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5월 즐겨봐락樂’ 풍성한 잔치 만들어!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5월 즐겨봐락樂’ 풍성한 잔치 만들어!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5.07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회장 김준)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앞둔 4일 오전 10시 북구 시화문화마을 잔디밭 일대에서 열린 ‘5월 즐겨봐락’행사에 참석해 ‘어린이집 초청공연’ 및 ‘민간어린이집과 함께 하는 플리마켓’에 참석해 풍성한 5월 어린이날을 기념했다.

이날 행사에는 문인 북구청장, 김준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송이어린이집원장), 김경진 국회의원, 김건안 북구의회운영위원장, 최기영 북구의회의원, 한상운 금봉미술관장, 이숙희 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청운어린이집원장), 박은선 광주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부회장, 최선미(피노키오어린이집원장)부회장, 고광미(첨단자이어린이집 원장)부회장, 이주희(무지개어린이집원장)총무, 유운희(쌍용지혜숲어린이집원장)서기, 손영옥(아이큰숲어린이집원장)회계, 이현정(해달별어린이집 원장)부회계, 김연화 킹덤ㅡ아이어린이집 원장, 심귀복 한별어린이집원장, 황연주 송이어린이집원아, 김태우 피노키오어린이집원아, 조서연 일곡초4년,  북구민간어린이집원아 및 학부모, 북구 주민들이 참석했다.

김준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은 “어린이날을 맞아 북구민간어린이집 원아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멋진 실력을 지역민들에게 선보임으로 모두가 행복한 시간. 멋진 추억이 되었다. 또한, 플리마켓을 통해 가정에서 잠자고 있는 물건들을 필요한 사람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판매함으로 원아들이 자연스럽게 재사용과 나눔을 실천하며 경제, 환경, 나눔의 의미를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며 “특히, 어려운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나눔으로써 어린 시절부터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아름다운 마음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어 그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문인 북구청장, 김준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송이어린이집원장), 최선미(피노키오어린이집원장)부회장은 황연주 송이어린이집원아, 김태우 피노키오어린이집원아의 손을 꼭 잡고 "한 사람 한 사람의 노력이 좋은 세상을 만들수 있다. 물건을 아껴 쓰고 자원을 재활용하며 어려운 이웃을 돕는 것도 우리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훌륭한 사람이 되는 것이고 좋은 세상을 만드는 것이다"며, "우리 어린이들이 행복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가기 위해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고 말했다.

문인 북구청장은 제97회 어린이날 기념행사에 참석해 “사랑하는 어린이 여러분! 여러분에게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저는 희망과 용기라고 말하고 싶다. 아무리 힘들어도 희망과 용기를 잃지 않는다면 극복할 수 있다. 부모님께서도 우리 어린이들이 힘든 상황에서도 용기를 잃지 않도록 격려해주시길 부탁드린다.”며 "오늘은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마술공연과 비눗방울 체험 등 다양한 놀이를 준비했다. 오늘 하루 부모님,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기념사를 전했다.

이날 김준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과 원장들은 화장품을 판매하여 수익금을 북구 장학회에 기부했다.

김준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송이어린이집원장), 최선미(피노키오어린이집원장)부회장, 고광미(첨단자이어린이집 원장)부회장, 이주희(무지개어린이집원장)총무, 유운희(쌍용지혜숲어린이집원장)서기, 손영옥(아이큰숲어린이집원장)회계, 이현정(해달별어린이집 원장)부회계는 2019년 어린이날 기념행사인 ‘5월 즐겨봐락樂’페스티벌에 참석해 화장품을 판매하며 "미래 꿈나무인 북구 지역 학생들의 학업을 돕는데 조금이라도 힘이 되고 싶다! 언제나 대한민국의 미래를 생각하며 인성교육, 참교육을 실시하는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가 되겠다"며 사랑의 인사를 전했다.

 

김준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송이어린이집원장), 이숙희 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청운어린이집원장), 최선미(피노키오어린이집원장)부회장, 고광미(첨단자이어린이집 원장)부회장, 이주희(무지개어린이집원장)총무, 유운희(쌍용지혜숲어린이집원장)서기, 손영옥(아이큰숲어린이집원장)회계, 이현정(해달별어린이집 원장)부회계는 2019년 어린이날 기념행사인 ‘5월 즐겨봐락樂’페스티벌에 참석해 북구지역아동. 청소년을 위한 장학금 기부를 하고 기념촬영

또한, 광주광역시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학부모들은 자녀들의 손을 잡고 ‘플리마켓’에 참여해 필요한 물품 등을 구매하며 물건 재사용에 대한 가치와 환경교육, 경제교육을 몸소 체험했다.

황연주 송이어린이집 원아는 “엄마와 함께 플리마켓에 참여해 보니 평소에 갖고 싶었던 친구들이 쓰던 물건도 있고, 내가 쓰던 물건도 있어서 신기했다. 오늘 내가 산 물건 값이 어려운 친구들을 돕는데 사용된다고 하니 뿌듯하다. 앞으로도 물건을 소중히 여기고 안 쓰는 물건은 무조건 버리기보다 나눠쓰고, 바꿔쓰고 다시 쓸 수 있도록 해야겠다”고 말했다.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5월 즐겨봐락樂’ 풍성한 잔치 만들어!

