동안 훈련 등으로 바쁜 나날을 보냈는데 전우들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로, 다양한 체험 등을 하면서 스트레스가 싹 풀린 것 같다. 특히 체육대회를 준비하면서 중대원들과 더욱 가까워졌고, 이제는 눈빛만 봐도 서로의 마음을 알 수 있을 것 같다. 같이 함께한 행복한 5월을 잊지 못할 것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소영민 육군31사단장, 박균택 광주고등검찰청장, 이계영 금호고속전무, 최재영 (주)케이티앤지전남본부장, 이정권 광주지점장, 전영삼 전남본부상상팀장, 한종철 육군31사단부사단장, 박재호 육군31사단503여단장 등 내빈들은 'GOOD31 행복사단 페스티벌'에서 "민관군경의 소통과 화합으로 지역의 안보, 국가 안보를 지켜나가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취재현장] 육군31사단, 즐기며 임무완수! 'GOOD31 행복사단 페스티벌'성대히 개최]

소영민 육군31사단장은  'GOOD31 행복사단 페스티벌'에 참석해준 이계영 금호고속전무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있다.
영민 육군31사단장은 'GOOD31 행복사단 페스티벌'에 참석해준 최재영 (주)케이티앤지전남본부장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있다.
소영민 육군31사단장은  'GOOD31 행복사단 페스티벌'에 참석해준 이정권 (주)케이티앤지광주지점장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있다.

 

소영민 육군31사단장은 GOOD31 행복사단 페스티벌에서 멋진 군악연주를 펼쳐준 육군2군사령부 의장대 지휘관에게 격려금을 전달하고 있다.
박균택 광주고등검찰청장, 문인북구청장은 GOOD31 행복사단 페스티벌에 참석해 격려의 박수를 전하고 있다.

 

육군31사단 장병들은 '더 강하고, 더 완벽하게, 더 따뜻한 제2작전사령부가 되겠다며 인사를 전하고 있다.
소영민 육군31사단장, 한종철 육군31사단부사단장, 박재호 육군31사단503여단장은GOOD31 행복사단 페스티벌에서 군 장병들의 멋진 공연을 관람하며 격려를 전했다. 

 

육군31사단 장병들은 GOOD31 행복사단 페스티벌 축하행사를 펼치고 있다.
육군31사단 장병들은 GOOD31 행복사단 페스티벌 축하행사를 펼치고 있다.
이계영 금호고속전무, 최재영 (주)케이티앤지전남본부장, 이정권 광주지점장은 육군31사단 장병들의 GOOD31 행복사단 페스티벌 축하행사를 관람하며 격려의 박수를 전했다.
소영민 육군31사단장은 박균택 광주고등검찰청장의 사격 체험 현장을 함께하며 소통의 시간을 보냈다.
박균택 광주고등검찰청장은 GOOD31 행복사단 페스티벌에 참여해 박격포 체험을 하고 있다.
육군31사단 군장비 전시
육군31사단의 즐기며 임무완수! 'GOOD31 행복사단 페스티벌'이 성대히 열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