문인 북구청장은 황연주 송이어린이집원아, 김태우 피노키오어린이집원아를 따뜻하게 손을 잡고, 안아주며 "우리 대한민국의 미래인 어린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이 되도록 모두가 힘을 모아나가자"고 말했다.
문인 북구청장은 ‘5월 즐겨봐락樂’ 페스티벌에 참석해 "제97회 어린이날을 맞아 표창을 받는 모범어린이와 아동복지 유공자들에게 진심으로 축하를 드린다. 어린이날은 1919년 3월 1일 독립만세 운동을 계기로 1923년 방정환 선생님께서 만드셨다. 어린이들에게 민족정신을 고취하고, 어린이를 아끼고 존중하며 어린이들이 씩씩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자는 취지였다. "고 기념사를 전했다.

 

제97회 어린이날 기념행사 ‘5월 즐겨봐락樂’ 페스티벌에 참석한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원장 및 원아와 북구 주민들은 문인청장의 기념사를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왼쪽)이숙희 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청운어린이집원장), 김건안 북구의회운영위원장은 ‘5월 즐겨봐락樂’ 페스티벌에 참석해 "미래 꿈나무인 어린이와 교사가 행복한 보육 현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며 "현재 민간어린이집 근무하고 계시는 교사들은 최저임금과 한 원에서 6개월 근무하면 5만원, 1년 근무하면 10만원의 처우개선비를 받고 있다. 우리 선생님들이 계속 근무할 수 있도록 처우개선비의 상향을 부탁드린다. 또한, 광주광역시는 민간어린이집에 다니는 아이들에게만 있는 차액보육료를 지원해 주어 꺼져가는 민간어린이집 보육현장에 희망의 불씨가 되어 주셨다. 하지만 아직도 3만원 정도를 학부모님들께 부담 시키고 있다. 이를 전액지원해 주신다면 힘을 내서 아이들을 사랑하고 안전하게 보육하는데 더욱 더 정성을 쏟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문인 북구청장은 제97회 어린이날 기념행사 ‘5월 즐겨봐락樂’ 페스티벌에서 이재승, 제갈영선, 김주원, 김하율, 김대경, 임현수, 최수빈, 윤영찬, 남미진, 이예성, 윤성민, 정지수, 정선희, 이주현 모범어린이들에게 구청장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문인 북구청장은 제97회 어린이날 기념행사 ‘5월 즐겨봐락樂’ 페스티벌에서 이재승, 제갈영선, 김주원, 김하율, 김대경, 임현수, 최수빈, 윤영찬, 남미진, 이예성, 윤성민, 정지수 모범어린이, 정선희 생활복지사, 이주현 무지개어린이집보육교사에게 구청장표창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제97회 어린이날 기념행사 ‘5월 즐겨봐락樂’ 페스티벌에 참석한 학부모 및 어린이집 원아 및 북구 주민들은 모범어린이 표창을 수상한 어린이들을 축하하며 기념촬영

 

김건안 북구의회운영위원장은 김민재, 조서연(일곡초 4년), 문종운, 정은아, 성지영 유공자에게 고점례 북구의회 의장 표창을 전수한 후 기념촬영
문인 북구청장, 김경진 국회의원, 김준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송이어린이집원장)은 제97회 어린이날 기념행사 ‘5월 즐겨봐락樂’ 페스티벌에서 구의장 표창을 수상한 모범 어린이와 유공자에게 축하의 박수를 전하고 있다.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임원과 원장들은 제97회 어린이날 기념행사 ‘5월 즐겨봐락樂’ 페스티벌에서"우리 대한민국의 미래인 어린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이 되도록 모두가 힘을 모아나가자"며 기념촬영

 

문인 북구청장, 김준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송이어린이집원장)은 제97회 어린이날 기념행사 ‘5월 즐겨봐락樂’ 페스티벌에 참석하여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고 있는 어린이들을 격려하고 있다.
김경진 국회의원은 제97회 어린이날 기념행사 ‘5월 즐겨봐락樂’ 페스티벌에 참석해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기 위해 화장품을 판매하고 있는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원장들이 운영하는 부스를 찾아 화장품을 구매함으로 격려를 전했다.

 

이숙희 광주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과 심귀복 한별어린이집원장은 제97회 어린이날 기념행사 ‘5월 즐겨봐락樂’ 페스티벌에 참석해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기 위해 화장품을 판매하고 있는 북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원장들이 운영하는 부스를 찾아 화장품을 구매함으로 격려를 전했다.
최선미(피노키오어린이집원장)부회장과 원아 및 학부모는
 제97회 어린이날 기념행사 ‘5월 즐겨봐락樂’ 페스티벌에 참석해 아이들이 즐겨찾는 도서 및 인형들을 판매하고 있다.
송이어린이집 학부모는
 제97회 어린이날 기념행사 ‘5월 즐겨봐락樂’ 페스티벌에 참석해 아이들이 즐겨찾는 도서 및 인형들을 판매하고 있다.

 

최선미(피노키오어린이집원장)부회장과 원아 및 학부모는 제97회 어린이날 기념행사 ‘5월 즐겨봐락樂’ 페스티벌에 참석해 아이들이 즐겨찾는 도서 및 인형들을 판매하고 있다.
제97회 어린이날 기념행사 ‘5월 즐겨봐락樂’ 페스티벌에서 물고기 잡기 체험활동을 하고 있는 북구 어린이
제97회 어린이날 기념행사 ‘5월 즐겨봐락樂’ 페스티벌에서 페인팅 체험활동을 하고 있는 북구 어린이들
제97회 어린이날 기념행사 ‘5월 즐겨봐락樂’ 페스티벌에서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고 있는 북구 어린이들
제97회 어린이날 기념행사 ‘5월 즐겨봐락樂’ 페스티벌을 찾은 북구민간어린이집 원아와 가족 및 북구주민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